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귀화 中 출신 참의원, 자신 제재에 “中에 자산도, 갈 생각도 없어”
중국 정부가 일본에 귀화해 참의원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키 헤이(石平) 의원에 대해 재제를 발표하자 세키 의원은 8일 “중국에 자산도 없고, 갈 생각도 없다”고 말했다. 일본 NHK 방송에 따르면 세키 의원은 “(제재 소식을 듣고) 놀랐고 동시에 웃음이 나왔다”고 말했다. 일본유신…
- 2025-09-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정부가 일본에 귀화해 참의원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키 헤이(石平) 의원에 대해 재제를 발표하자 세키 의원은 8일 “중국에 자산도 없고, 갈 생각도 없다”고 말했다. 일본 NHK 방송에 따르면 세키 의원은 “(제재 소식을 듣고) 놀랐고 동시에 웃음이 나왔다”고 말했다. 일본유신…
![[단독]‘포크스턴 구금소’ 가보니 “면회 일방 종료…‘모여있으면 경찰 부른다’ 협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8/132347134.1.jpg)
“모두 흩어져서 각자 차에 가서 기다려라. 10시 30분 전까진 모여 있지 말고, 줄도 서지 말라. 말을 듣지 않으면 경찰을 부르겠다.”7일(현지 시간) 오전 9시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 지난 4일 현대자동차와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 배터리 공장(HL-…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8일 미국을 겨냥해 “일부 국가는 잇따라 무역 전쟁과 관세 전쟁을 일으켜 세계 경제에 심각한 충격을 주고 국제 무역 규칙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세계무역기구(WTO)를 중심으로 한 다자간 무역 체제를 유지하고, 모든 형태의 보호주의에 저항해야…

미국의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은 8일 조지아주 현대 공장 이민 기습단속으로 수백 명의 한국인들을 끌고가 억류한 것 때문에 미국에 대한 투자가 중단되거나 투자 의욕을 저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왜냐면 그 같은 강한 행동으로 트럼프 정부의 정책에는 불확실성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 …

세계 최대 모빌리티 전시회로 꼽히는 ‘IAA 모빌리티 2025’가 9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개막한다. 1897년 시작해 128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번 전시회는 단순한 자동차 쇼를 넘어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을 제시하는 글로벌 기술 플랫폼으로 진화했다.올해 화두는 전기차 전환과 소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 한국인 근로자가 대거 이민 당국에 체포된 상황을 두고 해외 전문 인력을 불러들이는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배터리, 컴퓨터, 선박건조 산업의 미국인 근로자를 육성해 달라고도 했다. 자신의…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중국 반도체 공장에 미국산 장비의 수출을 연간 단위로 승인해 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7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지난달 29일 한국 측에 내년 1월부터 미국산 반도체 장비의 중국 공장 반입 시 ‘건별 승인’…

중국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 참석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비공개 밀착 행보가 뒤늦게 영상으로 공개됐다. 두 정상은 서로에게 한껏 가까이 몸을 기울인 채 대화하며, 시종일관 웃음을 터트리고 있었다. 러시아 국영방송 전러시아 국립 TV·라디오 방송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 종전협상에 나서는 대신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러시아에 대해 추가 제재 가능성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 워싱턴 백악관에서 ‘러시아에 대한 제2단계 (추가) 제재를 시행할 준비가 됐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앞서…

정부가 미국의 이민 당국에 체포돼 구금된 한국인 300여 명이 ‘자진 출국’ 형식으로 귀국하면 추후 미국 재입국 때 불이익이 아주 적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야당에선 “미국으로부터 서면으로 보장을 받아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박윤주 외교부 1차관은 8일 오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호주 빅토리아주 대법원의 크리스토퍼 빌 판사는 8일 남편의 친척 4명에게 독버섯을 먹여 이중 3명을 살해하고 다른 1명에게 큰 상해를 입혀 호주를 떠들석하게 만든 에린 패터슨에게 종신형과 33년 간 보석을 불허하는 형을 확정했다.빌 판사는 패터슨의 범죄는 신뢰에 대한 엄청난 배신이라고…

서울 한 택시 기사가 일본인 승객에게 정상 요금의 4배를 요구한 장면이 일본 언론에 보도돼 국제적 망신을 샀다. 서울시는 100일간 특별 단속에 나섰다.

미국 유명 록밴드 콜드플레이 공연 관람 중 우연히 카메라에 잡혀 동료 임원과의 불륜 의혹이 불거진 미국 IT기업 아스트로노머 전 최고인사책임자(CPO) 크리스틴 캐벗(52)이 남편과 이혼 절차에 돌입했다. 6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캐벗은 지난달 13일 미 뉴햄프셔…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8일 ‘2025 서울안보대화(SDD)’ 참석차 방한한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상과 회담을 갖고 첨단과학기술 분야를 포함한 한일 안보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한일 국방장관회담은 지난해 7월 도쿄에서 열린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일본 방위상이 한국을 방문해 서울에…

조현 외교부 장관은 8일 미국 구금시설에서 풀려날 한국 근로자들이 추후 미국 출입과 관련해 추가적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미국 정부와 ‘대강 합의한 상태’라고 밝혔다.조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긴급현안질의에서 ‘노동자들한테 앞으로 미국 출입 관련해서 추가적인 불이익이 없도록 …

중국의 양 팔이 없는 남성이 외발자전거를 타고 음식을 배달하고 발로 붓글씨를 쓰면서 가족을 부양한다는 사연이 전해져서 감동을 주고 있다.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후난성 출신 남성 리샹양(30)은 4살 때 감전 사고로 양 팔을 잃었다. 이 사고로 그의 가족은 경제적…

뉴질랜드 외딴 시골에서 4년 가까이 어린 3자녀를 데리고 강도 행각을 벌여온 톰 필립스라는 남성이 8일 경찰의 총에 맞아 숨졌다고 뉴질랜드 사법 당국이 밝혔다.3자녀 중 1명은 경찰과 대치 당시 아버지와 함께 있었고 다른 두 아이는 총격전이 있은 지 몇 시간 후 숲에서 발견됐다. 총격…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미국 조지아주 한국인 집단 구금 사태와 관련해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대미(對美) 투자기업 긴급 간담회를 열고 비자 체계 점검에 나섰다. 박종원 산업부 통상차관보가 주재한 간담회에는 현대차그룹,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삼성전자, S…

중국 정부와 연계된 해커 그룹이 존 물레나 미국 하원 미중전략경쟁특별위원장을 사칭한 피싱 메일을 미 당국자들에게 보내 해킹을 시도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 보도했다. 해킹 메일은 올 7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3차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이 진행되기 직전 발송됐다. 중국이 …

“파리에 한식 붐이 일면서 한식당이 300개까지 늘었는데 정작 한국인이 운영하는 진짜 한식당은 많지 않다. 파리지앵들에게 한국 전통 장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프랑스 국적의 한인 3세 이재요 프라임타임(Primetime) 대표는 6일(현지 시간)부터 이틀간 파리 앙드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