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트렌드의 변화! 디톡스와 바질씨드가 뜨는 이유는?

  • 입력 2014년 7월 4일 21시 39분


‘다이어트’ 하면 무작정 굶거나 체력에 부칠 정도로 운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 시대는 지났다.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무엇보다도 간편하면서 효과가 빠른 다이어트 방법이 적합하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간단히 마시는 음료나 식사 대신 섭취하여 포만감을 더해주는 다이어트 음식들이 인기다.

최근 화제가 된 다이어트 관련 음식으로는 바질 씨앗이 있다. 바질씨앗은 물에 닿으면 30배 이상 불어나기 때문에 시리얼이나 요거트, 죽 등에 섞어 먹거나 물에 불려 먹으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피부 관리, 체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해독주스 역시 인기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다. 해독주스는 양배추와 브로콜리, 바나나, 당근 등 채소와 과일을 삶은 뒤 갈아 마시는 것으로,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Detox) 효과가 포인트다.

이처럼 다이어트 트렌드가 간편함과 편리함으로 대표되다 보니 이에 부합한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미국 헐리우드 유명 헬스 트레이너인 Jamie Kabler와 Larry Turner가 개발한 디톡스&다이어트 음료 헐리우드 48시간(www.hollywood48hour.com)은 미국에서 15년간 1천 5백만 병 이상, 일본에서 100만병 이상 판매된 디톡스 음료다.

물과 1:1로 희석하여 하루 4번 4시간 간격으로 이틀간 섭취하는 이 제품은 6가지 과일에서 얻은 천연 식물성 성분과 9가지 비타민, 필수 영양소의 효과적인 배합으로 체내 노폐물 배출과 다이어트, 신진대사 촉진, 피부결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미국 임상실험을 통해 헐리우드 48시간을 통해 최대 10파운드(4.5kg)를 감량하는 결과를 얻었으며, 평균 이전 몸무게의 5%를 감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최근 미국 제조 본사인 헐리우드 미라클 프로덕츠(Hollywood Miracle Products)를 통해 래리 터너(Larry Turner) 대표가 한국에 방문, SSG 청담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타슈퍼 도곡, CJ올리브영 등을 방문하여 다이어트에 대한 국내의 관심에 대해 체감하기도 했다.

그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헐리우드 48시간을 이용, 주 1회 4주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운동과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