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시아2016] 여드름&흉터 부문 - 피브로 한의원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5월 2일 14시 00분


코멘트
- 20명 한의사 10년 연구로 근본적 원인치료

피브로 한의원은 전국 20개 네트워크 한의원으로 여드름&흉터, 탈모, 한방성형, 비만분야에 차별화된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년간의 공동 피부연구와 수십만 명의 임상 결과를 통한 치료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대 1 맞춤치료를 진행한다.

피브로한의원은 2006년‘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의술은 널리 알려져야한다’는 취지로 서울, 경기, 충청, 전라, 경상 등지에서 피부치료로 인정받는 한의사들이 모여 만들어진 피부네트워크 한의원이다. 전국 네트워크 20명의 한의사들이 10년 동안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하우를 공유하여 여드름&흉터, 탈모, 성형붓기, 한방성형, 비만(한방다이어트), 피부질환 분야에서 차별화된 치료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피브로한의원은 다년간의 공동 피부연구와 수십만 명의 임상 결과를 통한 피브로한의원의 치료 노하우로 환자들의 신뢰를 얻어왔다. 피브로한의원은 모든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치료를 원칙으로 한다. 또한 전통 한의학에 근거하여 질병의 근본원인을 바로잡고, 최신 의료기술의 도입으로 최적의 치료결과를 추구한다. 각기 다른 환자의 발명원인 증상 유형에 따라 획일적인 치료방법이 아니라 원인과 증상에 따른 1:1 맞춤치료와 처방을 고집한다. 겉의 증상과 속의 원인을 함께 치료해 재방방지와 체질개선을 이뤄낸다.

특히 여드름과 흉터에 대한 실질적인 연구와 치료로 유명하다. 피브로 한의원에 따르면 여드름의 원인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주로 상열하한의 증상에 의해 발생한다. 장기의 기능 약화와 혈액순환의 저하로 체내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신체의 하부에 있던 열이 위로 올라가는 ‘상열하한’ 현상을 일으킨다.

- 체질에 맞춘 치료약 먹으면 체질과 피부 개선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피부의 피지선을 자극함과 동시에 영양이 곳곳에 균등하게 분배되는 것을 막고 곧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비롯한 피부 질환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몸 안의 이상 증상은 일반적으로 가벼운 좁쌀여드름으로 시작해 점점 번지게 되는데, 자연적으로 호전되기보다는 화농성여드름, 흉터 등으로 점점 상황이 악화되는 사례가 많다.

이렇듯 여드름이 발생하는 본질적인 이유가 체내의 문제에 있기에 신체 내부로 침투해 체내의 밸런스와 순환을 직접적으로 치료해줄 수 있는 방식의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게 피브로 한의원의 설명이다.

피브로 한의원에서는 한약을 통해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데, 체질 및 약화된 장기에 맞춰 지은 치료약을 복용하게 되면 본질적인 체질 개선의 효과로 건강과 피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드름 치료에 쓰이는 한약은 말 그대로 피부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치료약으로 개개인의 체질에 맞게 당귀, 갈근과 같은 친숙한 약재를 사용한 처방을 내리게 된다. 이미 피부 표면으로 나타난 여드름은 침술, 천연해초필링 등의 한방적인 시술을 이용해 가라앉힌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