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150자 맛보기]생각에 관한 생각 프로젝트 外

입력 2018-08-11 03:00업데이트 2018-08-11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는 어떻게 편향에 빠지는가

생각에 관한 생각 프로젝트(마이클 루이스 지음·김영사)=행동경제학의 태두로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대니얼 카너먼과 동료가 ‘인간이 어떻게 감정과 심리의 영향을 받고 편향에 빠지는지’를 밝혀낸 과정을 담았다. 저자는 ‘머니볼’ ‘빅 숏’ 등을 썼던 논픽션 작가. 1만8500원.

○파괴적 혁신, 실패하지 않으려면

파괴적 혁신 4.0(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지음·세종서적)=수많은 기업이 ‘파괴적 혁신’을 시도하지만 대부분 실패로 돌아간다. 무엇이 잘못된 걸까? 파괴적 혁신 이론을 주창한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구체적 사례를 들어가며 핵심 내용을 조목조목 설명한다. 1만6000원.

○애니 ‘공각기동대’ 감독의 철학

철학이라 할 만한 것(오시이 마모루 지음·원더박스)=‘공각기동대’ ‘스카이 크롤러’ 등 여러 편의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감독한 저자가 바라본 인생, 영화에 대한 생각이 담겼다. 그에 따르면 가치관에 따라 우선순위를 선택하는 것의 연속이 바로 삶이다. 1만3000원.

○미국인의 민족주의를 말하다

미국의 내셔널리즘(조영정 지음·사회사상연구원)=미국인은 애국심만 있을 뿐 내셔널리즘이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의 자국민 우선주의 등도 미국 내셔널리즘의 전형적인 모습. 미국인이 얼마나 강한 내셔널리즘을 가졌고 그것이 역사 속에서 어떻게 형성돼 왔는지 탐구했다. 1만3000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