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 안 깨워?”…美한파에 기절한 이구아나 5000마리 안락사
온화한 날씨로 유명한 미국 남부 플로리다를 덮친 이상 한파에 기절했던 외래 침입종 이구아나 수천 마리가 포획된 끝에 안락사 처리됐다.4일(현지시간) NBC6 남플로리다 뉴스에 따르면 플로리다 어류·야생동물보호위원회(FWC)는 1~2일 이틀간 진행된 이구아나 포획 작전을 통해 녹색이구아…
- 2026-0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온화한 날씨로 유명한 미국 남부 플로리다를 덮친 이상 한파에 기절했던 외래 침입종 이구아나 수천 마리가 포획된 끝에 안락사 처리됐다.4일(현지시간) NBC6 남플로리다 뉴스에 따르면 플로리다 어류·야생동물보호위원회(FWC)는 1~2일 이틀간 진행된 이구아나 포획 작전을 통해 녹색이구아…

아르헨티나 수심 3000m 아래 심해에서 한국어 스티커가 붙은 비디오테이프(VHS)가 발견됐다. 3일 슈미트 해양연구소(Schmidt Ocean Institute) 탐사팀은 아르헨티나 대륙붕 전체를 탐사하던 중, 바티칸 시국 규모의 거대 산호초 군락 및 28종의 신종 후보 생명체와 함…

최근 해외에서 일어난 한국 김 열풍이 되레 내수 가격 상승의 원인이 된 현상에 대해 영국 BBC가 집중 조명했다. BBC는 4일(현지 시간) “검은색의 바삭하고도 납작한 네모 김은 한국의 보통 가정에서 소박하게 먹는 반찬이지만, 높아진 글로벌 인기로 가격이 상승하자 (한국의) 김 애호…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박한 식재료인 김이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5일(현지시간) BBC는 한국 가정의 대표 반찬인 김이 한국 문화에 대한 세계적인 열풍을 타고 인기가 급상승했다며 이를 집중 조명했다.BBC는 검고 네모반듯하고 얇은 김을 ‘검은 반도체’로 부르기도 한다고 소…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한국의) 통상 공약 이행과 관련해 미국 내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5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국 내에선 한국에 대한 관세를 25%로 인상하는 내용을 연방관보에 게재하는 절차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 …

음식을 먹으면서 휴대전화를 만지던 20대 여성이 강아지가 뛰어드는 바람에 물고있던 숟가락을 삼켜버리는 황당한 사고를 당했다. 여성은 관련 사진을 공개하면서 자신과 같은 실수를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지난 5일 미러 등 외신에 따르면 28세 벨기에 여성 레이미 아멜링크스는 집 소파에 앉아…

미국 PC 대기업들이 중국산 메모리 반도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수요 확산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에서 생산하는 메모리가 동이 나자, 그동안 배제해 온 중국 업체 메모리까지 대안으로 고려하는 모습이다.닛케이아시아는 5일 휴렛팩커드(HP)와 델이 중국 메모리 업체…

비트코인이 장중 6만 달러선까지 밀리며 하락 베팅이 확대됐다. 예측시장에서는 5만5000달러 하회 전망이 늘어난 가운데 장기 상승 전망도 엇갈리고 있다.

“일본은 앞으로 지금 세대도, 다음 세대도 희토류 때문에 곤란해질 일이 없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는 4일 오카야마현에서 열린 중의원 선거 유세에서 이렇게 강조했다. 그는 지난 1일 일본 탐사선이 미나미토리시마 인근 배타적 경제수역(EEZ) 수심 5700m 지점에서 …

중국 당국이 쓰촨성 지역 관리의 부패와 직권 남용을 폭로한 베테랑 조사 기자 류 후와 우 잉자오를 전격 구금했습니다. 시진핑 주석의 부패 척결 외침 속에서도 당의 통제를 벗어난 독립 보도는 '불법 경영' 혐의로 탄압받고 있어 언론 자유 위축에 대한 국제적 비판이 거셉…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의 오빠이자 프로듀서인 피니어스 오코널이 여동생의 그래미 시상식 발언을 비난하는 보수 정치권과 기성세대를 향해 전례 없는 수준의 독설을 퍼부었다. 피니어스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동생을 공격하는 이들을 겨냥해 “엡스타인 파일에서 당신들의 이름을 똑똑히 볼 수 있다”며 …

중국인들이 즐겨찾는 K-뷰티 ‘쇼핑 성지’로 꼽히는 국내 화장품 편집 매장 ‘올리브영’을 흉내 낸 매장이 중국에 등장했다. 한국 화장품의 인기에 편승한 지식재산권 침해 행위이지만 현실적으로는 마땅한 대응이 쉽지 않다는 지적이다. 6일 중국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상하이 푸둥신구의 한…

미 법무부가 공개한 300만 건의 이메일과 1800여 장의 사진이 유럽과 미국 정계를 뒤흔들고 있다. 이번 문건 공개로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인맥 지도에 포함된 각국 정치인, 기업인, 왕실 인사들이 일제히 사법적 조사와 도덕적 지탄의 대상이 됐다.5일(현지시간) 영국의 가디언에 …

일본 정부는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총리의 미국 방문을 내달 19일로 조율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요미우리신문,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사토 게이(佐藤啓) 일본 관방부(副)장관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다카이치 총리가 3월 19일 일정으로 초청을 …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자신이 임명한 피터 맨델슨 전 미국 주재 영국 대사의 ‘성 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 연루 의혹으로 정치적 위기에 놓였다. 야당은 재신임 투표를 요구하고 나섰고 여당 일각에서도 사퇴 요구가 나오고 있다.BBC와 가디언에 따르면 스타머 총리는 5일(현지시간) 헤이…

미 항공우주국(NASA)이 다음 주 발사 예정인 ‘크루-12’와 달 궤도 유인 탐사 임무인 ‘아르테미스 2호’를 기점으로 우주비행사의 개인 스마트폰 휴대를 사상 처음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우주에서 촬영된 생생한 일상 영상과 ‘우주 셀카’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단독]트럼프 행정부, 대북 인도적 지원사업 승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6/133311020.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그동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위원회에서 반대해온 대북 인도적 지원 사업 관련해 제재 면제를 승인해 주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국내 비정부기구(NGO) 등이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 하는 길이 일단 열렸다는 평가다. 우리 정부는 이 같은 미국의 조치…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한국에 대한 25% 관세 재부과 조치의 구체적인 적용 시기를 파악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5일(현지 시간) 레빗 대변인은 백악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한국에 대한 관세 인상 시점은 언제인가’라는 질의에 “나는 그것(관세 인상)에 대한 타임라인(시간표)을…

인간에게 구조된 늑대가 야생으로 돌아간 사연이 전해지며 현지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지난 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그와 새끼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늑대로의 귀환’(2017)이 영화 인플루언서의 해설 영상으로 재조명됐다. 해당 영상은 2…
![57세 제니퍼 애니스톤, ‘복근운동’ 없이 복근 만든 비결![바디플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6/133310989.1.jpg)
오는 11일 57세 생일을 맞는 할리우드 스타 제니퍼 애니스톤. 어느덧 중년 후반기에 접어들었지만, 최근 공개된 사진 속 그녀는 나이를 잊게 하는 탄탄한 복근을 자랑한다.많은 사람의 머릿속에서 “하루에 복근운동을 몇 시간 동안 했기에 저런 굴곡이 생긴 걸까?”라는 궁금증이 생길 법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