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24
구독 12





광복 80주년을 앞두고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KI ONE)’은 한국산 보리와 물 등 100%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광복 80주년 에디션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에…

장마와 폭염이 번갈아 이어지며 눅눅한 여름 공기가 쉽게 가시지 않는 요즘입니다. 이럴 땐 시원한 막걸리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데요. 단순히 막걸리를 맛보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번 주 이주의픽에서는 막걸리에 대한 색다른 체험…

고물가 시대에 나만의 개성을 살리면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챙길 수 있는 ‘셀프 웨딩 스냅’이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웨딩 스냅은 전문 업체를 통해 촬영과 스타일링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 부담이 있고 포즈까지 정형화된 방식이 많아 …

여름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오면서 아이들과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는 분이 많죠. 최근 아이와 함께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며 ‘키캉스(키즈+호캉스)’라는 신조어도 등장했습니다. 호텔 업계에서는 키즈 전용 프로그램이나 맞춤형 객실, 인기 캐릭터 협업 등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

비가 와도 스타일은 포기 못 하는 분들 많으시죠. 장마 시즌을 앞두고 비 오는 날은 물론이고 화창한 날에도 신을 수 있는 레인슈즈가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영국 브랜드 ‘바버’는 올해 봄여름 시즌 레인부츠 품목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렸습니다. 남성용 제품은 5…

평범했던 장소가 어느 날 음악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드넓은 리조트, 철거를 앞둔 아파트, 도심 속 다리 밑까지. 익숙하지만 낯선 공간에서 열리는 이색 음악 페스티벌을 통해 올여름 일상에 짧은 탈출을 제안합니다. 인천 영종도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티는 리조트 시설 전체를 무대로 폭넓게 활용…

초여름 더위가 성큼 다가오면서 시원한 음료를 찾는 발걸음도 부쩍 늘고 있습니다. 특히 수분과 당도가 높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생과일 음료가 갈증 해소에 제격인 메뉴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유통업계도 이를 앞세운 여름 시즌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이디야커피는 최근 여름 시즌 한정…

올여름 역대급 더위가 예정됐다고 하죠. 실제 올해 5월 하루 최저기온 최고치가 경신되는 등 여름이 오기 전이지만 더위의 전조가 보이고 있습니다. 더운 계절이 찾아오면서 벌써부터 더위 나기에 고심인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 패션업계에선 계속해서 더워지는 여름에 맞서 냉감 소재를 적극 …

1961년 미국 와인 산업의 선구자 네이든 페이는 스택스 립 지역에 처음으로 카베르네 소비뇽을 심었습니다. 이 대담한 도전은 당시로서는 파격적 선택이었습니다. 내파밸리에서도 기후와 토양이 독특하다고 여겨졌던 이 지역은 포도 재배에 부적합하다고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5년 뒤 사…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손을 잡았습니다. 명품 하면 이탈리아지만 시계에 대해서는 의외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이번 주 이주의 픽에서는 이탈리아 다미아니 그룹을 통해 14일 한국에 첫 부티크를 개점하는 스위스 독립 시계 브랜드 ‘모저앤씨(H.Moser&Cie)’를 소개합니다. 13일 …

레트로 감성에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입맛까지 잡은 호두과자 브랜드 ‘부창제과’가 요즘 K디저트 판도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60년 전 경북 경주에서 시작해 1990년대에 문을 닫았던 호두과자 가게가 창업주의 외손자인 이경원 FG 대표(35)의 손에서 지난해 10월 부활했습니다. 지…

코르크를 제거한 와인은 금세 맛이 변합니다. 산소와 접촉하면서 산화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첫 잔의 풍미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와인 보존 장치를 통해서인데요. 이번 주 이주의 픽에서는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국내 독점 수입하는 와인 보존 시스템 브랜드…

소규모 형태의 가족이 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1인 가구 비중은 전체의 35.5%까지 늘었습니다. 인구 세 사람 중 한 사람이 혼자 사는 셈이죠. 여기에 신혼부부 등 2인 가구를 더하면 사실상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2052년에는 가구당 평균 가구원…

기후변화가 우리 삶에 다양한 모습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요즘, ‘그리너리즘(Greenerism)’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너리즘은 지구와 자연, 환경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적인 제품을 의식적으로 구매하려는 신념이나 태도를 말합니다. 신발 브랜드 ‘올버즈(Allbirds)’는 소재와 제…

따스한 봄 햇살이 일상 곳곳을 물들이는 계절입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거리가 한결 부드러운 색으로 물들고 바람마저도 달콤하게 느껴지죠. 커피 한 잔으로 봄의 정취를 더해 보는 건 어떨까요. 커피 전문점들은 계절의 아름다움을 담은 봄 시즌 메뉴로 소비자들의 미각을 깨우고 있습니다.최근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