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거’ 문신 20대 조폭들, 경쟁관계 조직원 협박해 재판행
경기 안양시 일대 유흥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조직폭력배 ‘안양타이거파’ 조직원들이 경쟁 관계인 다른 폭력단체 조직원을 협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21일 수원지검 안양지청 형사2부(부장검사 기노성)는 안양타이거파 조직원 A 씨(27) 등 8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 2024-08-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안양시 일대 유흥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조직폭력배 ‘안양타이거파’ 조직원들이 경쟁 관계인 다른 폭력단체 조직원을 협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21일 수원지검 안양지청 형사2부(부장검사 기노성)는 안양타이거파 조직원 A 씨(27) 등 8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제9호 태풍 ‘종다리’의 영향으로 21일 오전 전국적으로 강한 비가 내렸지만 오후 들어 비가 잦아들면서 다시 끈적한 더위가 한반도를 뒤덮었다. 태풍이 몰고 온 덥고 습한 바람이 체감온도를 다시 높인 것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최고 체감온도가 33~35도 내외로 오르는 등 무더운 날씨가…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낸 뒤 달아난 40대가 경찰의 드론에 덜미를 잡혔다 제주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의 혐의로 A(40대)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A씨는 전날 밤 11시께 제주시 외도동 소재 도로에서 술을 마시고 승합차를 몰던 중 돌담을 들이…

중학생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악용해 동급생과 교사가 등장하는 음란물을 만들어 배포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1일 부산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부산경찰청은 최근 부산의 한 중학교 학생 4명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하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교육청과 경찰은 이들이 올 6월 같은 학교 학생 …

고속도로 추돌사고 현장에서 과속으로 견인 경쟁을 벌이다 30대 운전자를 치어 숨지게 한 견인차 운전 기사 박모 씨(32)에 대해 검찰이 징역 7년을 구형했다. 21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2단독(판사 이필복)이 연 박 씨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징역 7년을 구형했다. 박 씨는 올 …

대마 성분이 든 젤리를 먹은 뒤 지인들에게 공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대학원생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동부지법 형사3단독 이호동 판사는 21일 오후 2시께부터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구속기소 된 20대 남성 대학원생 A씨에 대한 …

대전의 한 주택가에서 옷을 입지 않은 채 울고 있던 3살 아이가 경찰의 도움으로 엄마 품으로 돌아갔다. 대전경찰청 유튜브 채널에서는 21일 ‘알몸으로 울고 있던 세 살 아이, 지구대에서 애교 발사’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오후 10시 16분…

지난 주말 경기 하남시에서 열린 야간 마라톤 대회 도중 28명의 온열환자가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하남경찰서는 지난 17일 오후 7시 하남시 미사동 미사경정공원 조정카누경기장에서 열린 ‘2024 썸머 나이트런’ 행사 주최사와 유관기관 등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21…

서울 잠실야구장 야외주차장에서 여성을 납치하려고 했던 남성이 구속됐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날 서울동부지법 신현일 부장판사는 강도미수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후 “도망할 염려가 있고, 주거가 일정치 않다”며 구속영장을 …

부산의 한 중학교에서 인공지능(AI)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해 음란물을 제작했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1일 부산교육청 등에 따르면 최근 부산의 한 중학교 학생 4명에 대한 고소장이 경찰에 접수됐다.경찰은 이 학생들이 지난 6월 AI를 활용해 같은 학교 학생…

입법 로비 대가로 2000만 원 상당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 등으로 추가 기소된 윤관석 전 의원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하며 검찰의 위법 수사 가능성을 제기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21일 윤 전 의원의 뇌물수수 등 혐의 1심 첫 공판을 열었다. 검찰은 …

제9호 태풍 ‘종다리’가 열대저압부로 약화됐지만 비구름대를 남기며 21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남권, 강원권 등에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남 북부, 제주도 동부 등에 호우특보가 발효됐다. 주요 …

충남 금산에서 40대 남성이 강에 빠진 딸의 모자를 주우러 갔다가 물에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금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0일 낮 12시 40분께 금산군 부리면 무지개다리 인근에서 남편이 물에 빠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민간 구조대가 강에 빠진 A씨를 구조했고 소방 당국이…

필로폰을 투약한 상태에서 여자친구 목을 조르고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20대에게 검찰이 무기징역을 구형했다. 대전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김병만)는 21일 오전 살인,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A(24)씨에 대한 결심 공판을 열었다. 검찰은 이날 A씨가 …

부산의 한 중학교에서 인공지능(AI)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음란물 범죄가 발생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1일 부산교육청 등에 따르면 최근 부산의 한 중학교 학생 4명에 대한 고소장이 경찰에 접수됐다. 이들 학생은 지난 6월 AI를 활용해 같은 학교 학생 18명과…

70대 류머티즘 환자에게 건강보조식품을 판매해 병원 약 대신 먹도록 한 혐의를 받는 다단계 업체 관계자들이 입건됐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사기, 업무상 과실치사 등의 혐의로 다단계 업체 관계자 A 씨 등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 A 씨 등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

연이은 전기차 화재 사고에 국회가 배터리 화재 진압용 소화기를 구비하는 등 대책을 마련 중이다. 국회의사당에서 화재 발생 시 국가안보와 연동된 주요 기능이 마비될 수 있어서다. 다만 기타 공공기관에서 전기차 진입 금지 등 화재 위험 대응 수위를 높이는 것과 달리, ‘가급’ 국가 중요…

태풍 종다리를 피해 피항왔던 60대 선원이 바다에 빠져 숨졌다.21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51분쯤 전남 신안군 흑산도 예리항 수협위판장 인근 해상에서 60대 선원 A 씨가 물에 빠져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 씨는 해경에 의해 구조됐지만 숨졌다. A 씨는 제9호 …

21일 오전 서울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관악구 일대에서 출근 시간대 정전 사고가 발생했다. 한국전력·소방 당국에 따르면 관악구 신림동 일대에서 이날 오전 7시7분부터 전력 공급이 중단됐다가 오전 8시22분쯤 복구가 완료됐다. 이에 따라 아파트 3동을 포함한 300호가 …

고속도로에서 제초 작업을 하던 60대 남성이 온열질환으로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21일 경기 여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19일 낮 12시 24분쯤 여주시 중부내륙고속도로 남여주나들목(IC) 부근에서 A 씨(60대)가 쓰러진 채 발견됐다.A 씨는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