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뉴 코란도 C “내외관 모두 바꾸고 연비는...”

  • 동아경제
  • 입력 2013년 8월 7일 10시 21분


코멘트
쌍용자동차는 7일 서울마리나 클럽에서 내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킨 ‘뉴 코란도 C’ 사진 보도발표회를 개최하고 전국 대리점에서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뉴 코란도 C(New Korando C)는 내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혁신하는 한편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비롯한 실내공간을 개편한 부분이 특징이다.

쌍용차는 이번 모델은 역동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이미지를 새롭게 구현함으로써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와 함께 ‘코란도 패밀리 룩’의 완성도를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신차의 외관 전면부는 블랙베젤 프로젝션 헤드램프 및 LED 포지셔닝 램프, 크롬 몰딩과 바디컬러 라인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라인의 에어 인테이크 그릴 등을 새롭게 디자인한 변화를 통해 강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구현했다. 후면부 역시 새로운 리어 콤비램프에 뉴 코란도 C의 정체성을 살린 C자형 라이트가이드를 적용하고 (Korando C) 레터링을 부각함으로써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특히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헤드램프는 신규 적용된 프로젝션 렌즈를 블랙 베젤과 알루미늄 베젤이 조화롭게 감싸고 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견고한 이미지가 돋보인다. 특히, LED 직광 포지셔닝 램프에 이너 랜즈(Inner Lens)를 적용해 시인성을 향상시키는 등 스타일과 기능성을 한층 높였다.

측면부는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으로 유려하게 다듬어 신규 디자인 된 18인치 휠을 적용함으로써 전체적으로 기존 코란도 C만의 세련된 디자인에 역동성을 완성했다.


실내 공간은 운전자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해 감성 품질을 더욱 강화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내추럴하고 은은한 느낌의 무광 우드그레인의 조화를 통해 동급 모델에서 경험하기 힘든 세련된 인테리어 스타일을 구현했다.

크래쉬 패드 상단에는 소프트한 소재를 활용하고 조수석에도 인비지블 에어백(Invisible Airbag)을 적용해 우수한 터치감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의 최적화된 배치로 기능성과 함께 운전자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신차는 구동계통 최적화를 통해 에코(Eco) 모드 선택 시 기존 모델보다 8.4% 가량 연비가 향상되었으며(2WD 기준 복합 12.8km/ℓ), M/T 모델은 동급 유일의 1등급 연비(2WD 기준 복합 17.2km/ℓ)로 오너에게 주행의 즐거움은 물론 비교할 수 없는 경제성을 선사한다. 또한 자동변속기 모델에는 새롭게 에코(Eco) 모드와 스포츠(Sport) 모드를 선택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뉴 코란도 C는 트림을 3가지(세부 트림 6개)로 간소화시켰다.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CVS(City Voyager Special) 2071만~2226만 원, CVT(City Voyager limiTed) 2380만~2572만 원, CVX(City Voyager eXecutive) 2722만~2872만 원(각각 고급형~최고급형)이다.

김훈기 동아닷컴 기자 hoon14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