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尹수사에…나경원 “신독재” 정진석 “文정권 최후발악”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6월 10일 16시 30분


코멘트
나경원 전 의원(오른쪽)이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시절인 2019년 4월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 앞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등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 제출을 저지하기 위해 몸으로 막아서고 있다. 뉴스1
나경원 전 의원(오른쪽)이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시절인 2019년 4월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 앞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등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 제출을 저지하기 위해 몸으로 막아서고 있다. 뉴스1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10일 유력 야권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수사에 착수하자 국민의힘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권이 본격적으로 ‘윤석열 죽이기’에 돌입했다”며 “신독재 플랜이 다시 시작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저와 우리 당이 온 몸을 던져 막으려 했던 그 공수처는 이렇게 철저하게 ‘야권 탄압’의 특수 임무를 수행하기 시작한다”며 “이것을 막으려 했다. 이 끔찍한 사태를 예상했기에 우리는 모든 것을 걸고 공수처를 막아야 했다”고 술회했다. 나 전 의원은 2019년 원내대표 시절 더불어민주당이 공수처법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올리자 강력 반발한 바 있다.

나 전 의원은 “(공수처의 윤 전 총장 수사는) 묵과할 수 없는 정치 보복”이라며 “유력 야권 주자를 모조리 주저앉히고 장기 집권을 꾀하겠다는 민주당의 계략의 단면”이라고 말했다.

당 대표 후보자인 주호영 의원도 “문재인 정권이 드디어 본색을 드러냈다”며 “‘윤석열 파일’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다더니 윤 전 총장을 향한 정권의 마각을 본격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윤석열 찍어내기’에 이은 ‘윤석열 죽이기’ 플랜”이라며 “비로소 정부 여당이 야당의 비토권까지 빼앗으며 공수처 출범을 강행한 이유가 적나라하게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당 대표 선거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시험대에 오른 것은 윤 전 총장이 아니라 공수처”라며 “권력의 압박에서 자유롭게 이 사안을 다룰 수 있는지, 수사능력이 있는지에 대해서 국민들이 지켜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윤 전 총장과 지난달 만나 식사한 정진석 의원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문재인 정권이 최후의 발악을 한다”며 “윤 전 총장 지지도가 최고치를 경신하며 파죽지세를 보이자 발악하는 것이다. 웃기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4일 윤 전 총장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정식 입건했다. 이는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이 윤 전 총장을 ‘옵티머스 사건’ 불기소와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위증교사 사건’ 수사 방해 등 혐의로 고발한 데 따른 것이다.

이 단체는 윤 전 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이던 2019년 5월 옵티머스 사건을 무혐의 처분해 사상 최악의 금융사기 사건으로 비화시켰다며 올해 2월 8일 윤 전 총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또 윤 전 총장이 한 전 총리 관련 사건 수사와 기소를 방해했다며 3월 4일 윤 전 총장과 조남관 당시 대검 차장검사를 고발하기도 했다.

서한길 동아닷컴 기자 stree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