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대만 둘러싸고 실탄 사격훈련…수도 심장부 드론 촬영해 위협도
미국이 역대 최대 규모의 무기를 대만에 판매키로 한 데 대한 반발로 대만 포위 훈련에 들어간 중국이 훈련 이틀째인 30일 대만 인근 해역에서 대규모 실탄 사격 훈련에 나섰다. 또 대만 수도 타이베이의 랜드마크 ‘타이베이101’ 빌딩을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며 여론전도 병…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이 역대 최대 규모의 무기를 대만에 판매키로 한 데 대한 반발로 대만 포위 훈련에 들어간 중국이 훈련 이틀째인 30일 대만 인근 해역에서 대규모 실탄 사격 훈련에 나섰다. 또 대만 수도 타이베이의 랜드마크 ‘타이베이101’ 빌딩을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며 여론전도 병…

미국과 우크라이나 정상이 전쟁의 종전안을 논의한 바로 다음 날인 29일 우크라이나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관저 공격을 시도했다는 러시아 측 주장이 나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종전 협상을 깨기 위한 “전형적인 러시아식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한동안 교착 …

호수가 많아 ‘1만호의 땅(Land of 10,000 Lakes)’이란 별칭을 가진 미국 중북부의 미네소타주가 연방정부의 대규모 지원금 횡령 스캔들로 시끄럽다. 소말리아계 무슬림 미국인 수십 명이 미네소타주에서 유령 복지시설을 운영해 막대한 정부 지원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이 정치권 공방…

비행기 이코노미석에서 몸을 웅크린 채 잠드는 ‘기내 수면 챌린지’가 확산하고 있다. 의료진과 항공 전문가들은 혈전 위험과 안전 규정 위반 가능성을 경고했다.

미국 팝스타 비욘세가 전 세계 뮤지션 가운데 다섯 번째로 억만장자 반열에 올랐다. 29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비욘세는 올해 진행한 ‘카우보이 카터(Cowboy Carter)’ 투어의 성공을 바탕으로 개인 자산 10억 달러(약 1조 4000억 원)를 돌파했다. …

현대자동차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을 되찾을 수 있는 ‘재매입 옵션’ 행사를 사실상 포기할 것이란 외신 보도가 나왔다. 내년 1월 만료되는 이 권리를 행사하기에는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서방의 대러 제재가 여전히 넘기 어려운 장벽이란 분석에서다.로이터통신은 29일(현지시간) 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이란이 탄도미사일과 핵무기 개발 프로그램을 재건하려 든다면 “매우 빠르게 그것을 제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워싱턴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만난 뒤 이 같은 경고했다. 이란을 주적으로 여기는 네타냐후 정권이 최근 이란의 …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중국 반도체 공장에 미국산 장비를 보낼 때마다 미국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상황을 피했다. 업계에선 “최악의 상황을 면했다”는 반응이 나온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 산업안보국(BIS)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반도체 기업들의 중국 공장에…

중국이 일본을 제치고 올해 처음으로 세계 신차 판매량 1위를 달성할 전망이다. 반면 일본은 20년 이상 지켜온 선두 자리를 중국에 내주게 됐다.30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올 1~11월 완성차 업체들의 발표 자료, S&P 글로벌 모빌리티 데이터 등을 토대로 올해 중국 업체들의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약을 실어 나르는 배들을 적재하는 베네수엘라의 부두 지역에서 “대규모 폭발이 있었다”고 29일 밝혔다. 베네수엘라에 대한 미군의 첫 지상 작전이 시행됐다는 점을 공식 확인한 것이다. 같은 날 CNN은 미 중앙정보국(CIA)이 베네수엘라 해안의 한 부두 시…

19일 일본 나라의 한 자동차박물관을 찾았다. 각종 클래식 차들이 전시돼 있었는데 그 한가운데 토요타의 스포츠카 ‘수프라(Supra)’가 있었다. 올 10월 일본 최초의 여성 총리에 오른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총리가 과거 22년 동안 타고 다녔던 ‘애마(愛馬)’를 복원해 전시한 …

미국 뉴저지주 남부에서 함께 비행하던 헬기 두 대가 공중에서 충돌해 오랜 친구 사이인 조종사 2명이 모두 사망했다.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가디언지 등 외신에 따르면 뉴저지주 해먼튼 인근 상공에서 헬기 2대가 충돌해 케네스 커시(65)와 마이클 그린버그(71)가 숨졌다. 두…

안전자산 선호로 올해 내내 고공행진하던 국제 금·은 가격이 출렁였다. 특히 은 가격은 약 5년 만에 최대 일일 낙폭을 기록하며 시장에 충격을 줬다. 29일(현지 시간) 파이낸스타임스(FT)에 따르면 국제 은 가격은 전장 대비 8.73% 떨어진 온스당 70.46 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

중국군이 대만을 포위하는 군사훈련을 이틀째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무인기를 동원해 대만 수도 타이베이의 대표적 랜드마크 ‘타이베이 101 타워’를 촬영한 영상을 공개하며 압박 수위를 높였다.29일 중국중앙(CC)TV에 따르면 중국군은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훈련 중 무인기로 촬영한 …

할리우드 톱스타 조지 클루니가 가족과 함께 프랑스 시민권을 취득해 이중국적자가 됐다. 대표적 '반트럼프' 인사인 그는 프랑스의 철저한 사생활 보호 환경을 극찬하며 최근 미국 내 자산을 정리해 왔다. 짐 자머시 감독 등 할리우드 명사들의 '탈미국' 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에 대한 해임 및 소송 가능성을 다시 거론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달 중으로 차기 연준 의장 후보를 발표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미 연준의 금리 인하 속도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29일(현지…

인공지능(AI) 붐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샘 올트먼 오픈AI CEO뿐 아니라 ‘2030’ 스타트업 창업자들도 단숨에 억만장자 반열에 올려놓고 있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29일(현지 시간) 전했다.NYT에 따르면 오픈AI의 챗GPT가 출시된 2022년 이후 불…

삼성전자가 미국 정부로부터 2026년에 삼성의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설비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를 반입할 수 있는 연간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것으로 알려졌다.30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번 승인은 삼성전자에 대한 임시적인 조치로, 미국 정부가 올해 초 일부 기술 기업에 부여했던 수출…

중국 농촌 지역에서 감귤 수확량이 늘어나면서 판로 확보와 가격 안정이 새로운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최근 저장성 일대 감귤 산지를 조명하며, 생산 확대 이후 유통·가공·브랜드 전략이 농가 소득을 좌우하는 핵심 변수로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중국 저장성의 한 …

차량 전조등이 부서지자 손전등을 대신 끼우고 주행한 미국 운전자가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그린베이 프레스 가제트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5일 위스콘신주에서 과속으로 달리던 한 차량을 단속했다. 문제는 과속 뿐만이 아니었다. 해당 차량의 한쪽 전조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