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인도, 관세협상 재개…트럼프, 모디에 생일축하 전화
미국과 인도가 멈춰있던 무역협상을 16일(현지 시간) 재개하면서 정상간에도 통화가 이뤄지고 덕담이 오갔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제 친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방금 훌륭한 통화를 했다”며 “저는 그가 행복한 생일을 보내길 기원했고, 그…
- 2025-09-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과 인도가 멈춰있던 무역협상을 16일(현지 시간) 재개하면서 정상간에도 통화가 이뤄지고 덕담이 오갔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제 친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방금 훌륭한 통화를 했다”며 “저는 그가 행복한 생일을 보내길 기원했고, 그…

미중 무역협상이 진전되고 미국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글로벌 증시가 줄줄이 뛰었다. 코스피는 역대 2번째로 긴 11거래일간 상승했다. 미국 뉴욕증시와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증시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16일(현지 시간)부터 이틀간 열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 매각 시한을 이틀 앞두고 미국과 중국이 4차 고위급 무역협상에서 틱톡의 미국 사업권 매각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미국 젊은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의 미국 서비스 중단을 피할 수 있게 됐다. 다만, 관세율이나 반도체와 희토류 수출 통제 등 양국…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6일(현지 시간)부터 일본산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에 15% 관세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일 무역 합의 이행을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에 따른 조치다. 이로써 일본 차는 여전히 25% 관세를 물고 있는 한국보다 10%포인트 낮은 관세율…

한미 관세 협상이 교착 상태에 있는 가운데 미국과 안보 패키지를 협의 중인 정부가 2030년까지 250억 달러(약 34조 원) 상당의 미국산 무기 구매 리스트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기존 미국산 무기 도입 사업과 신규 사업 등을 포함하면 한미 간 협상에서 논의된 250억…

“좌익 극단주의를 해체해 진정한 화합을 가져오겠다.”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은 15일(현지 시간) 최근 급부상한 극좌 운동이 미국 청년보수 단체 ‘터닝포인트 USA’의 찰리 커크 대표 암살로 이어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폭력을 선동하는 비정부기구(NGO) 네트워크를 추적하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초청으로 16∼18일 영국을 국빈 방문한다. 집권 1기였던 2019년 6월에 이은 두 번째 국빈 방문이다. 그동안 영국은 재선한 미국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에는 그를 국빈으로 초청하지 않았다. 버락 오바마,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

이스라엘이 15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중심 도시인 가자시티에 지상군을 전격 투입했다. 지난달 8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가자지구 장악 계획 발표 뒤 이스라엘군은 가자시티 공습을 이어 오다 전차 등을 앞세워 지상군 투입을 개시한 것이다. 최근 이스라엘이 카타르 수도 도하의 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 미군이 남미 베네수엘라 마약 밀매 조직의 마약 운반선을 공격해 마약 범죄자들을 또 제거했다고 밝혔다. 앞서 2일 공해(公海)에서 베네수엘라 마약 적재 선박을 폭격해 테러범 11명을 제거했다고 밝힌 데 이은 두 번째 공습이어서 중남미 전역의 긴장감이 …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마윈(馬雲·61·사진) 창업자가 최근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사업 확대, 기존 사업에 대한 투자 확대 등을 주도하며 알리바바의 주요 의사 결정에 깊게 관여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6일 보도했다. 2019년 회장직에서 사퇴한 후 공개 행보를…

캐나다관광청이 8∼16일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의 ‘아시아 지역 세일즈 미션 2025’를 열고 한국과 중국, 일본 등 3개국 여행업자 관계자들과 만나 상호 협력을 확대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아시아 지역 세일즈 미션은 9월 8일 일본 도쿄에서 시작해 9월 9∼10일 오사카, 11∼…

파푸아뉴기니 뉴아일랜드 지역에서 17일(현지시간) 오전 2시 59분 51초에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 지진센터(EMSC)가 밝혔다.진앙은 남위 5.47도, 동경 153.75도이며 진원의 깊이는 78㎞다.(서울=뉴스1)

중국의 한 유명 대학이 한 행사에서 일본 국기를 연상시키는 의자를 배치해 현지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1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중부 후베이성에 위치한 우한대는 최근 신입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대학 측은 당시 행사…

아내가 실명한 뒤에도 12년 동안 곁을 지키며 헌신한 중국 남성의 사연이 전해지며, 현지 온라인에서 뜨거운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12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산둥성 칭다오에 거주하는 리 씨(39)는 2008년 아내 장 씨와 결혼해 딸을 낳고 평범한 가정을 꾸렸다.…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오픈AI가 18세 미만 사용자를 위한 부모 통제 기능이 포함된 챗GPT를 이달 말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안전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선정적·폭력적 콘텐츠를 차단하고 심각한 위기 상황에서는 법 집행 기관과 연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6일…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최대 도시 가자시티에서 지상전을 개시하자, 유럽연합(EU)이 이스라엘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며 침공 중단을 촉구했다. 16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 대변인 아누아르 엘 아누니는 “군사 개입은 더 많은 파괴·사망자·이재민을 초래할 것”이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