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김건희 의혹에 “여권, 리플리 증후군…金 특검 미뤄선 안돼”

  • 뉴시스
  • 입력 2022년 9월 19일 10시 22분


코멘트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 “의혹을 그대로 둔 채 국정을 운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법 추진을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한 정부·여당의 해명을 두고 “대통령실과 여당이야말로 거짓을 진실로 믿는 리플리 증후군에 걸린 것 아닌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2차 주가조작에 가담한 정황이 또다시 드러났다”며 “작전세력 PC에서 김건희 엑셀 파일이 작성됐고, 작전세력이 김 여사의 계좌와 주식을 관리한 정황이 추가로 확인됐다. 김 여사가 15억의 거액을 작전세력에 빌려준 사실도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선 당시 당내 후보 토론에서 넉 달만 맡기고 절연했다고 말한 윤 대통령의 발언 또한 거짓임이 분명해졌다”며 “대통령실은 거짓이 계속 드러나는데도 일일이 답변하는 게 적절히 않다며 진실을 뭉개려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야당 탄압에만 거침없는 윤석열 검찰의 내로남불도 가관”이라며 “검찰은 도이치모터스 재판에서 김 여사의 연루 혐의를 스스로 밝혀내고도 정작 김 여사 기소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여당인 국민의힘은 김 여사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집단적 망상으로 매도했다”며 “대통령실과 정부·여당이야말로 거짓을 진실로 믿는 리플리 증후군에 걸린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김건희 여사 특별법을 즉각 수용하는 게 국정 정상화를 위한 집권 여당으로서의 책무임을 명심하고 특검법 상정에 적극 나서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정부가 쌀값 관리법과 노란봉투법 등에 반대 의사를 표시한 것을 두고 국회의 입법권을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의 입법권 무시가 노골화되고 있다”며 “정기 국회 공표 전에 윤 대통령과 여당은 거부권부터 들고나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국회에서 상정도 안 된 노란봉투법을 놓고 거부권 행사를 검토하고 있고, 집권 여당 대표는 한술 더 떠 쌀값 관리법도 대통령 거부권을 건의할 거라고 겁박하고 나섰다”고 말했다.

이어 “양곡관리법은 국민의힘 단체장들도 찬성하는 민생법안”이라며 “대통령은 국회 입법권을 대놓고 무시하고, 국민의힘은 입법부의 존재 이유를 스스로 부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같은 입법권 침해행태를 보면 윤석열 정권의 위법한 시행령 통치 의도가 무엇인지 분명해진다”며 “경찰국 설치, 검찰 수사권 확대 등 정부가 하고 싶은 건 법을 어겨서라도 하고야 말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 취임 넉 달 만에 공정과 상식이 무너졌다”며 “초법과 꼼수로 국회를 패싱하는 자의적 시행령 독재를 결코 좌시할 수 없다.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기 위한 모든 대응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