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뇌물수수’ 신경호 강원교육감, 1심서 당선무효형
불법선거운동·사전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이 1심에서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춘천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김성래)는 23일 신 교육감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500만 원과 73만 원 상당의 리조트 숙박권 등 573만 원 추…
- 2025-09-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불법선거운동·사전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이 1심에서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춘천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김성래)는 23일 신 교육감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500만 원과 73만 원 상당의 리조트 숙박권 등 573만 원 추…

초코파이 등 1050원어치 간식을 꺼내 먹은 물류회사 협력업체 직원이 절도죄로 항소심 재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검찰이 ‘검찰시민위원회’ 소집을 검토하고 있다. 대중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이번 사건에 대해 국민 정서를 반영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신대경 전주지검장은 23일 동아일보와의…

직장 동료들로부터 폭행 당해 코뼈 골절을 입었다며 허위 고소한 50대 남성이 구속됐다.울산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강호준)는 무고 등 혐의로 A 씨(50대)를 구속 기소했다고 23일 밝혔다.A 씨는 지난 1월 ‘직장 동료 2명에게 폭행 당해 코뼈 골절을 입었다’며 상해진단서와 함께 고소…

김용진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경기주택도시공사(GH) 제13대 사장에 22일 취임했다.신임 김 사장은 GH 임원 추천위원회와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쳤으며, 풍부한 정책 경험과 공공경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GH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그는 취임식에서 “GH는 주택 …

경찰을 피해 도주하던 중 환경미화원을 치어 숨지게 한 20대에게 선고된 중형이 확정됐다.대법원 제2부는 최근 특정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사, 도주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A(26)씨에게 상고 기각 판결을 내리고 원심에서 선고된 징역 12년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가뭄 사태에서 벗어난 강원 강릉시가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고 있다. 강원도와 강릉시는 23일 오전 강릉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뭄 재난사태 해제에 따른 후속 대책을 발표했다. 행정안전부는 강원도의 건의를 받아들여 22일 6시를 기해 재난사태 해제를 선포했다. 지난달 30일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23일 취임 후 처음으로 부산을 찾아 “부울경(부산·울산·경남) 30분 시대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울경 지역 교통 인프라 사업 추진 의지를 밝힌 것으로, 내년 지방선거에서 격전지로 분류되는 PK 표심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정 대표는…

인천 옹진군 연평도 해상에서 꽃게잡이 어선의 쇠줄(와이어로프)이 끊어지면서 외국인 선원 1명이 실종됐고, 3명이 숨지거나 다쳤다. 23일 해경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9분께 옹진군 연평도 남서방 24해리에서 꽃게잡이 어선(9.77t급)의 와이어로프가 끊어졌다는 신고가 서해어업관리…

대전시체육회 산하 가맹단체 회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23일 대전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A 씨는 이날 오전 3시29분께 대전 중구 대사동 한밭야구장 지하 주차장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경찰은 A 씨가 자필 유서를 남긴 점 등을 토대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

고수익 보장을 미끼로 가상자산 투자 사기를 벌여 2000여 명에게서 400억 원 넘는 투자금을 가로챈 ‘아하그룹’ 수뇌부가 중형을 선고받았다.창원지법 마산지원 형사3단독 김남일 부장판사는 23일 사기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아하그룹 의장 A 씨(50대)에게 징역 13년, 회장 B 씨(…

술자리에서 시비 끝에 지인을 흉기로 찌른 60대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대구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정한근)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67)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고 23일 밝혔다.A씨는 지난 6월10일 오후 2시25분께 평소 술자리를 함께하던 B(50)씨를 흉기로 찔러 6주간의…

더불어민주당 김태선 의원 지역구에 설치된 현수막이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3일 김태선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울산 동구 서부동 한 정당 현수막 게시대에 걸린 김 의원의 현수막이 훼손된 채 발견됐다. 해당 현수막은 김 의원 사진의 입 부분을 중심으로 날카로운 도구로 길…

대구의 가을을 더욱 향기롭게 물들일 문화예술 축제가 열흘 동안 펼쳐진다.‘2025 판타지아 대구페스타’가 2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열린다. 올해 7회를 맞은 판타지아 대구페스타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크고 작은 15개 축제로 구성됐다. ‘…

제주가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orean Positioning System·KPS)의 거점으로 도약한다.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 오후 도청 삼다홀에서 우주항공청과 KPS 개발 사업과 연계한 우주산업 육성과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주는 적도에 가까워 로켓 발사에 유리하…

가을 문턱을 맞아 강원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며 관광객들을 맞이한다.강원 정선군의 대표 지역 축제인 정선아리랑제는 올해로 50회를 맞아 어느 때보다 성대하게 열린다. 축제는 25~28일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정선아리랑 세계를 품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주제공연과 아리랑퍼레이드…

국방부 지정 군 특성화 학교인 한국기술부사관고(이하 한기부고)가 내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연다. 한기부고는 다음 달 17, 18일 이틀 동안 전주비전대 행복기숙사와 학교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학교는 전북 진안군 진안읍에 있다.한기부고는 전국 단위로 신입…

23일부터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청계A01’ 노선이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인 청계천을 달린다. 서울시는 충분한 시범 운행을 거쳐 내년 하반기 중 유료화할 예정으로 ‘청계A01’는 23일 오후 1시부터 교통카드가 있는 누구나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시험운전자가 운전대에 앉아 운행하는…

전남 신안군은 세계 4대 환경상 중 하나인 ‘2025 그린 애플 어워즈(Green Apple Award)’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수상으로 신안군은 이미 받은 ‘리브컴 어워즈(LivCom Award)’와 ‘그린 월드 어워즈(Green World Award)’에 이어 세 번째 …

“나답게 오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됐어요.” 최근 새로운 직업을 얻은 이윤민 씨(37)는 22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서울시 ‘청년인생설계학교’(인생학교)에 참여한 뒤 달라진 삶을 소개했다. 20대 초반부터 홀로 자녀를 키우며 생계에 매달려 온 그는 어느 날 ‘정말 내가 원하…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대중교통 환승 할인으로 인한 적자 보전을 요구하며 내년부터 서울시 환승 체계에서 탈퇴하겠다고 경고했다. 탈퇴가 현실화되면 마을버스 이용객은 지하철·시내버스와의 환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된다. 서울시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은 22일 오전 영등포구 조합 회의실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