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쿡 연준 이사 해임 금지 판결 불복…FOMC 전까지 ‘신속 결정’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리사 쿡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의 해임을 일시적으로 금지한 연방지방법원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그는 다음 주 열리는 금리 결정 회의 전에 쿡 이사가 참석하지 못하도록 항소법원이 신속히 판단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11일(현지 시간) CNBC에…
- 2025-09-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리사 쿡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의 해임을 일시적으로 금지한 연방지방법원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그는 다음 주 열리는 금리 결정 회의 전에 쿡 이사가 참석하지 못하도록 항소법원이 신속히 판단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11일(현지 시간) CNBC에…

일본의 한 여성이 딸을 위해 3년간 독학으로 만든 수제 드레스가 SNS에서 화제다. 벨·신데렐라 드레스까지 장인 수준 완성도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다시 고조되면서 11일(현지 시간) 뉴욕증시에서 3대 주요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617.08포인트(1.36%) 오른 4만6108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

페루에서 한 반려견이 불이 붙은 다이너마이트의 도화선을 끊어내며 폭발을 막아 가족을 구한 사건이 알려졌다.8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NBC뉴스,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페루 우앙카벨리카주 우아랄에 거주하는 기자 카를로스 알베르토 메시아스 사라테가 키우는 반려견 만치스는 …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미 당국의 이민 단속이 이뤄진 가운데,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이 공사 지연 불가피성을 언급했다.11일(현지 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무뇨스 사장은 이날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자동차 행사에서 “지난주 발생한 혼란으로…

독일 아파트에서 한밤중 계속 울린 초인종의 정체가 민달팽이로 밝혀졌다. 경찰까지 출동한 소동은 웃지 못할 해프닝으로 끝났다.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한미 간 무역 및 관세 협정이 합의됐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정부의 공식 서명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다.러트닉 장관은 11일(현지 시간) 미국 CNBC 방송 인터뷰에서 “한국은 미국과의 협상이 타결됐다고 발표했지만, 실제로는 합의문에 서명하…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현대자동차 측은 올바른 비자를 받기 위해 자신에게 연락했어야 했다고 말했다고 11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매체 악시오스(Axios)가 보도했다.러트닉 장관은 이날 ‘악시오스 쇼’(The Axios Show) 첫 방송에서 미 이민세관단속국(ICE) 단속의 책…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미국 이민당국의 대규모 한국인 구금 사태에 대해 “현재 상태라면 미국 현지 직접 투자는 우리 기업들 입장에선 매우 망설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지 공장 건설을 위해 파견되는 한국인들이 적법한 비자를 발급받기 어려운 현실이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의 사퇴 이후 한일관계에 대해 이시바 총리 때보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면서 과거사 문제 대응과 사회, 경제, 문화 등 협력 문제를 별도로 다루는 ‘투트랙’ 기조는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11일(현지 시간) 오전 1시 20분경 굳게 닫혀 있던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의 철문이 열렸다. 곧이어 철문 옆에 서 있는 버스 주변에 사람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 중 일부는 배웅 나온 한국 정부 현장대책반 관계자의 손을 꼭 잡았고, 버스에 탑승해 도…

미국 이민 당국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 300여 명의 석방 및 귀국이 돌연 연기됐던 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요청 때문이라고 외교부가 10일(현지 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조지아주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건설 현장에서 미 이민 당국에 체…

미국 이민 당국의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건설 현장 단속으로 구금됐던 근로자들이 11일(현지 시간) 오전 1시 20분경 풀려났다. 4일 미 조지아주 포크스턴의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시설에 갇힌 지 일주일 만이다. 이번에 석방된 근로자는 한국인 3…

미국 청년 보수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 겸 대표인 찰리 커크(32)가 10일 유타주에서의 공개 토론회 도중 총격을 받고 숨졌다. 복음주의 기독교도이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열혈 지지자인 그는 언론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통령의 반(反)이민, 반성소수자 정책을 지지하며 ‘청…

10일 이스라엘의 공습을 받은 예멘 수도 사나 도심에서 화염과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이날 이스라엘군은 예멘의 시아파 반군 ‘후티’가 이스라엘에 미사일과 무인기를 발사한 것에 대한 보복으로 사나, 북부 알자우프 등을 공격했다. 이 공습으로 최소 35명이 사망하고 131명이 다쳤다.

이스라엘이 카타르 수도 도하에 머물고 있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지도부를 9일 공습한 뒤 이스라엘과 카타르가 상대에 대한 비난 수위를 높이며 강하게 맞서고 있다. 10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번 공습을 ‘9·11테러’ 주모자 오사바 빈라덴 제거 작전에 비유했다. 이스…
중국이 3일 베이징에서 진행된 전승절 열병식에서 북한, 러시아와 이른바 반미(反美) 결집을 과시한 가운데, 미중 외교·국방 장관들이 잇따라 통화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10일 전했다. 양국 장관들은 소통에 의미를 부여하면서도, 대만이나 남중국해 문제에 대해선 신경전을 벌였다. 다음 달 …
중국과 달 탐사 등을 놓고 ‘우주 경쟁’을 벌이는 미국이 중국인의 미 항공우주국(NASA·나사) 프로그램 참여를 막았다. 반도체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대중 수출 통제를 실시하고 있는 미국이 우주 분야에서도 기밀 유출이 우려된다며 중국의 접근을 차단한 것이다. 10일 블룸버그통…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오라클과 400조 원대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0일(현지 시간) 오픈AI가 향후 5년간 오라클로부터 컴퓨팅 파워를 3000억 달러(약 416조 원)에 구매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이는 사…

귀국 전세기 美 애틀란타 공항 떠나현대차-LG 공장 단속, 구금 후 1주만한국인 317명 중 316명 입국근로자들 미국 재입국시 불이익 없도록 확약조현 “새로운 형태 비자 만드는 협의할 것”이민단속, 기업 대미 투자 핵심 리스크 부상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구금됐던 한국인 316명을 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