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탕자쉬안 “문재인 대통령 연내 訪中 환영”
중국 외교 실력자인 탕자쉬안(唐家璇·사진) 전 외교담당 국무위원이 27일(현지 시간) ‘한중 차세대 정치지도자 포럼’에 참석한 한국 국회의원들을 만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문제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에 실망감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탕 전 위원은 이날 중국 …
- 2017-07-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외교 실력자인 탕자쉬안(唐家璇·사진) 전 외교담당 국무위원이 27일(현지 시간) ‘한중 차세대 정치지도자 포럼’에 참석한 한국 국회의원들을 만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문제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에 실망감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탕 전 위원은 이날 중국 …

정부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부지에 대한 환경영향평가(환경평가)의 원점 재실시를 결정하면서 사드 포대의 연내 배치가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보인다. 일반환경평가는 1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아 내년 말에나 최종 배치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국방부 관계…
울산 울주군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 6호기 공사 영구 중단을 결정할 주체를 놓고 정부와 신고리 5, 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서로 다른 말을 하면서 국민들의 혼란을 사고 있다. 24일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시민 배심원단이 내리는 결정을 그대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27일 공…

“지금 양산 집에서 지진 보도를 보고 있는 이 시각에 더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처음 지진과 함께 제가 살면서 체감한 지진 중 가장 강력한 지진입니다.” 지난해 9월 12일 국내 지진관측사상 가장 강한 규모 5.8의 지진으로 경북 경주시와 인근 지역 주민들이 공포에 시달릴 때,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두 번째 ‘기업인과의 대화’를 갖고 “기업은 경제활동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것이고 정부는 경제정책을 통해 기업의 경제활동을 돕는 동반자”라고 강조했다. 소득주도 성장과 공정경제 등 경제 패러다임의 전환을 강조한 청와대와 기업 환경 개선을 요청한 재계의 이…
경북 성주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기지에 대한 환경영향평가가 원점에서 재실시된다. 국방부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사드 환경평가 방침을 2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군은 4월 주한미군에 공여한 성주 사드기지(약 32만8779m²)의 소규모 환경평가를 일반환경평가로 강화해…
![[백 투 더 동아/7월 29일] 찰스 왕세자-다이애나 ‘세기의 결혼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28/85574779.3.jpg)
‘미래의 국왕과 왕비가 될 찰스 황태자(32)와 다이애나 양(20)은 29일 세계 7억의 인구가 지켜보는 가운데 런던의 유서 깊은 성바오로 대성당에서 로버트 룬치 캔터베리 대주교의 집전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동아일보 1981년 7월 30일자 4면에는 찰스 왕세자와 결혼한 다이애…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기업인 8명과의 만찬 회동에서 “기업은 경제 활동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것이고 정부는 경제 정책을 통해 기업의 경제 활동을 돕는 동반자”라고 말했다.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에게는 “항상 삼성이 우리 경제의 성장을 이끌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덕담을 건넸고,…
27일 오전 7시 영업을 시작한 두 번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어제 오전 7시까지 29만3000여 개의 신규계좌를 모았다. 작년 전체 시중은행의 비대면 계좌 개설(15만5000계좌)의 두 배 가까운 실적을 24시간 만에 올린 것이다. 4월 출범한 첫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30…
서울 전역에서 분양권 전매를 금지한 6·19부동산대책이 발표된 지 40일 지났다. 그 사이에도 호가(呼價)가 1억 원 급등한 서울 강남 재건축아파트 단지가 속출하고 있다. 강남4구로 불리는 서울 강남 서초 송파 강동구 등의 재건축 추진지역 중 강동구의 경우 매매가가 3.3m²당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