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 고마워요” 할머니에게 졸피뎀 음료 먹여 귀금속 빼앗은 두 여성
노인들에게 수면제 ‘졸피뎀’을 먹여 귀금속과 현금을 빼앗은 일당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청주지법 형사합의11부(조형우 부장판사)는 강도상해와 강도예비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38·여)와 B씨(43·여)에게 징역 9년과 4년을 각각 선고했다고 11일 밝혔다. 재판부는 “범행에 취약한 …
- 2020-07-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노인들에게 수면제 ‘졸피뎀’을 먹여 귀금속과 현금을 빼앗은 일당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청주지법 형사합의11부(조형우 부장판사)는 강도상해와 강도예비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38·여)와 B씨(43·여)에게 징역 9년과 4년을 각각 선고했다고 11일 밝혔다. 재판부는 “범행에 취약한 …

전처가 다른 남성과 동거한다는 이유로 흉기와 둔기가 든 가방을 든 상태에서 협박성 발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가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11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8단독 김영호 판사는 지난 1일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된 김모(66)씨에게 징역 8개월에…

과거 애물단지 취급을 당하던 식기세척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년 이후 식기세척기 판매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올해 증가폭이 크다. 온라인 쇼핑 G마켓의 1~5월 식기세척기 판매량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017년 80%, 201…

7월 5일, 리비아 언론에서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전날인 4일 심야에 지중해를 건너온 국적 미상의 전투기들이 리비아 서북부의 알 와티야(Al Watiya) 공군기지를 공습했으며, 이 공습으로 인해 기지에 주둔 중인 터키군의 시설이 파괴된 것은 물론, 인명피해까지 발생했다는 소식…

황희찬(라이프치히)이 도전장을 내민 독일 분데스리가가 새로운 시즌 일정을 확정했다.오는 9월 18일(이하 현지시간) 개막한다. 독일축구협회(DFB)는 10일(이하 현지시간) 2020-21시즌 분데스리가가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9월18일 개막해 2021년 5월 22일에 최종 34라…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 이튿날인 11일 오후 박 시장의 아들 박주신씨를 실은 항공편이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11일 <뉴스1> 취재 결과 박씨는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기 위해 전날 영국 공한에서 항공편에 탑승한 것으로 파악된다. 해당 항공편은 10시간 이상 비행 끝에 이날 오후…

전 골프 선수 박세리가 MBC TV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서울살이를 시작하는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박세리는 지난 10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서울에 얻은 집을 선보였다. 그는 “스케줄이 많아 매번 호텔에서 지냈는데, 호텔 생활은 불편한 점이 많다”며 서울…

‘삼시세끼’ 측이 전남 완도군 죽굴도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산림 복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5’ 최종회에서는 세끼 섬과 이별을 준비하는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의 모습이 그려졌다. …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증에 걸려있을 때 상복부를 칼로 찌르는 듯 아프다면 소화성 궤양을 의심해야 한다. 소화성 궤양은 위산과 펩신(소화 효소)의 과다 분비로 위점막이 헐어 점막뿐 아니라 근육층까지 패이는 위궤양과 십이지장 부위에서 생기는 궤양 십이지장 궤양을 합쳐 부르는 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병 이후 미혼남녀의 데이트 횟수가 확 줄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조사에서 미혼남녀들은 2주에 1번꼴로 데이트를 했다. 11일 듀오에 따르면 지난 6월22일부터 24일까지 연애 중인 미혼남녀 총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미혼남녀 70.4%는…


‘여름 안에서’의 원곡자인 듀스 이현도가 싹쓰리의 활동을 응원했다. 이현도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싹쓰리의 ‘여름 안에서’ 커버사진과 함께 “‘여름 안에서’ 수익의 전액은 불우이웃 돕기에 쓰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흐뭇합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이현도는 “하늘은 …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포수 버스터 포지(33)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시즌을 포기한다. AP통신 등은 11일(한국시간) 포지가 이번 시즌 리그에 나오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최근 쌍둥이 아빠가 된 포지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시즌을 포기…

미래통합당은 11일 6·25 전쟁 영웅인 백선엽 예비역 대장이 별세한 것에 대해 “노병은 죽지 않는다. 단지 사라질 뿐이다. 백 장군님의 영면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은혜 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백 장군님의 인생은 대한민국을 지켜온 역사 그 자체였고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미국에서 입국한 주한미군 관계자 9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주한미군은 10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주한미군 장병 8명과 민간인 직원 1명이 한국에 입국한 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주한 미군에 따르면, 현역 장병 1명…

오성욱(42)이 프로당구(PBA) 투어 개막전 ‘SK렌터카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후 오성욱은 아버지의 유언으로 다시 당구를 시작했다며 눈물을 보였다. 오성욱은 10일 밤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SK렌터카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정성윤(43)을 세트 스코어 4-…

![[스토리 베이스볼] 선수는 반성 감독은 신뢰…‘11G OPS 2위’ KT 황재균 원동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10/101918491.3.jpg)
“타순이나 역할 가리지 않고 뭐든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황재균(33·KT 위즈)의 올 시즌 초반은 커리어 최악에 가까웠다. 야심차게 몸을 만들며 시즌을 시작했지만 잘 맞은 타구가 야수 정면으로 향하는 등 한두 번 꼬이며 어그러졌다. 멜 로하스 주니어, 강백호, 유한준, 박경수,…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0일(현지시간)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의 최근 담화가 연내 북미정상회담 성사 가능성을 일축했지만 유화적인 제스처도 엿보인다고 분석 보도했다. WSJ은 이날 “핵 협상의 미래에 의문을 제기하는 북한 지도자의 여동생”이란 서울발 기사를 통해 이처럼 전…

미국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직원들에게 중국 기업의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틱톡을 휴대전화에서 지우라고 요청했다. 1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아마존은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보안상 이유를 들어 이 같이 밝혔다. 아마존은 휴대전화 등 “아마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