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안흥동 주거복합타운 내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공급 예정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9월 2일 17시 10분


코멘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투시도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투시도
안흥동 초고층 주거복합타운, 이천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올라

약 5000세대 대규모로 조성되는 이천시 안흥동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이 이천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지난해 최고 49층의 ‘롯데캐슬 골드스카이’이 들어선데 이어 2023년에는 ‘롯데캐슬 페라즈스카이(49층)’가 들어서고 49층 ‘이천 서희 스타힐스 스카이’이 까지 들어서면 초고층 주거시설이 밀집된 진정한 마천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부산 해운대, 서울 도곡동과 같이 초고층 단지 공급이 연이어 진행된 지역들이 신흥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고, 높은 집값을 형성한 것처럼 초고층 주거타운이 들어서는 이천 안흥동 역시 이천의 떠오르는 주거중심지로 자리를 잡고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에 자리한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 전용면적 84㎡ 아파트가 지난 7월 4억 9,900만원에 거래되면서 지역 최고가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천 안흥동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은 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을 두루 갖춘 지역으로, 이천의 강남이라 불리는 데 손색없는 입지를 가졌다.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 국도), 3번 국도 등이 인접해 도심으로 접근이 편리하다. 도보로 이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고, 경강선 이천역이 반경 2km 내에 있어 이를 통해 강남 및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주변으로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 초, 중, 고교가 있고 이천 청소년문화센터, 시립도서관, 교육복합시설 예정부지가 근거리에 있다. 도보 거리에 롯데마트가 있고, CGV, NC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천 시청, 세무서, 경찰서,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이 자리해 관련 업무도 수월하게 볼 수 있다. 복하천 수변공원을 비롯해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온천지구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차세대 반도체 생산 방식인 EUV 공정이 적용되는 SK하이닉스 M16 공장이 올해 하반기에 준공을 예정해 배후수요 단지로도 인기다. M16공장이 가동되면, 80조 2,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34만 8,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이천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안흥동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가 가세한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이천시 안흥동 279-1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단일 84㎡ 아파트 945세대(예정)와 오피스텔 200실(예정), 총 1145세대(예정)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조합측은 "지난 7월 1일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고시가 완료돼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는 여건이 확보된 상태"라며 "대규모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조합원 모집 및 사업부지 내 97% 토지소유권 확보로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성공사례에 근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없으며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며 "조합원 가입은 무주택자이거나,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한 세대주까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반분양 전 마지막 조합원을 모집중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주택홍보관은 이천시 중리동에 9월 중 오픈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