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스텔스 핵폭격기, 6년 만에 괌 상륙…푸틴 순방 앞서 무력 과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에 앞서 열린 ‘용감한 방패(Valiant Shield 22)’ 훈련에서 미국의 B-2 스텔스 전략핵 폭격기 ‘스피릿’이 6년 만에 태평양 괌에 착륙했다. 미국 군사 전문지 ‘에어 앤 스페이스포스 매거진’에 따르면 미국 공군은 지난 13일(현지시간…
- 2024-06-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에 앞서 열린 ‘용감한 방패(Valiant Shield 22)’ 훈련에서 미국의 B-2 스텔스 전략핵 폭격기 ‘스피릿’이 6년 만에 태평양 괌에 착륙했다. 미국 군사 전문지 ‘에어 앤 스페이스포스 매거진’에 따르면 미국 공군은 지난 13일(현지시간…

11월 미국 대선에서 맞붙을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의 핵심 쟁점으로 꼽히는 ‘이민’ 의제를 놓고 완전히 상반된 태도를 보이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인과 결혼한 불법 이민자에게 시민권 취득 기회를 주는 친(親)이민 정책을 18일 발표했다. 그는 “미국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로버트 오브라이언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8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북에 대해 “이상한 동맹”이라며 “북한은 깨기 힘든 땅콩(tough nut to crack)”이라고 말했다. 북한 비핵화가 해결하기 어려운 난제…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통합교육구 교육위원회가 18일(현지시간) 학습 방해와 건강 악화를 우려해 학생들의 학내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로이터는 미 LA통합교육구 이사회가 투표 결과 5대 2로 120일 이내에 학생의 휴대전화 및 소셜미디어 플랫폼 사용을 금지하는 정책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의 큰 화두 중 하나인 이민 정책과 관련해 신규 조치를 발표했다.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한 이민자의 법적 지위를 보장하는 내용으로, 최근의 대이민 강경 조치 이후 집토끼 달래기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각) 백악관에서 기…
미국이 올 여름 시작부터 기록적인 폭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기상청(NWS)은 18일(현지시간) 미국 중부지역부터 동부지역까지 폭염이 이어지며넛 미국 도시들이 수십 년만에 최고 기온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뉴욕주에선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 …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올해 말 기준금리를 인하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아드리아나 쿠글러 연준 이사가 밝혔다. 쿠글러 이사는 18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에 대한 낙관론의 몇 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연설문에서 인플레이션이 고무적인 냉각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년 만에 북한을 방문한 가운데 미국에선 “6·25전쟁 이후 미국 안보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북한과 ‘혈맹’인 중국은 말을 아낀 채 북-러 결속이 자칫 신냉전 체제를 고착화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
여름철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국제유가가 4월 말 이후 최고치로 올라섰다.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한 달 만에 80달러를 돌파했다. 1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상업거래소에서 7월 인도분 WTI는 전 거래일보다 2.4%(1.88달러) 오른 배럴당 80.33달러에 거래…

미국 보건당국이 담배나 술처럼 소셜미디어도 청소년 건강에 유해하다는 경고문 부착을 추진한다. 미 공중보건 최고책임자인 비벡 머시 의무총감(Surgeon General)은 17일 “소셜미디어 화면에 정기적으로 경고문을 띄워 청소년과 부모들이 위험성을 인식하도록 만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이 “올해 나토 32개 회원국 중 23개국이 국내총생산(GDP)의 2% 이상을 방위비로 지출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유럽 주요국의 방위비 분담 증액을 촉구하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재집권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재집권하면 중국을 겨냥한 무기 기술의 수출 통제를 확대하고 17만7000명의 미 해병대를 인도태평양에 배치할 것이라고 로버트 오브라이언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사진)이 주장했다. 또 중국이 핵군축 협상을 거부하면 미국이 1992년 이후…

“다음 미국 대선 날짜는 언제인가요?” “응답할 수 없는 질문입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과 음성비서가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해 각국 민주주의를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자 아예 사실관계가 명확한 정치 분야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을 회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