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렉서스코리아, 신진작가 발굴 지원 프로젝트 개최 外

동아일보 입력 2021-10-14 03:00수정 2021-10-1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렉서스코리아, 신진작가 발굴 지원 프로젝트 개최

렉서스코리아는 한국의 신진 작가 발굴 및 지원 프로젝트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2’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RE-(리-)’로 지구와 일상에 새로운 숨결을 넣어줄 수 있도록 ‘환경을 다시 생각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생활용품, 가구, 액세서리 등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이면 된다. 응모는 다음 달 8일까지 렉서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최종 우승한 총 4팀에는 각각 1000만 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캠핑 굿즈 펀딩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캠핑 굿즈’ 펀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앤아웃 블랭킷(담요)’ 1개와 ‘인앤아웃 멀티체어(접이식 의자)’ 2개를 포함한 세트는 12만6800원, ‘인앤아웃 멀티체어’ 2개로 구성된 세트는 5만4000원이다. 펀딩 목표 금액이 100% 달성되면 11월 초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 캠시스-솔루엠, 핵심 부품개발 MOU 체결

초소형 전기차 업체 캠시스는 자회사 쎄보모빌리티, 전자부품·정보통신기술 업체 솔루엠과 ‘핵심 부품 개발 및 양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캠시스와 솔루엠은 체온, 심박수 등 다양한 생체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 센서모듈을 개발, 양산하기로 했다. 이 모듈은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등에 들어간다.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개발 및 제품화 부문에서는 솔루엠이 개발 중인 BMS, 배터리를 쎄보모빌리티 차기 전기차 모델에 적용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렉서스코리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캠시스#솔루엠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