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떠나지 않는 관심사 다이어트, 그 종류는?

  • Array
  • 입력 2013년 8월 13일 09시 51분


365일 여성들의 관심사에서 떠나지 않는 다이어트. 그만큼 그 종류도 다양하고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한다. 기존에는 단기간 다이어트를 통해 최대한 군살 없이 마른 몸매를 만드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최근에는 보다 건강을 생각하는 방법으로 한 단계 진화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주목 받는 다이어트 방법들은 원푸드 다이어트, 식이요법 다이어트, 공복 유지 다이어트로 나눌 수 있다.

원푸드 다이어트, 디톡스를 만나다
예전 원푸드 다이어트가 사과나 두부, 꿀물, 미숫가루 등 하나의 식품을 섭취하며 칼로리를 최대한 낮추고 공복을 견디는 데 집중했다면 최근 유행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해 몸 속은 물론 겉으로 보이는 피부까지 깨끗이 정화하는 디톡스 다이어트를 중요시하는 양상을 띤다. 대표적인 예가 레몬 물을 마시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각종 야채를 넣고 끓인 물을 마시는 해독 주스 다이어트 등이다.

엄격한 다이어트 식이요법, 단백질이 강세

한 가지 음식이 아닌 영양 균형을 고려한 몇 가지 메뉴로 지방과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화 하는 식이요법 다이어트는 주로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진행된다. 닭가슴살, 두부, 브로콜리, 단호박, 상추, 양배추, 방울토마토 등이 다이어트 식단의 단골 메뉴로, 주로 스타들의 다이어트 도시락 공개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운동을 해 몸짱이 되었다는 연예인들에게는 이러한 식이요법 식단 공개가 필수 코스로 통한다.

먹을 땐 마음껏, 공복 유지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먹는 음식의 종류를 제한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고 먹고 싶은 메뉴를 정해진 시간 안에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이 등장해 각광받고 있다. 1일 1식,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등은 뱃속을 빈 상태로 장시간 유지해 체지방을 연소하는 방법으로, 의외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조절하기 쉽고 틈틈히 맛있는 메뉴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4youdiet.com) 전문가는 “다이어트 종류는 셀 수 없이 다양한 것 같지만 기본적으로는 덜 먹거나 흡수되는 양을 줄인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몸에 흡수되는 탄수화물, 지방의 양을 줄인다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어도 살 찔 염려가 덜하므로 훨씬 수월하게 몸매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천연 유기농 원료 제품으로 지방과 탄수화물 흡수를 90% 억제하기 때문에 식이요법을 실천하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들도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인기다. 또한 다이어트 플래너가 목표 체중을 달성할 때까지 확실한 A/S를 제공하므로 성공 가능성도 매우 높다.

다이어트도 패션, 메이크업처럼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무작정 다른 사람이 성공했다는 방법을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체질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그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바로 지금 다이어트 전문가에게 나만의 다이어트 방법을 상담하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