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써봤어요]유니클로 남성 청바지 ‘레깅스진’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9월 10일 03시 00분


코멘트

허리부터 골반까지 사이즈 넉넉
몸에 딱붙는 민망한 느낌 안들어

유니클로가 새로 내놓은 남성용 레깅스진은 겉으로는 청바지처럼 보이지만 레깅스처럼 잘 늘어나고 탄력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본보 권기범 기자가 바지를 늘여 보이고 있다. 홍진환 기자 jean@donga.com
유니클로가 새로 내놓은 남성용 레깅스진은 겉으로는 청바지처럼 보이지만 레깅스처럼 잘 늘어나고 탄력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본보 권기범 기자가 바지를 늘여 보이고 있다. 홍진환 기자 jean@donga.com
“아무리 몸에 딱 맞는 ‘스키니 패션’이 유행이라고 해도 남자가 레깅스(신축성이 좋은 타이츠 모양의 바지)를 입기는 좀 민망하지 않나요? 크기가 넉넉한 반바지라도 위에 덧입으면 모르겠지만….”

얼마 전까지 한 백화점 패션 부문 매니저로 근무했던 정모 씨(27)의 말이다. 그는 패션을 담당하며 다양한 옷을 입어 봤지만 레깅스만은 차마 입지 못했다고 말했다.

남성들에게 레깅스 패션의 ‘벽’은 아직 높다. 최근 스키니 패션이 유행하면서 활동하기 편한 고탄력 소재의 옷이 각광받고 있기는 하다. 하지만 레깅스와 관련해서는 몸매를 훤히 드러내는, 속옷인지 외출복인지 모를 디자인이 항상 발목을 잡는다.

이런 남성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남성용 레깅스 제품이 새로 등장했다.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2013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내놓은 남성용 레깅스 청바지 ‘레깅스진’ 등 15가지 제품이 그 주인공이다. 기자는 6일과 9일 직접 레깅스진을 입고 생활해 봤다.

기자는 전형적인 ‘하체 비만’ 체형이다. 상체나 허리에 비해 다리가 상당히 굵은 편이다. 그래서인지 바지를 입자마자 몸에 딱 붙는 느낌이 익숙하지는 않았다.

레깅스진의 디자인은 라인이 일자로 떨어지는 기존 청바지와 달리 바지통이 아래로 갈수록 좁아진다. 입었을 때 발목 부근을 제외하고는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가 거의 몸에 딱 붙는 모양새가 나왔다. 그러나 겉모습은 기존 청바지와 거의 같았다. 유니클로 측은 “면 80%의 소재를 청바지 소재인 데님처럼 보이도록 염색처리를 했다”고 설명했다. 결론적으로 몸에 달라붙는 것 이외에는 겉으로 보기에 레깅스라는 점이 잘 드러나지 않았다.

몸에 딱 붙는 느낌 때문에 움직일 때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이 들었지만, 예상과 달리 움직이기 편한 느낌을 받았다. 앉았다 일어나기, 걷기, 뛰기를 할 때 모두 움직임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심지어 허리 높이로 발차기를 해도 움직임이 편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레깅스진은 허리부터 골반까지의 부분을 품이 넉넉하게 디자인해 여성용 레깅스처럼 몸의 굴곡이 완전히 적나라하게 드러나지는 않는다. 특히 ‘민망한 부분’이 많이 강조되지 않는다. 하지만 스키니 스타일이 부담스러운 사람은 심사숙고를 권한다.

레깅스답게 허리 부분도 고탄력 소재로 만들어 편안했다. 허리 부분을 최대한 당기면 주먹 하나는 여유롭게 들어갈 정도로 탄력이 있었다. 단, 바지가 흘러내리지 않고 허리에 딱 고정되는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허리띠를 하는 편이 좋을 듯했다.

레깅스는 수년 전부터 여성들에게 간편한 패션 제품으로 인기를 얻어 왔다. 아예 레깅스를 중심으로 상의나 신발 등을 갖춰 입는 ‘레깅스 패션’이 등장할 정도였다. 이런 흐름에 맞게 등장한 남성용 레깅스, 앞으로 이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궁금하다.

권기범 기자 kak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