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 슈 DHL 亞太 총괄대표 “DHL코리아 성과 亞 최고수준”

  • Array
  • 입력 2013년 4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한국내 인력 더 뽑아 공격경영

제리 슈 DHL익스프레스 아태지역 총괄 대표는 인터뷰에서 “한국이 삼성 같은 세계적인 기업, 강남스타일 같은 세계적인 히트상품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한국인이 목표 달성의 동기부여가 잘돼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DHL코리아 제공
제리 슈 DHL익스프레스 아태지역 총괄 대표는 인터뷰에서 “한국이 삼성 같은 세계적인 기업, 강남스타일 같은 세계적인 히트상품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한국인이 목표 달성의 동기부여가 잘돼 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DHL코리아 제공
“DHL코리아의 직원들이 보여주는 성과에 대한 강한 의지는 다른 지역 직원들에게 모범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 내 인력을 더 뽑아 경쟁력을 더욱 높일 생각입니다.”

글로벌 물류기업 DHL익스프레스의 제리 슈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대표는 11일 서울 마포구 도화동 DHL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한국 직원들의 우수한 성과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슈 대표는 DHL코리아가 1분기(1∼3월)에 97.2%의 서비스 성공률(고객이 지정한 시간 내에 화물이 도착하는 비율)을 기록한 것도 직원들이 목표를 분명히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목표를 이행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이는 아시아 지역 최고 수준이다.

슈 대표는 한국 직원들이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한국 사회 전체의 특성을 닮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과 일본이라는 강대국 사이에 끼여 있는데도 한국이 삼성 같은 세계적 기업, ‘강남스타일’ 같은 히트상품을 낼 수 있었던 것은 한국인들이 성과에 대한 동기부여가 분명하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강한 의지로 좋은 성과를 내는 만큼 DHL코리아 직원들의 직장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DHL익스프레스의 모그룹인 DP DHL그룹이 지난해 9월 전 세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DHL코리아가 아태 지역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슈 대표는 “DHL코리아의 경쟁력을 감안해 앞으로 한국에서 인력을 늘리고 이들을 교육하는 데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30여 명의 직원을 채용한 DHL코리아는 올해도 최소한 작년 수준 이상의 인력을 새로 뽑는다는 계획이다. 또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그룹 차원에서 국제특송전문가(CIS) 인증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동시에 DHL코리아 차원에서는 리더십 교육과 독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슈 대표는 물류업계의 미래에 대해 낙관론을 폈다. 경기 불황으로 기업들이 물류를 경쟁력을 갖춘 물류 전문회사에 맡기는 추세인 만큼 물류산업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는 것이다. 슈 대표는 “아태지역은 미국, 유럽 등에 비해 물류산업이 덜 발달해 성장 전망이 밝다”고 강조했다.

한편 슈 대표는 2분기(4∼6월) 중 화물노선을 신설해 물류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지금까지는 중국 상하이 등 허브 터미널에 짐을 모은 뒤 각 지역으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해왔지만 앞으로 운송 수요가 많은 지역들을 직항노선으로 연결해 빠른 시간 내에 배송하겠다는 것이다. DHL익스프레스는 우선 인천∼일본 나리타∼대만 타이베이를 연결하는 노선과 일본 나고야∼미국 신시내티 노선을 신설할 계획이다. 슈 대표는 “이 노선이 신설되면 미국 내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했던 한국발(發) 화물의 이튿날 배송이 미국 전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홍구 기자 windup@donga.com
#DHL코리아#제리 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