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출구조사 압승에 환호성…“이겼다” 외치기도
6·1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1일 오후 7시30분께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에서 환호성과 박수가 터져 나왔다. ‘광역단체장 국민의힘 13·더불어민주당 4’라는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직후다. 오후 6시30분께부터 국회 국회도서관 대강당에 모여든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 2022-06-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1 지방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1일 오후 7시30분께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에서 환호성과 박수가 터져 나왔다. ‘광역단체장 국민의힘 13·더불어민주당 4’라는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직후다. 오후 6시30분께부터 국회 국회도서관 대강당에 모여든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방송3사 공동 출구조사’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크게 앞서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예측됐다. 이날 KEP(KBS·MBC·SBS) 공동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 후보의 예상 득표율은 58.7%, 송 후보는 40.2…

김동연 48.8% 김은혜 49.4%…이재명 54.1% 윤형선 45.9% 방송3사 출구조사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 6·1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선거는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49.4%,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 48.8%로 초경합인 것으로 조사됐다. 1일 이 같은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김은혜 후보의 선거사무소에 모여 있던 김성원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김학용 총…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백악관을 예방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의견을 나눴다. 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5월31일 오후 3시(현지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약 35분간 환담했다. 이번 환담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오후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한 청와대를 깜짝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30분~5시 사이 청와대를 둘러보는 모습이 관람객들에게 포착됐다.목격자가 촬영해 YTN에 제보한 영상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경호 인력만 대동한 채 청와대를 방문…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앞 집회와 관련해 양산경찰서가 한 집회 신청 단체에 집회 제한을 통고했다. 1일 양산경찰서에 따르면 평산마을 집회신고를 한 부산지역의 한 시민단체가 오는 4일부터 7월 1일까지 평산마을에서 100명 정도가 참석하는 집회를 하…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오후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한 청와대를 방문해 곳곳을 둘러본 것으로 전해졌다. YTN 시청자 제보 영상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30분께 청와대를 방문했다. 경호원만 대동한채 검은색 티셔츠 차림에 천안함 로고가 그려진 모자를 썼다. 청와대 관람을…

“헛걸음했네요. 오늘 개봉한 포켓몬스터 영화 볼 거라고 아들이 잔뜩 기대해 (지방선거) 투표도 서둘러 마치고 왔는데….” 1일 오전 11시 부산시 중구 지하철 1호선 남포역 8번 출구 앞. 임시휴일을 맞아 롯데백화점 광복점을 찾은 김모 씨(41)는 “백화점 휴점 사실은 알았지만 …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경남 밀양 부북면 산불이 송전탑 인근까지 확산되고 있다.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1일 산불진화헬기 57대와 산불진화대원 1796명(산불특수진화대 및 공중진화대, 소방인력 등)을 투입해 산불을 진화하고 있다. 산림당국은 경남 밀양군 산불은 이날 오후 5시 …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집무실 방문 사진이 팬클럽을 통해 공개돼 논란이 인 것과 관련해 “제2부속실을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 전 원장은 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영부인의 패션은 국격”이라며 “영부인이 추레하면 되겠나”라고 말했다…
독일이 우크라이나에 자체 개발한 현대식 방공 무기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연방의회 예산 토론회에서 대공미사일과 레이더 추적기 등을 우크라이나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숄츠 총리가 지원하겠다고 한 무기는 북대서양조약기구(…

미국 뉴스 진행자가 백악관이 초청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조롱했다. 미국 음악매체 롤링스톤은 1일 ‘터커 칼슨이 백악관에 초청된 BTS를 모욕해 아미(팬클럽) 분노를 사다’(Tucker Carlson Invites Wrath of ARMY After Insulting BTS…

중국 남서부 쓰촨성에서 1일(현지시간) 오후 5시께 2차례 지진이 발생했다고 환구시보 등 중국 국영 언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후 5시께 쓰촨성 야안시 루산현에서 깊이 17km, 규모 6.1 지진이 발생했고 3분 뒤 야안시 바오싱현에서 깊이 18km, 규모 4.5의 지진이 발…

1일 부산의 한 도로에서 30m에 달하는 물기둥이 치솟으며 주변이 물바다로 변했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와 경찰, 소방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8분경 남구 문현동의 도로 맨홀에서 터져 나온 물이 약 30m 높이까지 치솟았다. 이를 목격한 시민들이 신고했으나 물은 1시간 동안…

‘벤투호’와 맞붙는 브라질 축구대표팀에 대형 변수가 생겼다. 슈퍼스타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훈련 도중 발목 부상을 당해 경기 출전 여부가 불확실하다. 브라질 축구대표팀은 오는 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과의 평가전을 치른다. 경기를 하루 앞둔 1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일인 1일 오전 경기 양주에서 선거 후보자의 명함이 도로변에 대량 살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뉴스1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40분경 양주시 백석읍의 한 도로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모 후보의 명함 수백장이 뿌려졌다. 명함은 수백m에 걸쳐 거리에 마구 흩뿌려진…

경남 밀양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이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산림 당국이 총력 대응에 나섰다. 1일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에 따르면 당국은 이날 오후 5시 현재 산불진화헬기 57대와 산불진화대원 1796명(산불특수진화대 및 공중진화대, 소방인력 등)을 투입해 산불을 진화 중이다…

“기초의원 ‘1-가, 1-나, 2-가, 2-나’ 중에 1명만 찍는게 맞습니까?” “2명 찍으면 됩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인 1일 경기 부천 지역 투표소에서 공무원의 말(?)실수로 무효표 처리되자 시민들이 항의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1일 부천시와 선관위 등에 따르면 제8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