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 중형세단 ‘뉴 408’-전기차 ‘e-208’ 첫 공개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가 ‘뉴 푸조 408’(사진), 신형 전기차 e-208 등 신차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푸조는 17일(현지 시간) 개막 예정인 2022 파리 모터쇼에서 다수 신차를 일반 관람객에게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푸조의 ‘뉴 푸조 408’은 중형 세단으로, …
- 2022-10-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가 ‘뉴 푸조 408’(사진), 신형 전기차 e-208 등 신차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푸조는 17일(현지 시간) 개막 예정인 2022 파리 모터쇼에서 다수 신차를 일반 관람객에게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푸조의 ‘뉴 푸조 408’은 중형 세단으로, …
인천시는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사업과 관련해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부지의 도시계획 변경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위해서다. 먼저 시는 내년 상반기 중 전체 면적 약 42만9000m²의 사업 부지를 도시기본계획상 상업…
■ 한국타이어, 독일에 車배터리 판매 법인 설립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차량용 납축 배터리 판매 법인을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유럽 내 첫 번째 법인으로, 최신 기술이 적용된 ‘한국’ 브랜드 배터리를 출시해 유럽 시장을 공략하…
인천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3곳이 13일부터 단계적으로 운영이 종료된다. 확진자 수가 감소세에 접어들고, 유전자증폭(PCR) 검사 수요가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인천시는 12일 “하루 평균 검사 건수가 약 40건인 남동구 인천시청 앞 광장 선별…

“더 이상의 대출이 안 돼 지인들한테 돈을 빌리며 겨우 버티고 있습니다.”(부산 해운대구 A인테리어 업체 대표) “월세가 150만 원인데 지난달엔 100만 원, 이번 달 아직 20만 원밖에 못 벌었어요. 폐업하기에는 너무 억울해 식당에서 저녁 아르바이트를 합니다.”(부산 연제구 B…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11일 취임 100을 맞아 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교육 관계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상당수 교사들이 하 교육감의 취임 후 ‘소통 부족’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한 데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이다. 하 교육감은 “전부를…

천년고도 경남 진주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 예술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주 무대는 진주시를 가로질러 낙동강으로 내달리는 남강 일원이다. 남강은 촉석루와 논개 의암(義巖)으로도 유명하다. 7만여 개 유등으로 가을밤을 화려하게 밝히는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10일 공식 일정…
![[현장속으로]“우리 지역이 대구 軍부대 이전 최적지”… 경북 지자체 ‘유치 4파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12/115925617.1.jpg)
대구시가 도심 군부대의 통합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유치하려는 경북 기초지방자치단체들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시는 이달 말까지 지자체별 최적 후보지 1곳씩을 선정해 올해 말 국방부에 군부대 이전 요청서를 송부할 계획이다. 시는 중구와 남구 북구 수성구 등 도심에 주둔…
경북도와 의성군,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는 12, 13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세포배양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네덜란드 이스라엘 싱가포르 등 4개국 산학연 전문가 약 1200명이 참석한다. 심포지엄은 ‘배양육 생산 기술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마…

대구시는 ‘추억의 가을길’ 코스 26곳을 추천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팔공산의 첫 단풍은 20일 시작해 다음 달 1일 절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구 팔공산 순환도로는 드라이브하면서 은행나무와 단풍나무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남구 앞산 고산골 공룡 공원에 가면 시원하게 뻗은…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을 앞두고 있거나 고속도로 위에서 긴급한 신호가 찾아와 곤란했던 적이 있다면, 장이 예민한 편일 가능성이 크다. 이처럼 다른 사람들보다 예민한 장을 가진 사람은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화장실을 더 자주 가고, 복부에 불쾌한 기분이 들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오늘의 먹거리]칼슘 가득∼ 고소한 제철 꽁치로 입맛 살려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12/115917257.1.jpg)
꽁치는 10, 11월이 제철이다. 꽁치를 잘 살펴보면 아가미 근처에 침을 놓은 듯 구멍이 나 있다. 그래서 원래는 ‘구멍이 있는 생선’이라는 뜻으로 ‘공치’로 불리던 생선이다. 이것이 된소리가 돼 꽁치가 됐다. 꽁치는 수심이 얕은 수층(0∼30m)을 떼 지어 유영하는 표층회유성 군…
![[다함께 실버케어]갑작스러운 통증, 완화하려면 올바른 물리치료 방법 알아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12/115917207.1.jpg)
물리치료는 따뜻한 열이나 차가운 냉매, 전기 자극, 광선, 초음파 등으로 물리적인 자극을 가해 인체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를 말한다. 노인이 겪는 통증에 사용할 수 있는 물리치료로는 저주파 치료기, 핫팩, 얼음팩, 파라핀 치료기, 온열 욕조, 사우나 등이 있다. 노인 중에는 통…

땀은 체온 조절을 위해 땀샘에서 분비되는 액체로 피부는 물론이고 두피에서도 나온다. 땀이 나고 두피열이 관리되면 모발 건강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두피에서 나오는 땀은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다. 땀이 두피에 그대로 남아 유분기가 심해지면서 모공이 막힐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모공…
![[헬스캡슐]미래 의료 발전 위한 ‘의료 메타버스 학회’ 창립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12/115916795.1.jpg)
■ 미래 의료 발전 위한 ‘의료 메타버스 학회’ 창립 의료 메타버스 학회 창립식 및 기념 학술대회가 7일 열렸다. 이날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됐으며 의료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산학연병관의 다양한 관계자 약 110명이 참석해 의료 메타버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

1년 동안 준비한 중요한 시험이나 면접에서 참을 수 없는 복통이 찾아와 망친 적이 있다면, 고속도로 위에서 식은땀을 흘리며 운전대를 간신히 부여잡고 화장실을 찾은 적이 있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한다. 최근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보험…

《#저녁 운동을 마친 나 부장(55)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서랍에서 무언가를 꺼내 물과 함께 챙겨먹는다. 바로 ‘우황청심원(牛黃淸心元)’이다. 그 이유는 나 부장의 과거 뇌졸중 병력 때문이다. 유독 어지럼증이 잦던 날 의식을 잃을 뻔한 일이 생기자 회사 동료가 뇌졸중을 의심해 조기에 치…

과학기술과 경제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 국민의 기대수명은 83.5세까지 늘어났다. 하지만 그 이면엔 사회환경적 문제에 따른 영양결핍과 서구화된 식생활의 보편화, 신체활동 감소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20년 동안 우리 국민의 비만,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등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과 함께 몰아친 골프 열풍으로 젊은 층 사이에선 ‘골린이(골프+어린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골프를 즐기는 인구는 늘었지만 여전히 골프는 ‘비싼’ 운동이다. 골프를 배우는 비용도 만만치가 않다. KLPGA 백소진 프로가 평소 따라만…

총 33개의 뼈마디로 구성되어 있는 척추는 우리 몸을 바로 세워주는 기둥과 같은 역할을 한다. 그 뿐만 아니라 척추는 신체 각 부위의 모든 장기와 연결되어 있어 뼈가 하나라도 어긋나면 몸 이곳저곳에 악영향을 미친다. 이 때문에 척추질환은 치료 난도가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한다.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