전체메뉴
‘크리스마스 특집’ 도요타, FJ크루저 24일 국내 출시
더보기

‘크리스마스 특집’ 도요타, FJ크루저 24일 국내 출시

동아경제입력 2013-12-10 09:18수정 2013-12-10 09:2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개성강한 외모와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겸비한 도요타 ‘FJ크루저’가 국내 출시된다.

한국도요타는 지난 3월 서울 모터쇼를 통해 국내 첫 선을 보인 이후 FJ크루저에 대한 마니아 계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반영, 이달 24일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출시 후, 계약에 들어가 본격적 차량 고객 인도는 내년 1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도요타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개성이 강하고, 오프로드에 차별화된 주행성능, 아웃도어를 즐기는 마니아 중심의 타겟 고객층을 감안, 한국 시장만을 위해 일본 공장에서 생산, 한정 판매를 실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4.0리터의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FJ 크루저는 2006년 미국 시장에 첫 출시된 후, 톡톡 튀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와 차별화된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도요타의 아이콘’으로 불린다.

관련기사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도요타 사장은 “FJ크루저는 도요타의 방대한 SUV 역사의 한 획을 장식하는 대표적인 오프로드 모델”이라며 “이번 출시는 모터쇼 이후 국내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는 한편, FJ크루저를 통해 브랜드의 매력을 더욱 높이기 위한 한국도요타의 새로운 도전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