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워팰리스 1억 떨어져… 강남서도 잇단 하락 거래
초고가 재건축 단지가 몰려 있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 전용면적 164.97m²는 지난달 6일 역대 최고가인 43억5000만 원에 거래됐다. 하지만 약 3주 뒤인 지난달 29일 42억5000만 원에 팔려 1억 원 떨어졌다. 강남구 개포동 신축 단지인 래미안블레스티지 전용 59…
- 2022-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초고가 재건축 단지가 몰려 있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 전용면적 164.97m²는 지난달 6일 역대 최고가인 43억5000만 원에 거래됐다. 하지만 약 3주 뒤인 지난달 29일 42억5000만 원에 팔려 1억 원 떨어졌다. 강남구 개포동 신축 단지인 래미안블레스티지 전용 59…
한국은행이 ‘빅스텝’(기준금리 0.5%포인트 인상)을 단행하면 기업들의 추가 이자 부담이 연간 약 4조 원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1일 대한상공회의소 지속성장이니셔티브(SGI)의 ‘한미 정책금리 역전 도래와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한은의 빅스텝은 기업들의 대출 이자 부담을…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절반 이상(57.0%)이 인력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필요한 인력을 제때 채용하고 있는 기업은 4곳 중 1곳에 그쳤다. 11일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5일까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등재된 우수 중소기업 1000곳을 대상으…
KB국민은행이 이달부터 사잇돌대출 등 서민금융상품의 대출 금리를 1%포인트 내린다. 일부 주택담보대출 상품 금리도 0.2%포인트 인하하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이 같은 내용의 ‘금융소비자 지원 강화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
월별 무역수지가 4개월 연속 적자를 기록할 가능성이 커졌다. 이달 1∼10일 무역수지는 약 55억 달러 적자로, 1월부터 연간 누계가 약 160억 달러 적자로 나타난 데 따른 것이다. 수출 비상이 걸린 정부는 무역금융 규모를 40조 원 이상 확대하는 등 대응에 나서고 있다. 11일 관…

폭우가 오는 날이 잦아지며 장화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비가 내리는 11일 오전 대구 중구 서문시장 신발가게에서 한 상인이 진열된 장화에 묻은 빗물을 닦고 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최근 지역농협 등 상호금융권의 단위조합에서 연이어 횡령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비판하며 내부통제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신협, 농협, 수협, 산림조합 등 4개 중앙회의 상호금융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여파로 5월 카드 소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재택근무를 끝낸 직장인들이 회식, 모임 등 외부 활동을 늘리면서 법인카드 사용액이 50% 이상 급증했다. 11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올해 5월 카드 승인금액은 99조3000억 원으로 1년 전(82조3…

“저하된 부산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높이는 데 사활을 걸겠습니다.” 하윤수 교육감(60)은 11일 부산시교육청 2층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학생들의 학력을 세세하게 진단하는 전담 조직인 ‘부산학력교육진흥원’(가칭)을 설치해 운영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 교육감은…

SK텔레콤이 5세대(5G) 이동통신 중간요금제 출시를 추진 중이다. 이동통신사들이 5G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월 10GB(기가바이트)’ 제공과 ‘월 100GB 이상’ 제공으로 상품을 단순화하는 바람에 중간 정도 데이터를 적정 요금에 사용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금제 선택이 어렵다는 지적이 …

택시 플랫폼인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매각을 추진해온 카카오가 내부 반발이라는 암초를 만났다. 카카오 노동조합은 카카오가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 보유 지분을 매각해 최대주주에서 물러나는 방안을 추진하는 데 대해 11일 기자회견을 열어 반대 의견을 밝혔다. 사업 확장으로 몸집을 키워온 카카오…
부산시는 다른 지역에 근무하는 청년들이 일정 기간 부산에 머물며 원격근무를 하도록 지원하는 ‘리모트워크(Remote Work)’ 사업을 시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리모트워크는 자신의 업무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장소와 공간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방식이다. 재택근무나 워케이션(일과 …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11일 부산 부산진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PCR 진단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부산의 신규 확진자는 4일 1169명을 기록한 후 엿새째 1000명대를 이어가고 있다.박경모 기자 momo@donga.com
영유아 부모 절반 이상은 아이들에게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스크린 육아’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부부의 의존도가 높았다. 11일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에 따르면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전국 영유아 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1.0%가…
G마켓·옥션이 지역 영세 판매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동행마켓’을 상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동행마켓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공공기관과 연계해 상품성이 좋은 지역소상공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관이다. 동행마켓 입점은 G마켓·옥션에 상품을 등록한 소상공인이라면…
다음 달부터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등지에 철새버스가 운행된다. 김두겸 울산시장과 백순흠 고려아연㈜ 대표는 11일 ‘울산철새여행버스 기증식’을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고려아연이 기증한 중형 승합 전기버스인 울산철새여행버스는 여행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23인승 차량을 16인승…

GS25가 내년 말레이시아 1호점 및 5년 내 500호점 출점을 위해 현지 유통업체 KK 그룹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GS25는 2018년 베트남 호찌민에 1호점을 오픈하면서 해외 진출을 시작한 후 현재 베트남에 160여 개, 몽골에 70여 개점을 운영 중이다. SPC…

인천 송도 인천대입구역에서부터 경기 남양주시 마석역까지 이어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 건설 사업의 민간사업자 모집 절차가 시작됐다. 민선 8기 체제의 인천시가 이 노선의 인천 지역 추가 역 신설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운영비 등의 문제로 서울시와 갈…
KT&G장학재단은 위기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7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뉴스타트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가정의 보호와 지원을 받지 못해 생존형 가출을 선택한 위기 청소년들이다. 지난해 청소년복지 지…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배터리 음극재 소재를 만드는 니바코퍼레이션에 100억 원을 투자해 2대 주주에 올라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니바코퍼레이션과 진행해 오던 전략적 지분 투자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니바코퍼레이션은 폐리튬 재활용 및 불순물 제거, 독자적 박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