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공공기관 혁신’ 콘퍼런스 열려 外
■ ‘공공기관 혁신’ 콘퍼런스 열려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한 공공기관의 혁신을 주제로 한 ‘2018 대한민국 공공콘퍼런스’가 22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공공혁신위원회(위원장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주최, 기획재정부 후원, 한국능률협회컨설…
- 2018-06-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공공기관 혁신’ 콘퍼런스 열려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한 공공기관의 혁신을 주제로 한 ‘2018 대한민국 공공콘퍼런스’가 22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공공혁신위원회(위원장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주최, 기획재정부 후원, 한국능률협회컨설…
![[경제계 인사]시멘트협회장에 이현준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6/24/90738884.2.jpg)
한국시멘트협회는 이현준 쌍용양회공업 대표(사진)를 30대 한국시멘트협회장으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쌍용양회에 입사한 뒤 경영기획, 법무, 홍보, 감사 등 주요 부문을 거쳐 지난해 말 대표집행임원에 선임됐다.
신세계백화점이 다음 달 2일부터 업계 최초로 본점과 강남점을 제외한 전점의 개점 시간을 기존 오전 10시 반에서 오전 11시로 30분 늦춘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는 협력사원에게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실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979년부터 이어져…
CJ대한통운은 무인세탁편의점 스타트업 펭귄하우스와 손잡고 ‘세탁 후 장기 보관’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세탁 후 장기 보관 서비스는 세탁물을 오랫동안 보관하다 고객이 원할 때 집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봄에 겨울옷을 맡기고, 겨울에 여름옷을 맡기며 한정된 옷장 공간을 여유…
국내 중소기업협동조합 3곳 중 2곳(66.4%)은 남북 경협에 참여할 의사가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진출 희망 지역은 개성과 평양을 꼽는 곳이 단연 많았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이 열린 22일 제주 서귀포시 롯데호텔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을 통한 남북 경협 토…
최근 미국 금리 인상에 따른 유동자금 감소로 국내 10대 그룹 상장사의 시가총액이 열흘 만에 46조 원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재벌닷컴에 따르면 우선주를 포함한 10대 그룹 상장사의 시가총액은 22일 종가 기준 928조6000억 원으로 미국 금리 인상 직전 거래일인…
현대모비스가 안개가 끼지 않는 램프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램프 안개는 램프 내부 플라스틱 구성품에서 발생한 가스가 벽면에 흡착돼 뿌옇게 착색되는 현상이다. 고온에서 가스가 발생하는 플라스틱의 물리적 성질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 글로벌 헤드램프 업체들도 해결하기…

22일 오후(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 있는 현대 미술관 팔레 드 도쿄에서 삼성물산의 패션브랜드 ‘준지(JUUN.J)’가 2019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진행하고 있다. 준지는 이 컬렉션에서 ‘대안(Alternative)’을 주제로 체크무늬와 나일론 소재를 활용한 의상을 선보였다. …

연 매출이 9000억 원에 달하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면세 구역을 신세계면세점이 차지하면서 면세점 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롯데와 신라로 양분돼 있던 국내 면세점 시장이 ‘빅3’ 시대를 맞게 된 것이다. 24일 면세점 업계에…

“이제는 업계 최신 기술과 트렌드에 눈과 귀를 기울여 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해야 한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19∼22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의 로봇·자동화 분야 전시회 오토매티카에 참가해 밝힌 소회다. 24일 두산그룹에 따르면 박 회장은 그룹 최고기술책임자 이현…

2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6층 행사장에서 모델들이 대형 튜브 브랜드 ‘스윔어바웃’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음 달 31일까지 신촌점 유플렉스에서 스윔어바웃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자이언트 플라밍고 튜브’(3만2900원) ‘선인…

최정우 포스코켐텍 사장(61)이 포스코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확정됐다. 포스코와 및 포스코그룹 계열사에서만 30년 넘게 몸을 담아 온 내부 인사다. 하지만 ‘비(非)서울대’, ‘비(非)엔지니어’ 출신으로 종전 포스코 회장들이 밟아온 경력과는 거리가 멀다. 정치권 외압과 포스코 내부 …
갑작스러운 실직이나 폐업, 질병 등으로 대출을 갚기 어려운 취약차주에게 원금 상환을 유예해주는 제도가 이달 말부터 제2금융권에서도 시행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달 말 카드·캐피털 등 여신금융전문회사를 시작으로 원금 상환 유예 제도가 도입된다고 24일 밝혔다. 단위 농·수협과 신협 등…
지난해 국내 주택의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4000조 원을 넘어섰다. 24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주택시가총액은 4022조4695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7.6% 늘어난 수치로 2007년(13.6%) 이후 10년 만에 가장 큰 증가폭이다. 주택시가총액 증가율은 2002…

2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내셔널소더스트에 마련된 LG 포터블 스피커 ‘PK 시리즈’ 체험존에서 데이비드 밴더월 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담당 부사장(왼쪽)과 팀 알레시 HE제품마케팅담당이 사운드를 감상하고 있다. PK 시리즈는 LG전자의 독자 기술에 영국 오디오 브랜드 ‘머리디언 …
이르면 8월부터 개인사업자가 사업을 목적으로 빌린 돈을 해당 용도와 무관하게 사용하다가 적발되면 일정 기간 신규 대출을 받지 못한다. 은행연합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자금용도 외 유용 사후점검기준’ 개정안을 다음 달 5일까지 예고한다고 24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은행들은…

2016년 10월 부영그룹은 5년 동안 203건에 이르는 내부거래를 제대로 공시하지 않아 11억 원이 넘는 과태료를 물었다. 경영난을 겪던 부영컨트리클럽은 다른 계열사에서 자금을 지원받는 과정에서 공시를 누락하거나 미뤘다. 지난해 10월에는 KT와 포스코가 계열사 간 자금거래를 공시하…

중국 정부의 반도체 반독점 조사, 갤럭시 S9의 흥행 불발, ‘차이슨’ 등 중국산 ‘짝퉁 가전’의 도발…. 하반기(7∼12월) 삼성전자를 위협할 ‘차이나 리스크’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최근 글로벌 전략회의를 시작한 삼성전자가 하반기 중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방안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
한국이 세계 주요국 가운데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자 비중이 월등히 높은 1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최근 미국 시장조사기관 퓨리서치가 37개국 4만448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2∼5월 조사해 발표한 세계 인터넷·스마트폰·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 비율 추이 보고서에 따르면 한…

강원 철원군 한탄강에 스카이워크가 포함된 에코밸리 현수교가 만들어진다. 철원군은 한탄강 협곡에 180m 길이의 현수교 설치 사업을 착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에는 국비 등 68억 원이 투입되고 내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탄강 에코밸리 현수교는 갈말읍 상사리와 동송읍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