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2차 체포영장 집행, 75분 대치 끝 무산… 尹측 “조사 목적 아닌 망신주기”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실패했다. 특검은 1차 집행 무산 때 예고했던 대로 물리력을 동원했지만, 윤 전 대통령이 거부하면서 영장 집행이 중단됐다.특검은 법원이 발부한 체포영장이 만료되는 이날 오전 7시 50분경 경기 의왕시 …
- 2025-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실패했다. 특검은 1차 집행 무산 때 예고했던 대로 물리력을 동원했지만, 윤 전 대통령이 거부하면서 영장 집행이 중단됐다.특검은 법원이 발부한 체포영장이 만료되는 이날 오전 7시 50분경 경기 의왕시 …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올해 잇달아 근로자 사망사고가 발생한 포스코이앤씨 건설면허 취소에 대해 “부처 간 협업해서 대통령의 지시를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포스코이앤씨에 대해 건설면허 취소와 공공 입찰 금지, 징벌적 손해배상 등 강력한 제재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한…

인천에서 동거 여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살인 미수 혐의를 받는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7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11시쯤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자택에서 동거 여성인 30대 여성 B 씨에게 흉기를 휘둘…

부동산 사무실 인수를 두고 돈 문제로 지인과 말싸움을 벌이다 흉기를 휘두른 7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고양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7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7일 밝혔다.A씨는 지난 6일 오전 9시30분께 고양시 덕양구의 한 부동산 사무실에서 60대 남성 B씨에…

경북 안동시에서 ‘안부 살핌 우편서비스’ 대상자인 50대 독거 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을 집배원이 발견·구조했다.7일 시에 따르면 도산우체국 집배원 김재현 씨는 최근 평소처럼 소포를 전달하기 위해 이 남성의 집을 찾아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렸지만 응답이 없었고, 집에선 악취가 났…

남편의 가정폭력으로 우울증 진단을 받은 여성이 이혼을 선언했다. 남편은 아내의 우울증을 빌미로 양육권 포기를 종용했다.

전남 함평의 한 저수지에서 60대 남성이 발이 묶여 숨진 채 발견됐다.7일 전남 함평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쯤 함평군 해보면의 한 저수지에서 60대 남성 A 씨가 숨진 채로 발견됐다. 발견 당시 A 씨는 끈으로 양발이 묶인 상태였다.무안에 거주하는 A 씨는 전날 오후 11시 3…

남편의 외도를 의심해 중요 부위를 절단한 아내와 이를 도운 사위가 검찰에 넘겨졌다. 인천 강화경찰서는 7일 A 씨(57·여)를 살인미수 혐의로, A 씨의 사위 30대 B 씨를 존속살해미수 혐의로 겸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이달 1일 오전 1시쯤 인천시 강화군 한 카페에서…

배달 음식이 도착한 지 불과 30초 만에 사라졌다는 사연이 전해지며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지난 5일 소셜미디어 플랫폼 엑스(X·구 트위터)에는 ‘도착 문자를 받고 바로 나갔지만, 음식이 사라졌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은 7일 오전 기준 조회수 약 62만 회를 기…

보컬 그룹 애즈원 멤버 이민이 자택에서 별세했다. 빈소는 분당제생병원에 마련됐으며, 장례는 유가족 뜻에 따라 조용히 진행될 예정이다.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7일 오전 서울구치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다시 시도했으나 무산됐다. 1차 체포영장 집행 때와 마찬가지로 윤 전 대통령의 완강한 거부로 체포하지 못한 것이다.특검팀은 2차 체포영장 집행이 무산된 직후 “물리력을 행사하는 등의 방…

서울에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30대 남성 A 씨가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마포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전날 오후 11시경 마포 대흥역 인근 식당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30대 남성 B 씨에게 수차례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

감자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다.감자튀김, 이른바 프렌치프라이가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의 주범으로 밝혀졌다. 같은 양을 굽거나, 삶거나, 으깨 먹는 것은 거의 문제가 되지 않았다. 감자는 죄가 없다. 조리법이 문제다.영국 의학 저널(British Medical…

20~40대 직장인의 77%는 현재 연봉 수준에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20대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연봉 인상’이 있을 경우 무조건 이직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잡코리아는 20~40대 직장인 1088명을 대상으로 ‘이직 희망 연봉 인상률’을 조사한 결과를 7일 발…

서울 마포구 한 도로에서 흉기를 휘둘러 지인을 살해한 30대 남성 A씨가 체포됐다.서울 마포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A씨는 지난 6일 오후 11시께 서울 마포구 대흥역 근처 식당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30대 남성 B씨에게 여러 차례 흉기를 휘둘러 숨지…

더 이상 복권을 사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마지막으로 산 복권이 연금복권 1등 21억원에 당첨됐다는 사연이 화제다.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연금복권 274회차’ 당첨자 A씨의 인터뷰를 공개했다.A 씨가 복권을 구매한 곳은 제주시 화북일동의 한 복 판매…

입추인 7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제주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오전까지 전북 남부 내륙과 전남권, 경남권, 경기 남동부와 강원 내륙, 충청권 내륙에 오전부터 오후 사이 강원산지·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북부 동해안에 비가 내리겠으…

전국에 쏟아진 비로 도로가 침수되고 나무가 쓰러지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호우로 현재 1667명이 일시 대피 중이다.7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기준 호우로 인한 시설 피해는 공공시설 109건, 사유시설 447건 등 556건으로 집계됐다.건물 침수…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7일 오전 서울구치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다시 시도했다. 이달 1일 윤 전 대통령의 거부로 체포영장 집행이 무산된 지 6일 만이다.특검팀은 7일 오전 8시경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독방에 수감된 윤 전 대통령을 서울 종로구…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서 지인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마포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 A 씨는 전날(6일) 오후 11시쯤 서울 마포구 대흥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30대 남성 B 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