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이춘재 반성은 말 뿐…죄책감 전혀 없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02/101794851.2.jpg)
[일문일답]“이춘재 반성은 말 뿐…죄책감 전혀 없었다”
역대 최악의 강력범죄로 기록된 이춘재 연쇄살인 사건은 결국 개인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연쇄 범행이었던 것으로 최종 결론 났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2일 남부청에서 이춘재 연쇄살인 사건 종합 수사결과를 발표했다. 다음은 반기수 수사본부장(경기남부경찰청 2부장)과의 일문일답…
- 2020-07-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문일답]“이춘재 반성은 말 뿐…죄책감 전혀 없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02/101794851.2.jpg)
역대 최악의 강력범죄로 기록된 이춘재 연쇄살인 사건은 결국 개인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연쇄 범행이었던 것으로 최종 결론 났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2일 남부청에서 이춘재 연쇄살인 사건 종합 수사결과를 발표했다. 다음은 반기수 수사본부장(경기남부경찰청 2부장)과의 일문일답…

2일 오전 9시 정각, SK바이오팜 주주 200여 명이 모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는 증시 개장과 함께 환호성이 터졌다. SK바이오팜이 코스피에 상장되자마자 공모가(4만9000원)의 2배인 9만8000원에 시초가가 형성됐기 때문. 주가는 곧바로 하루 상승 제한폭(30%)으로 직행해 1…

2일 전국 8개 시·도 522개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등교 수업이 이뤄지지 못했다. 교육부는 이날 오전 10시 기준으로 전국 522개교가 등교수업일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전날 47개교에서 475개교가 증가한 것이다. 등교수업일 조정 현황에 따르면 …

트라이애슬론(철인 3종 경기) 국가대표 출신 고(故) 최숙현 선수가 상습적 폭행과 가혹행위를 견디지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폭행을 당하고 ‘자살하도록 만들겠다’는 폭언을 들었다고 주장하는 체육계 피해자가 2일 추가로 나왔다.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

충남 천안시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던 50대 남성을 치고 달아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천안서북경찰서는 뺑소니 혐의로 2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월26일 오후 밤 10시19분께 천안 서북구 성거읍 도로에서 승합차를 몰고가다 자전거를 타고 가던 B…

동아일보와 채널A, 그리고 코리아서프리그(KSL)는 2일 서울 서대문구 동아일보 충정로 사옥에서 ‘서핑 프로리그 출범 및 서핑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도쿄여름올림픽과 2024년 파리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서핑에서 국가대표로 나설 수 있는…


배우 이하늬가 결별 후 처음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근황을 공개했다. 이하늬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첫 초충도. 첫 병풍. 지난 몇 달간의 작업”이라는 글과 함께 병풍 속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시했다. 이어 2일 이하늬는 “2020년 7월1일. 후반…

야권이 2일 김현미 국토부 장관을 향해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인정해야 한다”며 공세에 나섰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회의에서 “지난해 11월 문재인 대통령이 부동산 가격 만큼은 정부가 안정을 자신한다고 했는데 그 이야기 들은 지 7개월이 지난 아직까지 안정…

서울 NH농협은행 역삼금융센터 직원 총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서울에서 2일 최소 5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이에 따라 오후 4시 기준 서울 시내 확진자는 최소 1339명으로 집계됐다. 이날 각 자치구 발표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는 Δ성…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상습적인 폭행과 가혹행위를 견디지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고(故) 최숙현 트라이애슬론 선수와 관련해 “경기인 출신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나서서 전반적인 스포츠 인권 문제를 챙기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

경남 진주에서 아내와 아들을 살해하고 딸에게 중상을 입힌 A씨(56)의 결심공판에서 검찰이 사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2일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에서 열린 A씨의 살인 및 살인미수혐의 결심공판에서 재판부에 사형을 요청했다. 검찰은 사형을 구형하면서 “지속적인 가정폭력 및 범행의 잔인성을…

“진한 소고기 육수, 매콤한 국물, 쫄깃한 면발…먹는 걸 멈출 수 없는 맛.” 농심 ‘신라면블랙’이 미국 뉴욕타임스의 제품 리뷰 사이트 와이터커터에서 ‘세계 최고의 라면’으로 선정됐다.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만드는 ‘짜파구리’도 3위를 차지했다. 뉴욕타임스는 최근…

중국이 홍콩 내 치안에 직접 개입할 수 있도록 한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이 시행됐다. 어길 경우 최고 무기징역에 처할 수 있는 강력한 법에 호주도 손을 내밀었다. AP통신에 따르면 1일 호주 정부는 중국의 홍콩보안법 시행에 위협을 느낀 홍콩 시민들에 은신처를 제공하는 방안을 …

가수 윤도현(사진 가운데)이 국내최초의 국제구호개발 비영리기구(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의 홍보대사로 나선다. 기아대책은 2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윤도현 필란트로피 클럽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고 이같이 밝혔다. 윤도현은 기아대책을 통해 미얀마 아…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일 “문재인 대통령은 반법치 행태를 벌인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즉각 해임하기 바란다”고 추 장관의 경질을 요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 긴급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이 침묵을 지키는 것은 추 장관을 비호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대통령이 나서지…
![[영상]“방금 뭐지?” 日상공 거대 ‘불 덩어리’ 보이더니 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02/101795275.2.jpg)
거대한 ‘불 덩어리’가 2일 새벽 일본 도쿄 상공에 나타났다가 사라져 이를 포착한 영상이 현지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NHK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30분경 도쿄 등 일본 간토(關東) 지방 각지에서 천둥이 치는 듯한 폭음이 들렸다는 글이 소셜미디어에 잇따라 올라왔다. 같은 시간대…

폭스바겐코리아는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이 지난달 총 1200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수입 SUV 모델 최초로 누적 판매대수 5만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티구안은 지난 2008년 7월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이후 12년 만에 누적 판매 5만대를 돌파한…

30여년 만에 정체가 확인된 희대의 연쇄살인마 이춘재가 과거 범행을 이어갈 당시 세 차례 경찰 수사선상에 올랐던 것으로 확인됐다. 과거 경찰은 그러나 제대로 된 증거를 찾지 못했고 용의선상에 오른 그를 더 이상 수사하지 않았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2일 이 사건 재수사 결…

세계에서 단 3점만 온전하게 남아있는 고려시대 나전칠기 1점이 일본에서 귀환했다. 문화재청은 지난해 12월에 일본에서 들여온 고려 나전국화넝쿨무늬합(‘나전합’)을 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언론에 공개했다. 이번에 들어온 나전합은 고려시대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이다. 모자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