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간식 어때요]'과일펀치'…새콤달콤 시원…더위 싹.

  • 입력 2003년 6월 17일 17시 23분


코멘트
요즘 제철 과일이 풍성합니다. 하우스에서 재배한 과일이 많아 사시사철 과일을 먹을 수 있지만 그래도 바람과 비를 제 때 맞고 자란 제철 과일만한 게 없죠.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올 여름. 과일의 풍부한 비타민과 수분으로 여름나기에 도전해보세요.

싱싱한 과일은 깨끗이 씻어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는 게 가장 시원하고 맛이 좋습니다. 그런데 덩치 큰 수박은 냉장고에 넣고 보관하기도 힘들어요. 잘라서 랩을 씌워 보관해도 여러 번 꺼내 먹다보면 시들시들해지고 맙니다.

또 수박은 먹기 좋게 잘라야 하고 참외는 깎고 자른 뒤에 씨가 들어 있는 부분을 들어내 먹어야 하는 불편이 따르죠.

저는 수박을 사면 4등분으로 나눠 4분의 1쪽은 구입한 날 바로 먹고 나머지는 숟가락으로 동글동글하게 파서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 보관한답니다. 아이가 먹고 싶다고 하면 컵에 담아 포크를 푹 찔러 건네주면 텔레비전을 보면서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한입에 쏙 들어가는 데다 옷에 수박물이 들 염려도 없죠.

장미성 강사

먹다 남은 과일은 어떻게 할까요. 씨를 골라내고 드르륵 갈아서 주스를 만들어요. 과일펀치 재료로 이용해도 좋아요. 과일펀치는 흔히 먹는 과일 화채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딱 맞겠네요. 제철 과일 2∼3 종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넣고 시럽, 탄산수, 레몬즙, 얼음 등을 넣고 만듭니다. 시럽을 넣기 때문에 맛이 덜든 참외나 수박을 이용해도 훌륭한 간식거리가 됩니다. 시럽은 한번 끓였다가 차갑게 식힌 다음에 부어주세요. 시럽이 없으면 슈퍼에서 파는 오렌지 주스나 요구르트를 넣어도 좋아요. 레몬을 사다가 레모네이드를 만들어 시럽 대신 쓰는 것도 아이디어랍니다.

과일펀치 이렇게 만들어요

수박, 복숭아, 키위, 참외 등 제철과일 조금씩, 시럽(설탕 3큰술, 물 80cc, 레몬즙 1작은술), 얼음 1컵

1.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고 설탕이 녹으면

불을 끈 뒤 식으면 레몬즙을 섞어 시럽을

만든다

2. 시럽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든다

3. 수박은 속을 동그랗게 파내고 복숭아,

참외 등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도려낸

다음 한입 크기로 썬다

4. 키위는 껍질을 벗겨 한입 크기로 썬다

5. 그릇에 잘라둔 과일을 모두 담고 시럽을

부어준 다음 얼음을 넣는다

장미성 요리연구가 laumo@kore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