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10대 발레리나들, 국제무용콩쿠르 역사상 최초 전 부문 우승
한국 청소년 발레리나들이 국제무용콩쿠르 역사상 최초로 전 부문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발레를 세계무대에 알렸다.25일 발레교육 플렛폼 기업 ‘발레앤모델 AI’에 따르면,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오를레우’ 유네스코 국제무용콩쿠르에서 시니어(17~1…
- 2025-04-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청소년 발레리나들이 국제무용콩쿠르 역사상 최초로 전 부문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발레를 세계무대에 알렸다.25일 발레교육 플렛폼 기업 ‘발레앤모델 AI’에 따르면,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오를레우’ 유네스코 국제무용콩쿠르에서 시니어(17~1…

김혜순 시인(70·사진)이 미국 예술·과학 아카데미(AAAS) 외국 명예회원으로 선출됐다.27일 미국 예술·과학 아카데미에 따르면 김 시인은 올해 신규 회원 248명 가운데 인문학·예술 문학 부문(8명)에 이름을 올렸다. 1780년 설립된 AAAS는 조지 워싱턴과 벤저민 프랭클린, 알…
![세상에 평안을, 마음엔 자비를…서울을 밝힌 연등 행렬[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7/131500078.1.jpg)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26일 서울 도심을 화려하게 수놓은 연등 행렬이 열렸다. 국가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연등회의 대표 행사로, ‘세상에 평안을 마음에 자비를’ 주제로 오후 6시 동국대 운동장에서 출발해 흥인지문, 종로 거리를 지나 조계사까지 이어졌다. 인로왕번(引路王…

“이순신 장군의 인생은 시련과 극복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는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현실적인 삶의 지침이 되는 롤모델입니다.”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청 본관 8층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이순신, 서울에서 만나다’에 참석한 마크 피터슨(Mark Peterson) 미국…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공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항공사는 지난 2018년 조인트벤처(JV) 협약을 맺은 뒤 전 세계 각지에서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4일(현지시간) 오후 LA 산타모니카 부두(Santa M…

“요즘 한국 명품 시장에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쏠림 현상이 더 뚜렷해지는 모습입니다.” (명품업계 관계자)국내 내수 경기 부진 속에서도 해외 명품, 특히 하이엔드급 에루샤의 인기는 더욱 커지는 모습이다. 3대 명품 브랜드 에루샤의 지난해 실적은 사상 최대를 거뒀고, 올들어…
![“폭삭 삭았수다” 스스로 하는 ‘얼평’ ‘몸평’ 멈춰야 하는 이유[최고야의 심심(心深)토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5/131492626.1.png)
마음(心)속 깊은(深) 것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살면서 ‘도대체 이건 왜 이러지?’ ‘왜 마음이 마음대로 안 될까?’ 하고 생겨난 궁금증을 e메일(best@donga.com)로 알려 주세요. 함께 고민해 보겠습니다.“자신을 사랑하세요.”지난해 개봉한 스릴러 영화 ‘서브스턴스’에서…

배우 고현정이 과거를 회상했다.고현정은 26일 소셜미디어(SNS)에 “완연한 봄 오래된 것들을 찾아봤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에는 1990년 10월28일 당시 고현정의 앳된 얼굴이 담겼다.또 다른 사진 속 고현정은 수영장에서 어린 아들과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다…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이혼 후 가장 힘들었던 순간을 떠올렸다.26일 오후 방송된 MBN 개국 30주년 기념 특별기획 ‘뛰어야 산다’에는 ‘뛰산 크루’ 16인이 처음으로 숙소에 모이는 모습이 그려다.이날 율희는 룸메이트가 된 양소영 변호사, 손정은 아나운서와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가 파격적인 패션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23일 쯔위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Opening stage vibes. thanks for letting us be part of it!’(오프닝 스테이지 분위기. 우리가 그 일부분이 될…

‘팝 아트의 거장’ 예술가 앤디 워홀의 작품이 시청의 시설 개편 과정에서 부주의로 인해 쓰레기와 같이 버려졌을 가능성이 제기됐다.24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은 네덜란드 마쇼르스트 시청에서 소장하던 워홀의 작품이 시설 개편 과정에서 버려졌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해당 작품은 워…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짧은 봄이 아쉬운 이때, 도심 속에서 피크닉, 캠핑 등을 즐기며 봄의 정취를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 멀리 떠나지 않아도 봄을 즐기기 좋은 광주 도심 속 ‘피크닉·캠핑 맛집’을 소개한다.‘아름다운 도시 숲 50선’ 광주호 호수생태원광주시 제1호 지방 정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