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3일]'선희 진희' '여인천하' 外

  • 입력 2001년 9월 2일 18시 57분


◇성국의 죽음 들은 최여사 충격

선희 진희<드라마·MBC 밤9·55> 도식은 성국을 죽이고 자수할까 갈등하다가 결국 최 회장에게 이 사실을 보고한다. 도식의 보고를 받은 최 회장은 폐기물 불법 매립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성국의 죽음을 사고사로 조작하고, 공금횡령 혐의까지 덮어씌운다. 성국의 죽음을 들은 최 여사는 충격으로 정신을 잃는다.

◇사람들은 왜 거짓말을 하게 될까

과학다큐멘터리<다큐·EBS 밤10·00> 사람들이 평균 하루 2번은 하게 된다는 거짓말의 정체를 살펴본다. 미국 버지니아대에서는 147명의 대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1주일간 자신이 한 거짓말을 기록하게 한 뒤 그 일기를 통해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그리고 왜 거짓말을 하는지 조사했다. 거짓말탐지기의 원리도 살펴본다.

◇물을 씹어 마시면 몸에 좋을까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0> 기적의 물로 불리는 특별한 물이 과연 존재하는지 알아본다. 황토 지장수, 알카리 이온수 등의 성분을 분석해보고 그 원리와 효능을 파헤쳐 본다. 또한 물침대가 몸에 미치는 영향과 물을 씹어 마시는 것이 몸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도 밝힌다.

◇열두살차이 부부의 결혼생활

인간극장<다큐·KBS2 밤8·50> 중학교 때 여자 도덕선생님과 열 두 살이란 나이차를 극복하고 결혼해 화제가 됐던 윤종기씨(27) 부부의 결혼생활을 밀착 취재했다. 아내 손현주씨(39)가 제자였던 남편 친구들을 어떻게 대할까, 12살 어린 손윗 동서가 아들을 낳은 날 손씨의 심정, 부부 싸움하는 모습 등 진솔한 삶을 담았다.

◇"윤비 윤허 받으면 안채 내주겠다"

여인천하<드라마·SBS 밤9·55> 난정과 김씨는 누가 안방을 차지하느냐는 문제를 두고 옥신각신한다. 결국 김씨는 난정에게 윤비의 윤허를 받아오면 안채를 내주겠다고 약속한다. 복성군은 경빈에게 중궁전의 힘을 빌어서라도 반드시 왕세자에 책봉되어 어머니의 가슴 속에 맺힌 원한을 풀어드리겠다고 말한다.

◇윤호, 미애에게 헤어지자고 말해

우리가남인가요<드라마·KBS1 밤8·25> 미애는 선경에게 전화를 해 다시는 자신의 남편을 만나지 말라고 윽박지른다. 술에 취해 집에 들어온 윤호는 미애에게 그만 헤어지자고 말한다. 재복은 식당을 담보로 내놓은 사실을 털어놓기 위해 오 여사를 찾아가지만 이를 눈치챈 정숙이 끼어 드는 바람에 고백하지 못한다.

◇아이들의 성심리 발달과정은

프로 주부 특강<교양·EBS 오전10·00> 내일청소년상담소 소장 김미랑씨와 함께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심리 발달 이론을 근거로 아이들의 성심리 발달과정을 살펴본다. 첫 시간에는 애정과 통제의 두 축으로 부모의 유형을 민주형 전제형 익매형 방임형으로 나눠서 알아보고, 아이의 성심리 발달에서 어머니와의 관계에 대해 들어본다.

◇송대관-태진아 알까기 대결

오늘밤 좋은밤<오락·MBC 밤11·05> ‘2001 알까기 제왕전’에서는 트로트 가수 송대관과 태진아가 대결을 펼친다. ‘추억의 방울방울’에서는 희진이가 교생 선생님에게 첫눈에 반해 분홍빛 러브스토리를 만들어간다. 새 코너 ‘아 대한민국’은 에디슨 베토벤 등 위인들이 만약 한국에 태어났다면 어떤 모습일지 보여주는 풍자 코미디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