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시우, PGA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 첫날 4위
김시우(26)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총상금 700만 달러) 첫날 공동 4위에 올랐다. 김시우는 1일(한국시간) 미국 미시시피주 잭슨의 컨트리클럽 오브 잭슨(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7개, 보기 1개를 쳐 6언더파 66타를 기록했다. 8언…
- 2021-10-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시우(26)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총상금 700만 달러) 첫날 공동 4위에 올랐다. 김시우는 1일(한국시간) 미국 미시시피주 잭슨의 컨트리클럽 오브 잭슨(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7개, 보기 1개를 쳐 6언더파 66타를 기록했다. 8언…

최경주(51·SK텔레콤)는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남자 골프의 살아 있는 전설이다. 그가 20년 넘게 열정적인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는 힘은, 바로 태극기와 책임감이었다. 최경주는 지난달 27일 미국프로골프(PGA) 챔피언스투어 퓨어 인슈어런스 챔피언십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스포츠 단신]LPGA투어 활약 최운정, 12월 12일 결혼](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1/10/01/109502791.1.jpg)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뛰는 최운정(31·사진)이 12월 12일 서울 송파구 동부지법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최운정의 예비 신랑은 네 살 연상의 판사(사법연수원 43기)로 대구에서 근무하고 있다. 올해 초 지인의 소개로 만나 백년가약을 맺게 됐다. 2009년 LPGA투어에 데…

30일 경기 포천시 아도니스CC(파71)에서 시작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총상금 2억7000만 원). 1번홀 티잉 구역으로 향하던 ‘천재 소녀’ 리디아 고(24·뉴질랜드·사진)의 얼굴에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 캐디백에 넣어놨던 자신의 야디지북이 보이지…

3오버파 75타 공동 110위. 평소 같았으면 표정이 밝을 수 없는 성적이었다. 하지만 ‘탱크’ 최경주(51·SK텔레콤)는 만면에 웃음을 띠었다.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신인 김동은(24·골프존)이 “우승 축하드립니다”라며 축하 떡케이크를 건네자 그는 “생큐, 고맙습니다”라며 화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뛰는 최운정(31)이 12월 12일 서울 송파구 동부지법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최운정의 예비신랑은 4살 연상의 판사(사법연수원 43기)로 대구에서 근무 중이다. 올해 초 지인의 소개로 만나 백년가약을 맺게 됐다. 2009년 LPGA투어에 데뷔…

미국프로골프(PGA)투어의 ‘장타왕’ 브라이슨 디섐보(28·미국·사진)가 412야드 장타를 뽐내며 ‘장타왕’ 대회에서 순항했다. 디섐보는 29일 미국 네바다주 메스키트의 메스키트 스포츠 앤드 이벤트 콤플렉스에서 열린 롱드라이브 월드 챔피언십 대회 조별리그 C조 경기에서 최대 412야드…

27일 끝난 미국프로골프(PGA) 챔피언스투어 퓨어 인슈어런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최경주(51)가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면서 손을 흔들고 있다. 한국인 최초로 챔피언스투어 정상에 오른 최경주는 30일 개막하는 현대해상 최경주인비테이셔널에 호스트 겸 선수로 출전한다. 머리의 …

총상금 10억 원 이상의 ‘대박’ 무대가 4주 연속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 펼쳐진다. 풍성한 가을걷이를 향한 선수들의 경쟁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30일부터 4일간 경기 포천 아도니스CC(파71)에서 총상금 15억 원 규모의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이 열린다. 올해 6…

국내 대표 골프 공 브랜드 ‘제트원’의 경영전략은 이 두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제트원은 무결점 무광 컬러 공 ‘쥬시’(JUICY) 개발에 성공하면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제트원은 “쥬시는 과즙을 직접 짜낸 듯한 독보적인 무광 컬러와 독창적인 아트웍 디자인을 …

골프존이 전통적인 골프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골프 산업과 시장을 완전히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균관대 스포츠경영 연구팀은 8월 ‘스크린골프 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사회적 무형효과 분석’ 자료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이 자료에서 “스포츠산업 분야가 그 어떤…

프리미엄 골프클럽 ‘ONOFF’를 수입하고 있는 (주)마스터스인터내셔널(대표 권승하)은 올해 스윙의 편안함과 타구감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한 ‘ONOFF FORGED IRON PF-α’ 제품을 출시했다. ‘ONOFF FORGED IRON PF-α’는 JTBC 예능프로그램 ‘세리…

9월 초순 A기업의 회장 비서가 뱅골프코리아 본사 최적화센터를 찾아왔다. 비서가 찾아온 이유는 회장의 지인이 사용하는 50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급 드라이버 스펙을 알기 위해서였다. 비서가 전문가의 상담을 원하자 뱅골프 피팅 인스트럭터로 활동 중인 이병윤 프로가 나섰다. 이 프로는 “…

한국미즈노가 조작성 높인 헤드와 4레이어드 설계로 정교한 컨트롤과 최상의 타구감을 실현한 ‘미즈노 프로(Mizuno Pro)’ 시리즈 아이언 3종을 출시했다. 미즈노프로(Mizuno Pro) 시리즈 아이언은 기존 ‘MP 시리즈 아이언’의 뒤를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M…

프로기아(PRGR)가 타구감과 비거리 향상은 물론 편안함과 부드러움까지 갖춘 새 클럽 ‘PRGR LS FORGED IRON’을 절찬리에 판매하고 있다. LS FORGED IRON은 세심함이 느껴지는 샤프한 블레이드 두께와 어드레스 시 안정감이 느껴지는 세미 라지 헤드가 특징이다. 연철…

‘탱크’ 최경주는 27일 한국인 최초로 미국프로골프(PGA) 챔피언스투어 대회 정상에 올랐다.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터레이의 페블비치 골프링크스(파72)에서 끝난 퓨어 인슈어런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이로써 최경주는 2002년 5월 컴팩 클래식에서 한국인 최초로 PGA투어 정규 …

테일러메이드가 시장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아이언을 출시했다. 테일러메이드는 기존 ‘P790’의 3세대 아이언인 ‘올 뉴 P790’ 아이언을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 테일러메이드는 기존 모델의 성공 비결을 모두 업그레이드해 더욱 강력한 비거리와 퍼포먼스를 통해 골퍼들의 실력을 한 단계…

파리게이츠에서 올가을 출시한 셋업 아이템이 독특한 소재와 패턴 그리고 스타일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리스에프엔씨(대표 우진석 김한흠)의 파리게이츠에서 매 시즌 출시하고 있는 셋업 아이템은 세트로 입어 셋업룩을 연출하거나, 상황에 따라 단품으로 다른 옷과 매치해 다양한 스…

코브라 골프가 멀티복합소재 3D프린팅 시공 및 식 골프(SIK Golf)의 특허 받은 롤 기술을 접목한 ‘킹 퍼터 패밀리(King Putter family)’를 절찬리에 판매하고 있다. 킹 퍼터 패밀리는 ‘킹 3D 프린티드 퍼터(KING 3D Printed Putter)’와 ‘킹 빈…

핑골프가 2021 퍼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중 인서트 설계로 최상의 타구감과 타구음을 제공하는 2021 퍼터 시리즈는 골퍼들이 핑 퍼터에 기대하는 관용성과 정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텅스텐, 스틸, 알루미늄과 같은 다양한 소재들을 전략적으로 사용했다. 그 결과 높은 관성모멘트(MOI)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