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소년, 치료차 찾은 中서 상태 악화…푸틴 방중 성과 홍보로 알려져
러시아에서 중증질환을 앓던 소년이 치료를 위해 찾은 중국에서 오히려 상태가 악화돼 다시 러시아로 돌아가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중 성과를 홍보하면서 알려졌다.3일(현지 시간)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
- 2025-09-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에서 중증질환을 앓던 소년이 치료를 위해 찾은 중국에서 오히려 상태가 악화돼 다시 러시아로 돌아가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중 성과를 홍보하면서 알려졌다.3일(현지 시간)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일 중국 전승절 행사 참석을 마무리하며 약 50분간 연 기자회견에서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있었던 일화를 밝혔다. 두 사람은 지난달 15일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만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날 러시아 타스통신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베이징 전승절 행사에서 만난 자리에서 인간의 수명 연장과 장기 이식 등을 소재로 대화를 나눈 모습이 포착됐다고 3일 외신이 전했다. 두 사람은 인간이 150살까지 살 가능성에 관해서도 대화를 나눴다.이날 로이터 등에 따르면 전승절…

중국은 3일 베이징 톈안먼(天安門) 광장에서 열린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서 유인 항공기와 협동 작전을 수행하는 공격용 스텔스 무인기 ‘페이훙(FH)-97’을 비롯해 미래 전장을 장악할 최첨단 무기를 대거 공개했다. 무인 전투 체계 등 ‘스타 워즈’를 방불케 하는 미래형 무기를 내세워…

총격 사건이 벌어진 자녀의 학교를 향해 맨발로 뛰어가는 엄마의 뒷모습을 담은 사진 한 장이 미국인들을 울리고 있다.3일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한 장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27일 미국 미네소타주(州)의 한 가톨릭 학교 성당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원식 국회의장이 중국 전승절 80주년 기념식에서 따로 회담하지는 않았다고 러시아 크렘린(대통령궁)이 3일(현지시간) 밝혔다.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푸틴 대통령과 우 의장의 만남 여부에 관해 “악…

미국이 지난 5월 말 4개국 국방장관 회의 때 북한 비핵화 문제를 공동성명에 명기하는 것을 거부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3일 보도했다.닛케이는 이날 북·중·러 밀착을 다룬 해설 기사에서 “앞으로 상정할 수 있는 최악의 시나리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중·러에 휘둘리…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찰단이 전 정부 비밀 핵 프로그램의 일부로 추정되는 시리아의 한 장소에서 우라늄 흔적을 발견했다고 IAEA가 2일(현지시각) 밝혔다.바샤르 아사드 전 대통령 시절 시리아는 북한이 동부 데이르 엘-주르주에 건설한 미신고 원자로를 포함해 광범위한 미신고 핵 프로…

“베네수엘라의 마약 밀매 조직에 관련된 11명의 테러범을 죽였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미국의 행보는 100년 만의 가장 큰 위협이다.”(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남미의 대표적인 반미(反美) 정치인인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대…

3일 중국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이 열린 톈안먼(天安門) 광장.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좌우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블리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거느린 채 나란히 망루를 향해 걸었다. 세 사람이 다정하게 담소를 나누며 앞장선 가운데 나머지 정상들은 이들의 뒤를 따랐다.…

조현 외교부 장관은 3일 오후 기드온 사아르 이스라엘 외교장관과 취임 인사를 겸한 첫 전화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와 중동 정세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외교부에 따르면 사아르 장관은 조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며 양국 협력 심화를 위해 긴밀히 소통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조 장관은 …

아내의 피부색이 검다는 이유로 아내를 산 채로 불태워 죽인 인도의 한 남성에게 인도 법원이 지난달 30일 사형을 선고했다고 BBC가 3일 보도했다.인도 북부 우다이푸르에 살던 락시미는 2017년 6월24일 밤 남편 키샨다스에 의해 불에 타 죽었다. 그녀는 병원으로 옮겨져 숨지기 전 “…

우원식 국회의장이 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짧은 인사를 나눈 것으로 나타났다.국회의장실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우 의장은 김 국무위원장과 열병식 참관 전 수인사를 나눴다”고 밝혔다.이날 중국 80주년 전승절 행사에 참석한 우 의장은 베이징 톈안먼(天安門) 망루에서 시진핑 중국 국…

중국의 제2차 세계대전 승전 80주년을 기념하는 열병식에 북한과 중국 러시아 정상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시진핑 국가주석의 왼쪽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오른쪽에 푸틴 대통령이 나란히 자리한 모습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3일 오전 9시경(현지시간) 베이징 톈안먼 앞에서 시작된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제2차 세계대전 승리를 기념하는 전승절 80주년 행사에 노골적으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당시 중국이 일본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미국이 중국을 적극 지원했음에도 이 공로를 인정하지 않고 중국이 독자적으로 승리를 쟁취한 것처럼 행동한다는 것이다.트럼프…

미국 파워볼 1등 당첨자가 41회 연속 불발됐다. 당첨금은 13억 달러(약 1조8110억 원)로 치솟아 역대 5번째 규모를 기록했다.

3일 중국 80주년 전승절 행사에 참석한 우원식 국회의장은 베이징 톈안먼(天安門) 망루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중심으로 오른쪽 방면의 가장자리에 자리했다. 시 주석 오른쪽 옆 자리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왼쪽 옆 자리에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앉았다.정치권에서는 우…

일본 지바현에서 10대 고교생이 삼촌을 살해하려고 된장국에 독초를 넣은 혐의로 구속됐다. 경찰은 사건과 같은 날 발생한 여성 폭행 사건의 연관성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둘째 딸 김주애의 첫 외교 무대 등장에 외신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2일(현지 시간) 영국 BBC 방송은 한국 국정원을 인용해 “김주애는 김정은의 가장 유력한 후계자”라고 소개하고, “그가 북한 지도부에 의해 확인된 김정은의 유일한 자녀로 다른 자녀는 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중국 전승절 열병식에서 만나 정상회담을 가졌다. 지난해 평양 회담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김 위원장은 푸틴 대통령에게 “형제적인 러시아 군대와 인민을 위해 함께 투쟁할 것이다. 앞으로도 형제적인 의무로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