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층 주택서 떨어진 유리문…군인이 몸 던져 행인 구하고 부상
“군인의 책임은 부대 울타리 안에만 머무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휴가 중이던 육군 장교가 건물 2층에서 떨어지는 유리문을 온몸으로 막아내 시민을 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항공사령부 70항공정비대대 소속 정오복 소령(44)이다.16일 육…
- 1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군인의 책임은 부대 울타리 안에만 머무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휴가 중이던 육군 장교가 건물 2층에서 떨어지는 유리문을 온몸으로 막아내 시민을 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항공사령부 70항공정비대대 소속 정오복 소령(44)이다.16일 육…

카카오 공식 딜러사 ㈜대형네트웍스가 농협 하나로마트 전용 스마트 유통 플랫폼 ‘마트톡(MartTalk)’을 전면 리뉴얼한 ‘신(新) 마트톡’을 선보이며 오프라인 유통 환경에 특화된 플랫폼 고도화에 나섰다.대형네트웍스는 2013년 일반사업자로 국내 최초 종이 전단지를 대체하는 K-스마트…
![[속보]尹 ‘체포방해 혐의’ 1심 징역 5년 선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6/133169196.1.jpg)
대통령경호처를 동원해 자신의 체포를 방해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 1심 법원이 징역 5년을 선고했다. 12·3 비상계엄 선포 409일 만에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첫 법적 판단이 나온 것이다.1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부장판사 백대현) 심리로 열린 윤…
![[속보]尹, ‘체포 방해’ 1심 징역 5년…“절차 경시…경호처 사병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6/133169196.1.jpg)
법원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체포 방해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징역 5년형을 선고했다. 12·3 비상계엄 관련 윤 전 대통령의 8개 재판 가운데 사법부의 첫 법적 판단이 나온 것이다. 지난해 7월 19일 내란특검이 이 혐의로 윤 전 대통령을 재구속해 기소한 …

광주지법 순천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김용규)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55)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16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10월1일 전남 구례군 자택에서 지인 B(60)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A씨는 함께 술을 마시던 B씨에게 “형님, 칼에 …

배우 김우빈이 신혼여행을 마친 뒤 퇴근길 근황을 공개했다.김우빈 소속사 AM엔터테인먼트는 15일 소셜미디어에 “우리 ‘웁’ 퇴근길 놓고 갑니다♥”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에는 촬영 일정을 마친 김우빈이 퇴근길에 오르는 모습이 담겼다. 김우빈은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며…

배우 한소희가 타투를 지운 이유에 대해 솔직하게 밝혔다.한소희는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주연작인 영화 ‘프로젝트 Y’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이날 한소희는 과거 화제가 된 타투를 지운 것에 대해 “진짜 아프다, 진짜”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직 있기는 있는데 작…

배우 안재현이 50대 싱글 라이프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지난 15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연출 정다히 등)에서는 ‘30대 싱글남’ 의뢰인을 위한 특별한 임장이 펼쳐졌다.이날 방송은 30대 싱글남 의뢰인 특집으로, 의뢰인의 로망 하우스를 찾기 위해 서울로 임장을 나섰다. 3…
![“인천공항서 50만원 날렸다”…‘여행 필수템’ 이것 쓰레기 통에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6/133171330.2.jpg)
호주 여행객이 인천공항에서 배터리 일체형 무선 고데기를 압수당해 화제다. 최근 기내 화재 방지를 위해 리튬 배터리 내장 발열 기기의 반입 규정이 강화된 결과로, 여행 시 주의가 요구된다.

고용노동부는 16일 쿠팡본사와 쿠팡CFS, 쿠팡CLS, 전국 배송캠프를 대상으로 근로감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쿠팡과 계열사는 그동안 국회 청문회와 언론 보도 등을 통해 불법파견, 저성과자 퇴출프로그램(PIP) 운영, 블랙리스트 작성·관리 등 다수의 노동관계법 위반 의혹을 받아왔다.이에…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의 ‘최측근’으로 꼽히던 밀란 코바치 전 테슬라 부사장(사진)이 현대차그룹에 합류한다. 현대차그룹은 테슬라에서 인간형(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총괄 책임자였던 그를 그룹의 로봇전문기업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사외 이사로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2016년…

롯데그룹은 16일 신동빈 회장이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체육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이 참석해 신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체육회는 신 회장이 다가오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

대낮 경기 부천에서 금은방 업주를 살해한 4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한다.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강도살인 혐의로 긴급체포한 40대 남성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한다고 16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1시 1분쯤 부천 원미구 상동 금은방 업주인 50대 여성 B 씨를…

BTS의 부산 공연 일정이 공개되자 일부 숙박업소의 객실 요금이 최대 10배 가까이 오르며 논란이 일고 있다. 예약 취소를 요구받았다는 주장까지 나오면서, 공연 특수를 노린 숙박비 폭등이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전남 광양서 독극물이 섞인 먹이로 개와 고양이를 죽였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6일 광양경찰서에 따르면 최근 광양시 진상면 한 마을에서 개 사체가 발견되고 연이어 고양이가 자취를 감추는 등 동물 학대로 의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주민들은 평소 마을을 돌아다니던 개와 고양…

서울 지하철 3호선 오금역 하선 선로에서 연기가 발생했으나, 관계 기관의 조치가 완료돼 열차 운행이 재개됐다.16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6분쯤 3호선 오금역 하선 선로에서 연기가 발생해 오금역부터 가락시장역까지 구간 열차 운행이 일시 중단됐다. 이 과정에서 열차는 한…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미국 여행 중 로또에 당첨됐다.그는 지난 15일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 가족과 미국 여행을 갔다.손연재는 가족과 함께 마트에서 장을 봤다.그러던 중 손연재 남편은 로또를 구매했다.손연재가 “이거 다 당첨되면 얼마냐”고 묻자 남편은 “미국은 한 번…
글로벌 항공 분석 업체 시리움이 지난해 델타항공을 ‘북미 지역 최다 정시 운항 항공사’로 선정했다. 이로써 델타항공은 해당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유지하게 됐다.시리움에 따르면 델타항공은 지난해 한 해 동안 총 180만회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했다. 이 가운데 80.9%가 정시에 도…

자동차 뒤에 안내 문구를 붙이는 행위가 오히려 운전자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사례가 잇따른 가운데, 모처럼만에 운전자들의 응원을 받은 사례가 등장했다. 12일 소셜미디어(SNS)에는 “우왕, 축하요”라는 글과 함께 도로를 달리는 SUV 뒷모습을 촬영한 사진이 공유됐다.해당 차량에는 A4용…

공공 행정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그간 공공 AI는 민원 챗봇이나 검색·요약 중심의 생성형 서비스에 머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기존 시스템과 생성형 AI를 결합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이 드러났다. 보안 취약점과 더불어 정해진 알고리즘에서 벗어난 질문에 엉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