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훈·이광우, 구속심사 종료…결과 저녁 늦게 나올 듯
윤 대통령 체포 방해 혐의를 받는 김성훈 대통령경호처 차장과 이광우 경호본부장의 구속심사가 종료됐다. 서울서부지법은 21일 오전 10시30분부터 김 차장과 이 본부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다. 두 사람의 구속 여부는 이날 저녁 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김…
- 2025-03-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 대통령 체포 방해 혐의를 받는 김성훈 대통령경호처 차장과 이광우 경호본부장의 구속심사가 종료됐다. 서울서부지법은 21일 오전 10시30분부터 김 차장과 이 본부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다. 두 사람의 구속 여부는 이날 저녁 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김…

22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반대 집회가 대규모로 잇따라 열린다. 지난주 10만 명 규모에서 껑충 뛴 총 30만 명 규모의 집회가 신고된 상황이다.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선고가 예상보다 늦어지면서 서울 도심 마비 현상이 장기화되고 있다. 날씨까지 풀리며 많…

3시간 동안 별다른 이유 없이 새끼 고양이를 학대한 30대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4단독 장성욱 부장판사는 재물손괴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30대)씨에게 징역 4개월을 선고했다.A씨는 지난해 10월6일 오전 3시3분께 부…

수업에 복귀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의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휴학 동참을 압박하는 등 수업을 방해한 의혹을 받는 의대생들이 검찰에 넘겨졌다.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1일 정보통신망법위반(명예훼손)과 형법상 모욕 혐의로 의대생 2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들은 복학 의대생의 의과대…

열차 안에서 승객들이 가지고 있던 노트북 등을 상습적으로 훔친 외국인이 체포됐다.21일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최근 열차 내에서 여객의 노트북 등을 상습적으로 훔친 20대 베트남인 남성 A 씨를 전날 검거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KTX·ITX-새마을·무궁화…

의대가 있는 40개 대학 총장들이 21일까지 의대생들의 동맹 휴학계를 모두 반려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의대 교수들이 의대생들의 제적이 현실화될 경우 24일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21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는 24일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
![대통령 경호처 차장과 본부장 구속심사 출석[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1/131252159.1.jpg)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 영장 집행을 방해한 혐의 등을 받는 김성훈 경호처 차장과 이광우 경호본부장이 오늘(21일) 오전 구속 심사를 받고 있다. 10시 30분으로 예정된 구속 전 적부 심사에 앞서 두 사람은 일찌감치 서울 마포구 서부지법에 도착했다. 0950분쯤 먼저 도착한 이광우…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윤석열 대통령 탄핵 기각과 파면 인용 촉구를 위해 헌법재판소 앞을 찾았다.예정한 기자회견 시간이 겹쳤던 양당은 서로 헌법재판소 현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기 위해 고성을 지르고 각자의 피켓으로 서로를 막는 등 충돌했다.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농림…

지난해 월급 외 부수입만으로 연간 7억원이 넘는 수입을 기록한 직장인이 4494명으로 나타났다.2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선민 조국혁신당 의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보수외소득월액 상한 대상자는 4494명이다. 보수외소득에 대한 건강보험료는 2…

충북경찰청은 절도 혐의로 청주의 한 지구대 소속 A 경감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1일 밝혔다.A 경감은 이달 초 청원구의 한 신고 현장에 출동했다가 시민이 다른 사람과 몸싸움하는 과정에서 떨어진 금팔찌를 가져간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은 인근 CCTV를 통해 절도 장면을 확인하…

더불어민주당이 최상목 대통령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 뇌물죄와 공갈죄 혐의로 21일 고발했다. 민주당 법률위원회는 이날 오전 고위공직자수사처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최 권한대행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적극 가담했던 자로 행정부의 책…

영화 ‘시민덕희’ 실제 주인공인 김성자 씨(50)가 보이스피싱 피해금을 돌려받지 못하게 됐다.김 씨는 21일 동아닷컴에 수원지방검찰청이 최근 ‘범죄피해재산 환부’가 불가하다고 통지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2016년 보이스피싱에 당해 3200만 원을 잃었다. 경찰의 미온적 대응에 실망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대장동 개발 비리’ 본류 사건 재판에 불출석했다. 재판부는 다음주 재판에도 이 대표가 출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 부과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조형우)는 이날 오전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

‘대장동 본류 사건’이라고 불리는 민간업자들 공판에 증인으로 소환된 지목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불출석하면서 재판이 6분 만에 종료됐다.재판장은 다음 기일에도 출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 부과를 검토하기로 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조형우)는 21일 오전 대장동 민간…

토요일인 22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반 집회가 열려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퇴진비상행동 등 탄핵 찬성 단체는 서울 종로구 사직로·율곡로 일대에서 집회를 개최해 종로 방향으로 행진을 실시한다. 자유통일당 등 탄핵 반대 단체는 세종교차로…

합성대마를 전달한 뒤 변호인을 통해 거짓 증언을 하도록 지시한 피고인이 검찰에 적발됐다.대검찰청은 공판 과정에서 이같은 범행 사실을 밝혀낸 서울남부지검 공판부 신서연 검사(변호사시험 12회)를 2월 공판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신 검사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자신을 횡령범으로 몰았다고 오해해 직장 동료를 주거지에서 살해한 50대 남성이 징역 15년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11형사부(재판장 김송현)는 21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 씨(50)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9월 9일 오전 7시 30분쯤 광주 서구 한 아파트에서 직…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직장 동료가 자신이 공금 횡령한 것처럼 꾸민다고 오해, 출근길 자택까지 찾아가 흉기로 살해한 50대에게 징역 15년이 선고됐다.광주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김송현)는 21일 302호 법정에서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A(51)씨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또…

제주 해상에서 그물 제거 작업을 하던 선원이 심정지 상태에 빠져 사망했다.21일 제주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40분쯤 제주시 차귀도 남서쪽 약 87㎞ 해상의 어선 A 호(139톤·대형 트롤·부산 선적)로부터 한국인 선원 B 씨(47)에게 ‘호흡·맥박이 없다’는 신고가 접수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8년 만에 여야 합의로 국회를 통과한 데 대해 “모처럼 정치권이 국민들한테 칭찬받을 일을 했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무현 정부 이후 18년 만에 (여야가) 연금개혁에 합의했다. 지난해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