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강원서 세몰이…“노무현의 꿈 다시 이어가면 좋겠다”

  • 뉴스1
  • 입력 2021년 6월 18일 15시 30분


코멘트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원주시 갑)이 18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본인 저서인 ‘세계의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는 대한민국’에 대한 북콘서트를 열었다. 2021.6.18 / 뉴스1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원주시 갑)이 18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본인 저서인 ‘세계의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는 대한민국’에 대한 북콘서트를 열었다. 2021.6.18 / 뉴스1
대선출마를 선언한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원주시 갑)이 강원 춘천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전을 이어가겠가고 공언하면서 세몰이에 나섰다.

이광재 의원은 18일 오전 11시 춘천 서면의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본인의 저서인 ‘세계의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는 대한민국’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이 의원이 소개한 저서는 전문가와의 대담을 담은 책이다. 유능한 정부, 혁신성장, 신자본주의, 집과 노후걱정, 교육, 환경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것으로 대선출마 의지와 함께 책 출간 배경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 책은 국가는 성공했지만, 왜 국민은 행복하지 않은지, 대통령은 왜 불행한지, 어떻게 하면 대한민국이 세계인의 사랑과 박수를 받는 나라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함께 생각해보기 위해 기획했다”며 “정치권이 신념의 정치를 끝내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공동체 전체 이익을 위해 결정하고 책임지는 정치로 전환하는 정치혁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의원은 이 책을 소개하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도 언급, ‘친노’(제16대 대통령인 노무현의 정치적 이념을 따르는 지지자) 계열 정치인임을 분명히 했다.

이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꿈을 이어가면 좋겠고, 위대한 나라를 만들기에 앞서 국민이 먼저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게 우선이다”며 “이렇게 하려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정책과 진정한 세대교체를 할 적임자인 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기에 이 의원은 이날 콘서트 자리에 지역에서 창업한 청년들을 패널로 초청한데 이어 지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세대별 정책 방향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20대와 30대에는 일자리의 기회를 주고, 노인 등 연세가 드신 분들에게는 복지 쪽으로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며 “이렇게 하기 위해선 연세든 노인을 부양해야 하는 젊은 층들의 부담을 줄이면서 든든한 노후를 돕는 구조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이 의원은 청년들을 위한 부동산 대책 등 경제 관련 정책 방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의원은 이날 콘서트에 참여자가 서면으로 질문한 ‘언제쯤 우리 월급으로 집을 살 수 있는 날이 있겠냐’는 내용에 대해 “30~40년 된 단독주택이 엄청 많은 현재 상황에서 20대와 30대에게는 새로운 집이 필요한데, 주택 대량 공급이 이뤄져야 한다”며 “우리나라 국민들이 벌어들인 돈이 1900조 원이 넘는데, 투자가 이뤄지면서 주거공간을 만드는 게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 이 의원은 “청년들이 일할 수 있는 여건과 이 사회를 이끌어 온 노인층을 위한 복지와 더불어 70세까지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세대가 연결돼 국가를 발전시키는 정책이 필요하고, G7 국가를 넘어, G5, G3 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춘천=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