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00만원 샤넬백 논란 金, ‘HOPE’ 적힌 9만원 에코백 들고 출석
6일 오전 역대 대통령 부인 중 처음으로 수사기관 앞 포토라인에 선 김건희 여사의 표정은 굳어 있었다. 김 여사는 약 15초 동안 “국민 여러분께 저같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심려를 끼쳐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가라앉은 목소리로 사과했다. ‘진심으로’라고 말하는 대목에선 눈을 질끈 감…
- 2025-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일 오전 역대 대통령 부인 중 처음으로 수사기관 앞 포토라인에 선 김건희 여사의 표정은 굳어 있었다. 김 여사는 약 15초 동안 “국민 여러분께 저같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심려를 끼쳐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가라앉은 목소리로 사과했다. ‘진심으로’라고 말하는 대목에선 눈을 질끈 감…

김건희 여사는 6일 첫 특검 조사에서 진술거부권은 행사하지 않았지만 영상녹화 조사는 거부했고, 심야 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이날 김 여사가 특검에 나와서 받은 조사는 수사기관 조사실에서 받은 첫 조사였다.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 등에 따르면 김 여사는 앞서 윤석열 전 대통령…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폭파하겠다는 협박 글을 올린 중학생과 이를 모방해 같은 날 또 다른 폭파 예고 글을 작성한 20대 무직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두 사람 모두 불특정 다수를 협박한 혐의로 ‘공중협박죄’ 수사를 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죄목은 도입된 지 오래되지 않아 판례…

부산에서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코카인 밀수입 시도가 적발됐다. 부산신항에서 중남미발 코카인 밀수 사례가 잇따르며 자칫 국제 마약 유통의 경유지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6일 부산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팀장 윤국권 부장검사)과 부산본부세관은 5월 10일 강서구 부산신항으로…
![[단독]경찰 “전광훈, 금전지원 통해 보수 유튜버들 관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7/132142458.1.jpg)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금전 지원을 통해 우파 유튜버를 관리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경찰이 확보했다. 경찰은 이러한 금전 지원이 올해 1월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로 이어졌다고 의심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대는 전 목사 등을 이달 5일 압수수색하며 “다수 참고인 진술에 따르면 전 …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6일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소환 조사를 마쳤다. 김건희 특검은 이날 점심시간을 포함해 약 7시간 23분 동안 김 여사의 각종 의혹에 대해 조사했다.특검팀에 따르면 이날 조사는 오전 10시 23분경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에 있는 ‘김…
![[단독]“전광훈, 금전 지원하며 ‘우파 스피커’ 유튜버 관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6/132140924.1.jpg)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금전 지원을 통해 우파 유튜버를 관리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경찰이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러한 지원과 가스라이팅을 통해 서부지법 난입 사태가 벌어졌다고 의심하고 있다. 전 목사의 지시가 최측근과 유튜버를 거쳐 실제 법원 난동에 가담한 인물에게 전달된…

부산에서 한 남성이 목줄에 묶인 강아지를 공중에 휘두르는 영상이 퍼지며 공분을 사고 있다. 경찰은 제보를 바탕으로 수사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폭파하겠다는 협박 글을 올린 중학생과 이를 모방해 같은 날 또 다른 폭파 예고 글을 작성한 20대 무직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두 사람 모두 불특정 다수를 협박한 혐의로 ‘공중협박죄’ 수사를 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죄목은 도입된 지 오래되지 않아 판례…

부산에서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코카인 밀수입 시도가 적발됐다. 부산신항에서 중남미발 코카인 밀수 사례가 잇따르며 자칫 국제 마약 유통의 경유지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6일 부산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팀장 윤국권 부장검사)과 부산본부세관은 5월 10일 강서구 부산신항으로 …

60대 여성이 수년 전 무단횡단 중 차에 치이는 사고를 겪은 뒤 보험금 등 문제로 상대방의 보험사와 송사를 벌이다 사고당시 운전자에게 스토킹 범행을 저지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벌금형을 선고받았다.6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형사2단독 재판부(박현진 부장판사)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탄 테러를 하겠다는 예고 글을 올린 범인이 제주에 사는 중학교 1학년 학생으로 밝혀졌다. 이 학생이 형사처벌을 할 수 없는 만 10세 이상 14세 미만 촉법소년이라는 사실에 일부에서는 비판 여론도 나온다.이번 사건을 계기로 과거 미국에서 벌어졌던 미성년자의 테러 …

대전 도심에서 전 연인을 살해하고 도주한 20대 남성에 대한 구속 여부가 6일 나온다.대전지법은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살인 혐의를 받는 A씨에 대한 영장 실질 심사를 시작했다.A씨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저녁에 나올 전망이지만 심사가 늦어질 경우 밤에 나올 가능성도 있다.이날…

재력가 미혼남을 사칭한 남성과 그 아내가 친누나 행세를 하며 혼인 빙자 사기를 벌인 사실혼 부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법 형사6단독 김지연 부장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43·남)와 B 씨(54·여)에게 각각 징역 2년과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예식…

수사기관과 금융기관을 사칭해 피해자들로부터 수억원을 가로챈 보이스피싱 조직원들이 경찰에 검거됐다.양주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40대 A씨 등 보이스피싱 조직원 2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6일 밝혔다.캄보디아에 거점을 둔 피싱 조직원인 A씨 등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

인천 송도에서 발생한 사제총기 살인 사건 당시 부실하게 대응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경찰 지휘 책임자들이 인사 조치됐다.6일 경찰청은 박상진 인천 연수경찰서장과 사건 당일 상황관리관을 인천경찰청 경무기획과로 대기 발령 조치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공석이 된 서장 자리에는 배석환 인천경찰청…
![부부싸움 뒤 “선생님이 말려달라”…학부모 황당 민원[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6/132137641.3.jpg)
자녀 담임교사에게 전화를 걸어 부부싸움을 말려 달라고 요구한 학부모의 황당한 민원 사례가 전해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최근 소셜미디어(SNS) ‘쓰레드’에는 ‘학부모 교권 침해 민원 사례집’에 수록된 한 사례가 공유돼 화제를 모았다.■ “남편이랑 싸웠다…선생님이 내 남편 말려 달라”사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인터넷 게시글로 영업을 중단하고 고객들이 대피한 사태가 발생한 데 이어 또 다른 폭파 예고 댓글이 추가로 달리면서 전 점포에 대해 또다시 긴급 수색을 하는 일이 발생했다.신세계 측은 폭파 예고 글 작성자에 대해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

부산항 신항에 접안 중인 선박에 실려 있던 대량의 코카인이 세관과 검찰에 적발됐다.부산지검 마약범죄 특별수사팀과 부산본부세관은 지난 5월 10일 부산신항에 입항한 중남미발 화물선 A 호(약 9만 톤) 컨테이너에서 코카인 600㎏(포장지 무게 포함 720㎏)을 적발해 전량 압수했다고 6…

술에 취한 채 구급대원에게 폭행과 폭언을 한 3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남원경찰서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A 씨(34)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6일 밝혔다.A 씨는 지난 5월 29일 오후 9시 20분께 남원시 산동면의 한 주택가에서 구급대원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