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다, ‘불법 콜택시 논란’ 끝…이재웅 前 쏘카 대표 무죄 확정
‘불법 콜택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의 전·현직 경영진에게 대법원이 무죄를 선고했다. 1일 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이재웅 전 쏘카 대표와 브이씨앤씨(VCNC) 박재욱 전 대표의 상고심에서 무죄를 …
- 2023-06-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불법 콜택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의 전·현직 경영진에게 대법원이 무죄를 선고했다. 1일 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이재웅 전 쏘카 대표와 브이씨앤씨(VCNC) 박재욱 전 대표의 상고심에서 무죄를 …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도민 의견 접수가 마무리됐다. 두 달 여 동안 2만5000명 이상의 도민이 의견을 냈다.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3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제주 제2공항 사업에 대한 의견수렴 창구를 운영한 결과 총 2만5729명의 의견이 접수됐다고 1일 밝혔다.접수…

대구공항에 착륙 중이던 비행기 비상구 문을 강제로 연 혐의로 긴급 체포된 A(33)씨와 관련해 아시아나항공의 초기 대응을 놓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 승객 증언에 의존한 탓에 당시 항공사측이 기내에서 범인을 제대로 제압했는지부터 주장이 엇갈린다. 지난 3월에는 필리핀 마닐라로…

서울시가 3조 원 넘는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마련했다. 시는 요금 인상 시기가 하반기(7∼12월)로 미뤄지며 가중된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운영회사의 재정난을 완화하기 위해 추가로 예산을 투입하고, 저출생 대응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시는 30일 3조408억 원 규모의 추경안을 서울…

서울 경계부터 연천군 등 경기북부를 잇는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 전 구간이 개통됐다.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30일 동안터널(동두천) 인근에서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상패~청산 구간) 개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통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성원 국회의원,…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대구공항 후적지 개발에 드는 비용이 30조원을 넘을 것”이라며 “31일 사업설명회에 이어 오는 6월 중순 투자유치설명회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홍 시장은 30일 대구시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올 연말까지 사업 추진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화도JCT~양평IC 구간 중 조안IC~양평IC 구간을 오는 31일 오후 5시에 개통한다. 2014년 착공, 약 10년 만에 개통되는 조안IC~양평IC 구간은 남양주시 조안면에서 양평군 양서면을 거쳐 양평군 옥천면으로 연결되는 12.7㎞다…

경기 성남시에서 이면주차에 항의하는 남성을 폭행한 5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30일 성남중원경찰서에 따르면 A(50대)씨는 지난 28일 오후 5시께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한 길가에서 쇠막대기로 B(50대)씨를 때린 혐의(특수상해)로 체포됐다. A씨는 당시 이면도로에 주차한 자신의 …

대중교통 적자가 누적되자 서울시가 시내버스·마을버스 지원에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의 15%에 해당하는 4674억원을 투입한다. 시는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에도 예산 외인 통합재정안정화기금으로 3050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서울시는 올해 첫 추경안으로 3조408억원을 편성했…

한밤 교통사고를 당해 크게 다친 70대가 치료 받을 병원을 찾지 못해 구급차에서 2시간여를 허비하다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이 환자를 실은 구급대는 병원 10여곳에 치료 가능 여부를 타진했으나 병실 부족 등의 이유로 수용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다.30일 경찰과 소방 등…

택시 기사가 서울에서 충남까지 택시를 탄 뒤 요금을 내지 않고 달아남 승복 차림의 남성을 고소했다. 29일 KBS는 피해자인 택시 기사 임씨와의 인터뷰를 전했다. 임씨가 공개한 차량 블랙박스 영상에 따르면 전국에 비가 쏟아진 지난 6일 오전 9시께 임씨는 서울 노원구에서 한 남성을 …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동조합(이하 조종사노조)이 사측과의 임금 협상에서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본격적으로 쟁의행위를 시작한다. 29일 조종사노조에 따르면 지난 23일∼28일 진행한 쟁의행위 찬반 투표 결과, 조합원 총 1095명 가운데 946명이 투표에 참여해 찬성 874표, 반대 …

부처님오신날 연휴 마지막날인 29일 귀경 차량이 몰리며 전국 고속도로가 혼잡할 전망이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차량 475만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향하는 차는 39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향하는 차는 50만대로 예상된다.전체 교통량은 평소 일…

“비행기 문을 연 범인이 저를 보더니 씩 웃더군요.” 26일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항공 비상구 개방 사고를 바로 옆에서 목격한 이윤준 씨(46)는 28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범인의 당시 표정을 생각하면 지금도 섬뜩하고 온몸에 소름이 돋는다”며 이렇게 말했다. 사고 당시 촬영된 영상…

대체공휴일과 현충일이 포함된 ‘황금연휴’를 앞두고 음주운전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는 가운데 전날 밤이나 이른 새벽에 술을 마시고 충분한 휴식 없이 운전대를 잡는 ‘숙취운전’에 대해선 운전자들의 인지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년 내에 음주운전을 한 경험이 있는 운전자들은 숙취운전…

부처님 오신 날이자 사흘 연휴 첫날인 27일 전국 고속도로가 몰려든 나들이 차량으로 매우 혼잡하겠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576만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주 토요일(20일)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 예측치(528만대)보다 48만대 늘어난 수치다…

아시아나항공(020560) 비행기가 문이 열린 채로 공항에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비상구 인근 좌석에 탑승한 승객이 레버를 돌리며 문이 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내외부의 기압차로 인해 문을 여는 것은 불가능하나 착륙 직전 고도가 낮아진 상황이 맞물리며 비상구를 열 수…

“착륙을 알리는 기내 안내방송이 들린 직후 뒤쪽에서 ‘악’하는 비명이 들렸어요”비상탈출문이 열린채 대구공항에 착륙한 사고 여객기에 타고 있던 한 교사는 당시 상황을 이렇게 전했다.전국소년체전에 참가할 학생 38명을 인솔한 교사 A씨는 과호흡 증세를 호소한 학생 2명이 입원한 대구 파티…

아시아나항공(020560) 비행기가 문이 열린 채로 공항에 착륙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제주에서 오전 11시40분에 출발해 낮 12시45분에 대구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던 아시아나항공 OZ8124편이 문이 열린 채로 대구공항에 착륙했다.당시 비행기 비상구쪽 좌…

제주를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하던 아시아나 항공기의 문을 연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대구경찰청은 대구공항에 착륙 중이던 비행기의 출입문을 연 혐의(항공법 위반)로 A(30대)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A씨는 이날 대구공항에 착륙을 시작하던 아시아나 항공기의 문을 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