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귀국… 2주간 자가격리 돌입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손흥민(토트넘)이 팬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공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역 절차를 밟은 손흥민은 2주간 자가 격리 과정을 거치게 된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자신의 한 시즌 최다 공격포인트 기록(18골 12도움)을 새로 썼다. 인천=뉴시…
- 2020-07-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손흥민(토트넘)이 팬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공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역 절차를 밟은 손흥민은 2주간 자가 격리 과정을 거치게 된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자신의 한 시즌 최다 공격포인트 기록(18골 12도움)을 새로 썼다. 인천=뉴시…

‘탱크’ 최경주(50·사진)가 시니어 무대인 미국프로골프(PGA) 챔피언스투어에 데뷔한다. 최경주는 31일 미국 미시간주 그랜드블랑의 워윅힐스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리는 챔피언스투어 앨리 챌린지에 참가할 예정이다. 챔피언스투어는 만 50세 이상 시니어 선수만 출전하는 무대로 최…

28일 오후 금은방이 몰려 있는 서울 종로구 종로3가 귀금속 거리. 국제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갈아 치우며 연일 상승하자 금을 사고팔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날 오후 2시 순금 시세는 1돈(3.75g)에 30만2500원. 1돈짜리 돌반지는 세공비를 포함해 30만 원이 훌쩍 넘…
개막한 지 일주일도 안 돼 빨간불이 켜졌다. 24일 막을 올린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줄줄이 나오고 있다. 28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마이애미에서 선수 11명, 코치 2명 등 13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나왔다. MLB 사무국…
검찰이 이만희 신천지예수교(신천지) 총회장에 대해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박승대)는 28일 이 총회장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위계공무집행방해,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업무방해 등 4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김하성보다 러셀이 정말 만만했을까. 프로야구 두산 김태형 감독은 키움에 2-3으로 끌려가던 28일 잠실 경기 9회초 1사 2, 3루 상황에서 고의사구 사인을 냈다. 직전 타석에서 역전 1점 홈런을 친 김하성을 거르고 이날 KBO리그 데뷔전을 치른 러셀과 상대하라는 지시였다. 러…
군에서 사건·사고를 일으킨 병사에 대한 징계 중 하나였던 영창제도가 사라진다. 조선 말기 고종 시절인 1896년 처음 도입된 이후 124년 만이다. 국방부는 28일 영창제도를 군기교육으로 대체하는 개정 군인사법이 다음 달 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징계처분인 강등…

“우승까지 노렸는데, 아쉬울 뿐이에요.” 프로농구에서는 드물게 고교(삼일상고) 졸업 후 대학을 거치지 않고 입단한 KCC 송교창(24·200cm)은 지난 시즌을 아쉬워했다. 개인적으로 한 경기도 빠지지 않고 출전해 평균 15.0득점, 5.6리바운드, 3.2도움으로 ‘커리어 하이’ …
탈북민의 신변보호 업무를 맡아 온 현직 경찰이 탈북민 여성을 1년 넘도록 10여 차례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됐다. 피해자의 법률대리를 맡은 굿로이어스 공익제보센터는 “서울 서초경찰서에서 근무하던 A 씨를 강간과 유사강간,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등의 혐의로 28일 서울중앙지검에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자 A 씨 측이 국가인권위원회에 직권조사를 촉구하는 요청서를 냈다. A 씨를 지원하는 한국성폭력상담소와 한국여성의전화 등 8개 여성단체는 28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인권위 앞에서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전·현직 서울시 직원들…
◇김인숙 씨 별세·황덕진 씨 모친상·김남수 전창호 이영복 씨 이정근 한국경제TV AD마케팅부 팀장 장모상=28일 인천 비에스종합병원, 발인 30일 오전 7시 070-4760-5143 ◇백문흠 전 선정여상 교감 별세·이복전 전 대진초 교장 남편상·금희 씨 영춘 현대백화점 부장·한국주…
대구시청 소속 여자핸드볼 감독이 선수들을 술자리에 강제 동원하고 성추행까지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28일 여자핸드볼 선수단 등에 따르면 4월 A 감독과 선수들은 합숙소에서 회식을 겸한 술자리를 가졌다. 당시 대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 두…

미국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66·사진)가 애플과 함께 귀환한다. 27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은 윈프리와 애플이 애플의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애플TV+’에서 새 토크쇼 ‘오프라 컨버세이션’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윈프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대화에 다시 인간다움을…
“아침에 신문을 보는데 아이의 모습이 너무 안타깝더라고요. 꼭 위로를 해주고 싶었습니다.” 서울에 사는 A 씨(75)는 24일 오전 동아일보를 펼쳤다가 한 장의 사진을 마주하고 한참 동안 가슴이 먹먹했다. 23일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에서 열린 ‘제9회 영예로운 제복상’ 시상식에…
정부가 최근 인천 지역 수돗물에서 깔따구 유충이 나온 것과 관련해 전국 400여 곳의 일반정수장을 조사한 결과 3곳에서 유충이 발견됐다. 유충은 모두 모래여과지에서 검출됐는데 가정으로까지 흘러들어가지는 않았다. 28일 환경부는 “17일부터 10일간 전국에 있는 일반정수장 435곳을…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26일 북한 조선중앙TV가 탈북민 김모 씨(24)의 월북 사실을 보도한 지 1시간가량이 지난 뒤 서훈 국가안보실장의 전화를 받고서야 김 씨의 월북을 알게 된 것으로 드러났다. 군의 경계 실패에 이어 지휘·보고 체계에 문제를 드러낸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

6·25전쟁 정전협정 67주년을 맞아 미국 참전용사들이 “잿더미였던 한국이 대단한 나라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27일(현지 시간) 미국의 한미 친선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는 온라인으로 정전협정일 기념행사를 열었다. 그간 뉴욕 맨해튼 배터리파…

지난달 16일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이 병원 복도 곳곳엔 ‘혈액 급구’를 알리는 게시물이 붙었다. 산부인과 김영주 교수(57·여)가 붙인 것이다. 김 교수는 병원 전산 차트망 메인 화면에도 ‘혈액형이 O형인 직원의 도움을 구한다’는 글을 올렸다. 직원들이 참여하는 카카오톡 단체 …

28일 부산 동구가 범일동 동천 주변에 대형 모래주머니로 제방을 쌓아 범람에 대비하고 있다. 이곳 하천에서는 지난주 집중호우 때 물이 넘쳐 주민 50여 명이 대피하는 등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 부산=박경모 기자 mom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