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과감한 소재-핏감-컬러로 여심 사로잡다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4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K2

러닝화와 등산화의 장점을 적용한 초경량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엣지’. K2 제공
러닝화와 등산화의 장점을 적용한 초경량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엣지’. K2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여성 고객 확대를 위해 코랄 컬러 하이킹화, 슬림한 등산팬츠, 등산양말 등 세련된 아웃도어룩을 연출하고 싶은 여성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K2가 선보인 ‘플라이하이크’는 러닝화와 등산화의 장점을 적용한 초경량 하이킹화다. 등산화와 같은 우수한 접지력으로 둘레길 트레킹이나 산행이 가능하면서도 무게는 310g(260mm 기준)에 불과해 러닝화처럼 가벼운 착화감을 자랑한다. 신발 갑피 부분에 멤브레인을 적용해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은 물론이고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끄떡없다.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다이렉티브 본딩 기술인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기술 적용으로 한층 가벼워졌을 뿐 아니라 건조·투습 기능을 높여 장시간 착화에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특히 발뒤꿈치 전체를 감싸는 구조의 라이너는 장시간 걷거나 산행 시 발목과 뒤꿈치의 불필요한 마찰을 방지해준다. 또한 신발 앞쪽 토박스가 넓게 설계되어 발가락의 움직임이 더욱 편안하며, 보행 시 발뒤꿈치에 가해지는 충격을 잡아주는 커스 시스템 기술 적용으로 안정적인 보행을 도와준다.

내마모성이 높은 부드러운 직물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뛰어날 뿐 아니라 기존 보아 다이얼 대비 15% 정도 무게를 감소시킨 가볍고 튼튼한 보아 다이얼을 신규로 적용했다. 색상은 남녀 공용은 블랙, 네이비, 레드 세 가지 색상이며 여성용은 코랄 핑크 한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9만9000원.

외출 시 활용도가 높은 K2 ‘파이오니어 자켓’.
외출 시 활용도가 높은 K2 ‘파이오니어 자켓’.
‘파이오니어 자켓’은 메탈릭한 광택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아노락 스타일로 일교차가 큰 날씨나 미세먼지, 황사가 심한 날의 외출 시에 아우터로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가볍고 부피가 적어 기온이 높은 한낮에는 벗어 간편하게 휴대하기도 용이하다. 소매 빅 로고 패치와 포켓 부분 배색 컬러를 사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으며, 톤 다운된 컬러로 스포티하면서 캐주얼한 분위기의 아웃도어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남성용으로는 차콜, 다크 데님, 라이트 그레이 색상이, 여성용으로는 라이트 그레이 한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4만9000원.

하이킹타이즈 시리즈는 경량, 스트레치, 발수 기능을 갖춘 소재를 적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신축성이 뛰어난 허리 밴드, 절개 패턴 등으로 바디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주력 제품인 ‘9부 하이킹 타이즈’는 슬림 핏과 9부 사이즈 기장으로 출시되었으며 내구성과 신축성이 좋은 나일론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이 우수하다. 또한 사선 절개 패턴 디자인으로 슬림한 연출을 돕는다. 색상은 베이지, 버건디, 블랙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9만9000원.

이 밖에 허리 스트레치 밴드 설계로 신체 밀착도와 활동성을 높인 ‘어센트 셀리안트 팬츠’, 초경량 나일론 스판 소재와 냉감 소재가 적용된 여름용 ‘쿨360 하이킹타이즈’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패셔너블하게 코디가 가능한 긴 기장 등산양말 2종도 눈여겨볼 만하다. 하이킹타이즈 시리즈 가격은 9만9000원부터 16만9000원까지.

K2 의류기획팀 조형철 차장은 “파이오니어 자켓과 하이킹타이즈 시리즈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면서도 스타일을 신경 쓰는 여성들을 위해 기존 아웃도어 제품과 다르게 소재와 핏감, 컬러 등을 과감하게 적용해 출시했다”며 “컬러풀한 등산 양말과 코디해 스타일리시한 봄 아웃도어룩을 연출하면 좋다”고 조언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enjoy life#인조이 라이프#k2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