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명지대 북한연구소' 外

  • 입력 2003년 6월 2일 18시 20분


코멘트
◇명지대(총장 선우중호) 북한연구소(소장 백영옥)는 4일 오후 1시 서울 한국언론재단 19층에서 ‘민간단체와 대북 인도적 지원’을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김병길 관동대 의과대학 명지병원장은 3∼11일 ‘방목의료봉사단’을 인솔해 우즈베키스탄의 사마르칸트 일대에서 지역 주민들에 대한 무료 의료봉사활동을 벌인다.

◇최맹호(崔孟浩) 동아일보 경영전략실장은 최근 열린 한국신문협회 기조협의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재선임됐다.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 연구원(대표 최정화 한국외국어대 통역번역대학원 교수)은 3일 오후 6시반 서울 한국언론재단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창립발기인 모임을 갖는다. 발기인으로 오명 아주대 총장, 조동성 서울대 교수, 장 자크 그로하 주한 유럽연합(EU) 상공회의소 소장, 파트리스 쿠베뉴 주한 프랑스 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가한다.

◇서울시의사회(회장 박영성·朴渶晟)는 3일 오후 6시반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사상을 다짐하기 위한 ‘제1회 서울시 의사의 날’을 제정하고 기념식을 갖는다.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동문회(회장 여인갑·余仁甲)는 4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조갑제 ‘월간조선’ 편집장 겸 대표를 초청해 ‘남북관계의 전망’을 주제로 조찬세미나를 개최한다.

◇연세대 공과대학(학장 윤대희·尹大熙)은 4일 오전 9시반 이 대학 연세공학원에서 연세공학교육 지원단 창단식을 개최한다.

◇김광억(金光億) 서울대 인류학과 교수는 최근 전남대에서 열린 한국문화인류학회 제35차 정기학술대회 겸 정기총회에서 차기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종철(李鍾徹) 삼성서울병원장은 최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5차 대한소화관운동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

◇김규석(金圭石) 동국대 건축공학과 교수는 지난달 31일 서울시립대 건설공학관에서 열린 한국강구조(鋼構造)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대회에서 제8대 회장에 취임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상임공동대표 서영훈)는 3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명동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창립대회를 갖는다.

◇국회의원축구연맹(회장 김상현·金相賢 의원)은 3일 오후 4시 경기 파주시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여야 의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야 국회의원 친선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가톨릭대 행정대학원(원장 전진석)은 3일 오후 2시 이 대학 성심교정 니콜스관에서 원혜영 부천시장을 초청해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단체장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徐敎一)는 3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클럽 지리산룸에서 이 대학 우수졸업생 16명을 초청해 ‘대학발전과 비전’을 주제로 대학설명회를 갖는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김영찬·金榮燦)은 4, 5일 충남 아산시 한국증권연수원에서 전국 대학 도서관 관장 및 직원 400여명이 참석하는 ‘2003 전국 대학 도서관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일반여행업협회(회장 정운식)는 5∼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제6차 한국관광진흥회의 및 한국국제관광교역전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국제협력단(총재 김석현·金錫鉉)은 10∼24일 개발도상국에 파견돼 봉사활동을 수행할 제17기 한국해외봉사단원을 모집한다. www.koica.go.kr

박은선기자 sunney7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