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달면 다쳐!… 對北 초강경 볼턴, 백악관 입성뒤 누그러진 까닭은
“어느 쪽 볼턴을 믿어야 하는 거죠?” 지난달 29일 폭스뉴스 앵커 크리스 월리스는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인터뷰하던 도중 대뜸 이 질문을 던졌다. 과거 볼턴이 백악관에 들어가기 전 폭스뉴스에 출연해 “입을 움직이는 것만 봐도 북한이 거짓말한다는 걸 안다” “(김씨)…
- 2018-05-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어느 쪽 볼턴을 믿어야 하는 거죠?” 지난달 29일 폭스뉴스 앵커 크리스 월리스는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인터뷰하던 도중 대뜸 이 질문을 던졌다. 과거 볼턴이 백악관에 들어가기 전 폭스뉴스에 출연해 “입을 움직이는 것만 봐도 북한이 거짓말한다는 걸 안다” “(김씨)…

2014년 육성 선수로 한화에 입단한 포수 지성준(24·사진)은 지난해까지 등번호가 117번이었다. 100번대 번호는 정식 선수가 아닌 육성 선수들이 주로 단다. 그는 올해 백업 포수로 1군에 합류하면서 등번호를 26번으로 바꿨다. 26번은 KBO리그 최고의 안방마님으로 활약했던 박경…

“뇽∼뇽∼.”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리풀문화광장 ‘그림책 도서관’. 조용한 도서관에서 아이들의 서툰 말소리가 흘러나왔다. 한글을 읽는 게 아직은 서툰 5세 미만 아이들이다. 33m² 남짓한 공간에서 아이 10여 명이 옹기종기 앉아 책 속 동물들 말과 행동을 흉내 냈다. 박승…
올해 하반기 발표를 앞둔 용산마스터플랜의 핵심이 될 용산국제업무지구 조성계획에 대지 2만 m² 이상의 대규모 종합병원 건립안이 들어가게 됐다. 성장현 용산구청장과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2일 오후 용산구청에서 종합의료시설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환자 수요에 비해 …

지난해 8월 어느 날 저녁 이모 군(14·서울 강남구) 집에 119구급대가 출동했다. 형과 TV 채널을 두고 다투는 이 군을 혼내면서 어머니가 “너는 게임 좀 그만해”라고 한마디 덧붙이자 사달이 났다. 부엌으로 성큼성큼 걸어간 이 군은 식칼을 꺼내들고 나와서는 험한 욕을 하며 악을 썼…

1997년 당시 스무 살 주희정(41)은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농구부 숙소에서 짐을 쌌다. 위로는 신기성이라는 대형 가드가 있었고, 홀로 자신을 키운 할머니가 간경화여서 치료비가 급했다. 대학 2년을 중퇴한 뒤 프로농구 나래(현 DB)에 입단했다. 국내 1호 연습생이라는 타이틀을…

“기록 세우러 왔습니다.” 제90회 동아수영대회가 개막한 2일 광주 남부대 국제수영장에서 만난 이주호(23·아산시청·사진)는 4일 출전하는 자유형 100m에 대해 진지하게 말했다. 지난달 27일 국가대표선발전 배영 남자 200m에서 한국신기록(1분57초67)을 세운 이주호는 “…

한국 평영의 샛별 문재권(20·서귀포시청·사진)이 활짝 웃었다. 문재권은 2일 광주 남부대 국제수영장에서 열린 제90회 동아수영대회 남자 일반부 평영 100m 결선에서 1분0초86으로 대회신기록을 세우며 우승을 차지했다. 2016년 당시 국군체육부대 소속이던 최규웅(28)이 대회에…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아경기에서 남북 단일팀을 구성할 뜻이 있다고 선언한 대한탁구협회가 다음 달 북한 평양에서 열리는 평양오픈에 사상 처음으로 참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탁구협회 관계자는 2일 “스웨덴 할름스타드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에 참가한 우리 대표단이 국제탁구연맹(ITT…

김신욱(30·전북)이 달콤한 ‘수비의 추억’을 하나 더 새겼다. 전북과 대구의 프로축구 K리그1 경기가 열린 2일 전주월드컵경기장.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김신욱은 최전방이 아닌 최후방에 섰다. 전반 16분 볼 경합 과정에서 부상을 입은 김민재(22)를 대신해 중앙수비수로 들어간 …
“이동국(39·전북)은 월드컵에 함께 가지 못할 상황이 될 수 있다. 이청용(30·크리스털 팰리스)의 발탁 가능성은 50%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 엔트리 발표(14일)를 앞둔 신태용 한국축구대표팀 감독(48·사진)은 2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표팀…

CJ그룹은 손경식 CJ그룹 회장(사진 왼쪽)이 한국을 찾은 젤리코 레이네르 크로아티아 국회부의장과 만났다고 2일 밝혔다. CJ그룹에 따르면 손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레이네르 부의장을 만나 양국 간 기업 투자 유치 및 경제협력에 관해 논의했다. 레이네르 …
국회의원이 성희롱을 당하거나 성추행을 저지르는 등 국회 내에서도 성폭력 사례가 수백 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지난달 3∼5일 국회의원 및 의원회관 근무 보좌진 등 958명을 상대로 실시한 비공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총 2750명 중 34.8…

지리산에 방사된 반달가슴곰(천연기념물 제329호·사진)의 개체수가 10년 내 100마리 이상 될 것으로 예측됐다. 환경부는 2일 반달가슴곰의 개체수가 빠르게 늘어나 올해 정책 목표를 ‘개체 복원’에서 ‘서식지 관리’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2004년 처음 방사된 반달가슴곰은 올해 초 …
◇고하 송진우 선생 기념사업회(이사장 김창식)는 8일 오전 11시 반 국립서울현충원 애국지사 묘역에서 고하 송진우 선생 탄신 128주년 추모식을 개최한다. ◇고려대와 이 학교 교우회는 3일 오전 10시 반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개교 113주년 기념식 및 고대인의 날 행사를 연다.
자신의 제자 여러 명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예술고등학교 강사가 경찰에 구속됐다. 2일 경찰에 따르면 수도권의 한 예술고교에서 미술을 가르치던 40대 강사 A 씨는 2010년 무렵부터 지난해까지 해당 학교 여제자 3명에게 술을 먹인 뒤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같은 기간 …
◇나분금 씨 별세·김대식 전 동아일보 출판광고2부장 경식(재미) 홍식 씨(전 교사) 형식 대원로지스틱 전무 형민 국회의원 보좌관 명숙 명희 씨 모친상·동현 LG전자 책임연구원 동환 동건 새한 씨 조모상·곽희정 정미라 류영숙 이숙현 씨 시모상=1일 서울 한일병원, 발인 3일 오전 8시 …
KBS와 YG엔터테인먼트 등이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에게 부당한 계약을 요구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힘 있는 방송사와 기획사가 연예계 활동에 목마른 참가자들에게 ‘갑질’을 한 셈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의 출연계약서 등에서 불공정 약관…

2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시립대 야외광장에서 열린 개교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원윤희 총장(61·왼쪽에서 세 번째) 등 각계 인사들이 100주년 기념 타임캡슐을 봉인하고 있다. 이날 원 총장은 남북 대학 간 교류와 도시문제 공동대응 등 새로운 100년 비전을 발표했다. 서울시립대…
◇산업통상자원부 <전보> △투자정책관 이호준 ◇한국수력원자력 <전보> △관리본부장 김형섭 △기술〃 한상욱 △새울원자력〃 직무대행 정지환 △한빛원자력본부 제3발전소장 직무대행 최재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