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日 때문에 조영남 말 말 말…

  • 입력 2005년 4월 28일 16시 01분


코멘트
조영남 -동아일보 자료사진
조영남 -동아일보 자료사진
가수 조영남의 일본 관련 발언이 일파만파를 일으키며 ‘조영남’이 이번 주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조영남은 일본 산케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 등과 관련해 “냉정히 대처하는 일본이 한 수 위”라고 말한 것으로 보도되면서 비난을 받았다. 조영남은 이에 대해 “국제적인 여론을 들끓게 해 이득을 취하는 일본의 술책이 한 수 위라는 의미로 일본 측을 기분나쁘게 할 의도였는데 산케이신문이 앞뒤를 자르고 보도했다”고 해명했다. 그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의 토론방에는 누리꾼(네티즌)의 비난 글이 이어지고 있다.

2위는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화상고’라는 코너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기욱’. 오락프로그램 녹화 도중 큰 부상을 입어 방송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게 됐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이 많이 찾았다.

연예인들의 결혼 소식도 화제였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의 탤런트 김남주와 동료배우 김승우의 깜짝 결혼 발표로 인해 ‘김남주’의 검색어 순위가 3위로 올라섰고 26일 결혼식을 올린 ‘한가인’도 9위에 올랐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조영남
2김기욱
3김남주
4PSP
5박찬호
6신 포켓몬스터
7가재발
8떨리는 가슴
9한가인
10IKEA

한일 관계가 악화되고 있는데도 누리꾼들이 자주 찾는 일본 제품도 있다. 4위에 오른 PSP(PlayStation Portable)는 일본 소니 사(社)가 만든 휴대용 게임기. 한국에서 공식 발매되기 전부터 수입 제품들이 거래될 정도다. 이번 주 국내에서 발매됐다.

5위는 미국 프로야구에서 화려하게 부활한 ‘박찬호’가 차지했다. 박찬호의 공식홈페이지에는 최근의 시원한 삼진 행진이 후련했다는 평과 함께 그의 부활을 환영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포켓몬스터 만화를 패러디한 ‘신(新) 포켓몬스터’도 화제다. 악을 물리치며 계속 진화해 나가는 포켓몬스터의 권선징악 스토리와 달리 ‘신 포켓몬스터’는 조악한 스토리에 폭력적이고 잔인한 장면들이 속출하는 작품. 누리꾼들은 귀엽고 정의로운 포켓몬스터의 이면에 숨은 폭력성에 흥미를 느끼는 듯 하다.

7위는 ‘가재발’. 테크노 음악으로 유럽에서도 인정받은 뮤지션으로 최근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MBC 주말드라마 ‘떨리는 가슴’이 그 뒤를 이었다. ‘신선한 소재와 구성’, ‘인간적이고 개성있는 캐릭터’, ‘배종옥 배두나 최강희의 열연’이 이 드라마에 대한 누리꾼들의 평가다.

10위는 스웨덴의 가구 브랜드 ‘이케아(IKEA)’. 모던하고 군더더기없는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브랜드로 결혼과 이사 시즌을 맞아 젊은층이 많이 찾고 있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