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출시
더보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출시

동아경제입력 2019-10-23 15:12수정 2019-10-23 15:3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출처=곰앤컴퍼니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미디어 전문 IT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가 자사 소프트웨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를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7년 출시 된 PC용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곰믹스 프로는 동영상 편집을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자격검정의 멀티미디어제작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이제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터치 몇 번만으로 사진, 또는 동영상을 편집하고, 효과를 적용하는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본적으로 사진, 비디오 소스를 추가하여 만드는 동영상 편집 앱이지만, 영상 각 구간에 원하는 효과음, BGM 설정도 가능하고 텍스트 및 이모티콘, 필터 등의 추가 기능이 있어 쉽게 재밌는 영상들을 많이 만들어낼 수 있다. 또 원하는 SNS 채널에 적합한 품질과 사이즈의 영상 인코딩도 쉽게 가능하며, 페이스북, 유튜브, 이메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다양한 채널에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요즘 가장 핫한 1인 크리에이터나 키즈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많은 학생에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촬영 및 편집을 바로 하여 채널에 올릴 수 있다는 점은 최고의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곰믹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곰앤컴퍼니는 “오랜 시간 이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PC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플레이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향후 늘어가는 모바일 시장에서의 동영상 편집 수요 고객층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