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라이프

겨울철 아이 목욕법, 성인보다 피부 연약… 특히 조심해야할 부분은?

입력 2014-12-16 17:04업데이트 2014-12-16 17:0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겨울철 아이 목욕법
겨울철은 건조한 계절이다. 이에 아이들은 성인보다 피부가 연약해 보습 관리를 통한 목욕법을 선택해야 한다. 보습 관리의 경우 특별한 방법을 찾기보다 목욕법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필요가 있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은 우선 아기를 매일 씻기면 오히려 수분 감소가 우려되므로 주 2~3회 정도를 권한다. 아이들의피부는 매우 연약하기 때문에 천연 성분으로 이뤄진 바디 워시가 좋다.

바디 워시로 씻은 후 바디 오일을 사용하면 수분 장벽이 강화되는 효과를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목욕법은 목욕 후 물기가 남아 있을 오일을 아이 몸에 발라주는 것.

혹은 작은 욕조에 오일 두 캡(뚜껑)을 넣고 10분 정도 몸을 담근 후 부드럽게 두드려 말리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오일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분이 몸으로 흡수돼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할 수 있다. 이때 목욕물의 온도는 36~38도 정도로 맞춰주는 것이 목욕법으로 좋다.

겨울철 목욕법에 아이 목욕 후에는 수분이 날라가지 않도록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영유아 아이들은 손을 입에 무는 버릇이 있어 유해화학성분이 없는 천연 보습제를 사용해야 한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