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뉴시스|국제

트위터 떠난 잭 도시, 스퀘어 사명 ‘블록’으로 변경

입력 2021-12-02 15:28업데이트 2021-12-02 15:29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트위터 최고경영자(CEO)에서 물러난 잭 도시가 이끄는 미국 핀테크 기업 스퀘어가 사명을 ‘블록(Block)’으로 변경한다.

3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퀘어는 오는 10일부터 사명을 ‘블록’으로 바꿀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비트코인 사업 전담부인 ‘스퀘어 크립토’는 ‘스파이럴’로 이름을 바꾼다.

스퀘어는 2009년 잭 도시와 짐 맥켈비가 설립한 미국 모바일 결제 업체다. P2P 디지털뱅킹 앱, 중소 기업 대출 등 사업을 추가하고 암호화폐와 주식 거래 서비스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선지급 후지불 업체 애프터페이와 음악 스트리밍서비스 타이달도 인수했다.

CNBC는 스퀘어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사업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일환으로 사명을 바꾼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2015년부터 트위터와 스퀘어를 모두 이끌고 있던 도시는 지난달 29일 트위터 CEO 자리에서 물러나며 스퀘어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공동창업자 겸 CEO인 잭 도시는 성명에서 “블록으로 사명이 바뀌지만 경제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회사의 목적은 동일하다”며 “경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도구를 계속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