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친 살해·후 시신 1년간 김치냉장고에 숨긴 40대 “혐의 인정”
여자 친구를 살해한 뒤 1년여간 시신을 김치냉장고에 은닉한 40대 남성이 첫 공판에서 혐의를 인정했다.13일 살인과 시체유기, 컴퓨터 등 사용 사기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41)에 대한 첫 공판이 전주지법 군산지원 제1형사부(백상빈 부장판사) 심리로 열렸다.이날 A 씨 측 변호인은…
- 2025-1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자 친구를 살해한 뒤 1년여간 시신을 김치냉장고에 은닉한 40대 남성이 첫 공판에서 혐의를 인정했다.13일 살인과 시체유기, 컴퓨터 등 사용 사기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41)에 대한 첫 공판이 전주지법 군산지원 제1형사부(백상빈 부장판사) 심리로 열렸다.이날 A 씨 측 변호인은…

경기 이천시 오피스텔에서 전 여자친구와 그의 남자친구를 흉기로 찔러 무참히 살해한 30대 남성이 사회로부터 영구히 격리됐다.수원지법 여주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안재훈)는 13일 살인, 특수주거침입, 주거침입, 스토킹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신 모 씨(32)에게 무기징역을 …

경찰청은 13일 금융감독원, 한국도로교통공단,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보험사기 근절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네 기관은 △정보공유 활성화 △조사 역량 강화 △보험사기 예방 교육활동 △피해 예방 홍보활동 등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대구에서 식당 업주들에게 상습적으로 폭력을 행사한 주취 폭력배들이 전원 구속됐다.대구 동부경찰서는 주취 폭력배 13명을 업무방해 등 혐의로 구속했다고 13일 밝혔다.이들은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대구 동구에 있는 식당, 노래방, 목욕탕, 커피숍 등 영세 소규모 업소 대상으로 술에 취…

중국인 관광객이 서울 경복궁 돌담 아래서 대변을 보는 모습이 포착됐다. 잇따른 무개념 행태에 시민들은 “문화재 모욕이자 국가 망신”이라며 강력 처벌을 촉구했다.

술에 취해 한밤 자신이 사는 아파트에 불을 지른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화성서부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9시 42분께 자신이 거주 중인 화성시 장안면 한 15층짜리 아파트 15층 세대에 불을 지른…

산속 펜션에서 심야 도박판을 벌이던 노름꾼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다.11일 경찰에 따르면, 가평경찰서는 지난달 25일 도박 및 도박 개장 혐의로 도박장 운영진 14명, 도박 혐의로 20명을 불구속 송치했다.이들은 지난 5월 새벽 1시 무렵 경기 북부 가평군의 한 펜션에서 판돈 37…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지난달 또다시 거주지를 이탈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조두순은 올해 초에도 외출제한 명령을 위반해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조두순은 지난달 10일 오전 8시경 거주 중인 다가구주택 1층 공동출입문으로 내려온 것이 발각됐다. 조두순은 전자장치…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1심 판결 항소 포기 논란으로 전날(12일) 사의를 표명한 노만석 검찰총장 직무대행(대검찰청 차장검사)은 “나름대로 우리 검찰을 지키기 위한 행동”이라고 말했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노 대행은 전날 늦은 오후 자택에서 취재진과 만나 “제가 빠져줘야 빨리 정착이…

술을 마신 상태에서 고객의 차를 몰고 고속도로에서 과속 운전을 한 대리운전 기사가 경찰에 붙잡혔다.인천 중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A 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A 씨는 지난달 25일 오전 2시20분경 경기 고양시부터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까…

12·3 비상계엄 선포 계획을 알고도 국회에 알리지 않은 혐의 등을 받는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이 12일 내란 특검에 구속됐다. 조 전 원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과 관련해 직무유기 등의 혐의로 12일 구속됐다. 1999년 국가정보원이 출범한 이후 16명의 …

김건희 여사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현안 청탁과 함께 받은 샤넬 가방이 법정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 심리로 12일 열린 김 여사 재판에서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은 건진법사 전성배 씨로부터 제출받은 샤넬 가방 3개, 샤넬 구두 한 켤레, …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황교안 전 국무총리(사진)를 12일 내란 선동 혐의로 체포하고 구속영장을 청구했다.황 전 총리는 지난해 12월 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할 당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라를 망가뜨린 종북주사파 세력과 부정선거 세력을 이번에 반드시 척결해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