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아파트 방화·살해사건 용의자, 주민과 층간소음 갈등 빚어
17일 오전 경남 진주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방화·살해 사건의 용의자가 최근 층간소음 문제로 주민들과 갈등을 빚어왔던 것으로 알려져 범행 동기가 층간소음일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특히 이번 사건으로 숨진 최모(18·여)양은 용의자인 안모(42)씨의 윗층에 살던 주민으로 사건 …
- 2019-04-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7일 오전 경남 진주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방화·살해 사건의 용의자가 최근 층간소음 문제로 주민들과 갈등을 빚어왔던 것으로 알려져 범행 동기가 층간소음일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특히 이번 사건으로 숨진 최모(18·여)양은 용의자인 안모(42)씨의 윗층에 살던 주민으로 사건 …
서울 강남 소재 클럽 ‘버닝썬’의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버닝썬 공동대표 이성현씨(45)가 17일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이씨는 이날 오후 1시13분쯤 서울 중랑구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변호사를 대동하고 모습을 드러냈다. 이씨는 ‘혐의를 인정하는가’ ‘전원산업…
2016년 검사장 출신 홍만표 변호사(60·사법연수원 17기)가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에게 ‘전관 입김’을 넣어 구명청탁을 해준다며 맡은 사건 수사과정에서 검찰권이 부당하게 행사된 것으로 나타났다.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지난 15일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으로부터 ‘홍만…
탬파베이 레이스의 최지만(28)이 2루타를 터뜨리며 5경기 연속 안타를 이어갔다. 최지만은 1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베이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경기에 3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해 3타수 1안타 1볼넷 1득점을 기…
그룹 방탄소년단이 자신의 위치에 대해 K팝 선배들에게 공을 돌렸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오전 10시 45분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DDP 알림1관에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방탄소년단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펑크 팝(…
매물이 된 국내 2위 항공사 아시아나항공의 새 주인이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일 증권가와 업계에선 SK, 한화, 애경, CJ, 롯데, 신세계그룹, 금호석유화학, 호반건설 등을 유력 인수후보자로 거론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은 현재 “검토된 바 없다”, “전혀 관심없다…
일본 여행이 부산 여행보다 만만한 시대가 됐다. 지난 10년새 늘어난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저렴한 항공권을 선보이며, 비행기삯 10만원도 안드는 알뜰한 해외여행이 가능해졌다. LCC들은 값싼 비행기표를 풀어 국내 항공시장을 키우고, 수많은 주말 여행족을 양산했다. 스카이스캐너나 …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드림투어(2부투어) 2차전이 마무리된 가운데, 중국 출신 미녀골퍼 수이샹(2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6일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 컨트리클럽(파72)에선 ‘KLPGA 2019 한세 · 휘닉스CC 드림투어 2차전이 진행됐다. 이틀 일정(15…
수입차 종합정비서비스 업체 ‘코오롱모빌리티’는 지난 16일 서대구점과 창원점을 동시에 오픈하고 영남권 수입차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신규 오픈한 서대구점과 창원점은 작년 10월 개관한 부산 사상점(2호점)과 함께 수입차 정비 인프라가 부족한 영남지역 소비자들의 편…
미국 국적의 방송인 에이미(본명 이윤지·37)가 남성 연예인 A 씨와 함께 향정신성 의약품인 프로포폴과 졸피뎀을 투약했다고 폭로해 파장을 일으켰다. 에이미는 배신감 때문에 뒤늦게 밝힌다고 했다. 에이미는 과거 경찰조사에서 마약을 혼자 했다며 A 씨를 보호했지만 정작 그는 에이미의 …
㈜아이올리(대표 최윤준)의 브랜드 에고이스트가 '에고이스트X스타일 아이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고이스트X스타일 아이콘은 각계에서 자리를 확고히 하며 최고의 영향력을 선사하고 있는 셀러브리티들을 선정, 트렌드 상품 기획 후 판매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에고이스트X스타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예멘 내전에 개입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미국의 지원을 중단하자는 의회 결의안에 거부권을 행사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거부권 행사다. 이 결의안은 찬성 247 대 반대 175로 하원을 통과한 뒤 지난달 공화당이 강세…
경남 진주의 한 아파트에서 불을 지르고 흉기난동을 벌여 5명을 살해한 40대 남성은 조현병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에 따르면 17일 오전 4시30분쯤 경남 진주시 가좌동의 한 아파트 4층 자신의 집에 불을 지른 안모씨(42)는 과거 정신분열증을 앓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사건의 범인 안모 씨(42)가 임금체불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안 씨는 17일 4시29분쯤 경남 진주의 한 아파트에 있는 자신의 집에 불을 지른 뒤 급히 아파트를 뛰쳐 나오는 주민들에게 흉기를 휘둘러 18명을 숨지거나 다치…
인천 전자랜드와 울산 현대모비스는 17일 오후 7시30분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7전 4선승제) 3차전을 갖는다. 두 팀은 1승1패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전자랜드는 홈에서 극한 팀답게 선수단 경기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이벤트를…
재심 전문 변호사로 잘 알려진 박준영 변호사가 최근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는 김학의·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여론이 휩쓸리는 경향을 우려하며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변호사는 최근까지 대검찰청 산하 과거사진상조사단에서 활동했다. 박 변호사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
그룹 신화 에릭이 tvN ‘현지에서 먹힐까?’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17일 티오피미디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에셰프의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제작발표회 현장> 영상에서 에릭은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먼저 에릭은 “좁…
미국과 일본이 새로운 무역협정을 체결하기 위해 이틀간 워싱턴DC에서 진행된 첫 협상을 마쳤다. 양국은 농산물과 자동차 등 관세 문제 등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디지털 무역 분야와 관련해서도 협상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16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가습기살균제 유해성 원료를 공급한 혐의를 받는 SK케미칼 전 대표와 임원들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17일 오전 10시24분쯤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 도착한 홍지호 전 SK케미칼 대표이사와 당시 임직원 3명은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가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