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단 하루도 더 있으면 안돼” 압박 수위 높이는 與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7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 의원은 윤 검찰총장의 독재, 전체주의 발언에 대해 “굉장히 뜬금없는 이야기였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유와 평등을 언급한 지점에 있어서는 지금 시대 …
- 2020-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7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 의원은 윤 검찰총장의 독재, 전체주의 발언에 대해 “굉장히 뜬금없는 이야기였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유와 평등을 언급한 지점에 있어서는 지금 시대 …

7일 코스피는 소폭 올라 2340선으로 출발했다. 코스닥도 상승세다. 이날 오전 9시 코스피는 전날(6일)과 비교해 6.64p(0.28%) 오른 2349.25로 출발했다. 코스닥은 전날 대비 4.18p(0.49%) 오른 858.30으로 출발했다. 서울외환시장에서 달러/원 환율은…

‘2020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가 오는 22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은 응시자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실천 사항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7일 당부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날 홈페이지에 검정고시 응시자 유의사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SMCA)’이 발효된지 한달도 채 지나지 않아 캐나다산 알루미늄에 10% 관세를 부과했다. 이에 따라 3국간의 관세장벽을 낮추기 위한 USMCA의 의미가 무색해지게 됐다. 캐나다 현지 공영방송 CBC, 미국 뉴욕타임스(NYT…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대선이 치러지는 오는 11월 3일 이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나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시각) 정치평론가 제랄도 리베라와의 라디오 인터뷰에서 “(백신 개발이) 연말보다 훨씬 이를 수 있다”고 말했다…

오른팔 부상이 오타니 쇼헤이(26·LA 에인절스)의 타격에는 영향을 주지 못했다. 부상으로 2020시즌 ‘투타 겸업’을 포기한 오타니가 투수로 뛰는 것을 포기한 이후 첫 경기에서 대포를 쏘아올렸다. 오타니는 7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린 2020…

인도가 지난달 29일 틱톡·위챗 등 중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금지한 데 이어 이번에는 중국 최대 검색엔진 앱인 바이두를 포함한 중국 앱 47개를 추가 금지했다. 이에 중국 상무부는 “중국과 중국 기업을 무시하는 행위”라며 비판했다.인도 언론 인디안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인도 정부…

변호사 출신인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찰명예를 생각한다면 단 하루라도 더 그 자리에 있으면 안된다며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민주당 안에서는 자진사퇴하라, 해임을 건의해야 된다는…

서울시가 7일 오전부터 출근시간대와 퇴근시간 지하철·버스 운행을 증편한다. 7일 서울시는 “홍수주의보 해제시까지 출·퇴근 시간대에 지하철과 버스를 증편 운행한다”고 밝혔다. 지하철은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평소보다 30분 연장해 운행횟수를 36회 늘려 운행 중이다. 버스도 전체 …

배우 박연수가 딸 송지아와 동승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알렸다. 박연수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아랑 같이 타고 있는데 후진하는 앞차가 우리 차를 못 보시고 눈 깜짝할 사이 오른쪽을 (박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 이어 “거리도 꽤 멀었는데 설마 내 옆으로 지나가…

걸그룹 AOA 출신 권민아(27)가 자신의 심경에 대해 재차 털어놨다. 권민아는 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피해자로 느껴지니까 모두 가해자로 만들어버리냐고? 아니, 난 사실만 말했고 가해자라고 말한 적 없고 방관자라고 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사실이잖아, (지민의…

미국 미사일방어청이 고고도해상요격미사일(SM-3 Block 2A)로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가정한 발사체를 요격하는 시험을 올 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 미사일방어청 대변인실은 6일(현지시간) 그동안 올 여름에 실시될 것으로 알려진 요격시험(FTM-44)이 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또다시 강한 비가 예고됐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전북, 경북 지역은 돌풍과 함께 시간당 30∼5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오는 8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100~200㎜다. 최대 300㎜ 수준의 비가 쏟아지…

강원 춘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의 실종자 수색 작업이 재개된다. 7일 오전 6시 수색당국은 헬기 7대와 보트 30대, 소방·경찰·장병·공무원 등 인력 1386명을 동원해 남은 실종자 5명 구조 수색에 나섰다. 이날 수색의 관건은 북한강의 유속이다. 전날 수색 작업도 빠른 유속으로…

요즘 소비자는 신념과 가치관에 맞는 제품이라면 과감히 ‘가치소비’한다. 성능과 디자인은 기본, 설계와 처리 과정까지 지속가능성을 꼼꼼하게 고려하고 공익적인 가치를 고려한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친환경과 건강, 사회적 가치까지 염두한 TV를 내놓고 있다. 포장…

서울시는 7일 오전부터 홍수주의보 해제시까지 출·퇴근 시간대에 지하철과 버스를 증편 운행한다고 밝혔다. 지하철의 경우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평소보다 30분 연장해 평소보다 운행횟수를 36회 늘려 운행중이다. 이에 따라 출근 집중배차시간은 오전 7시부터 9시30분까지이며, 퇴근 …
‘추추트레인’ 추신수(38·텍사스 레인저스)가 멀티히트를 터뜨리며 타율을 2할대로 끌어올렸다. 추신수는 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콜리세움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 원정 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올 시즌…

미국 제약회사 길리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를 10월 전 세계 수요를 충족시킬 만큼 생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길리어드는 6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오는 10월이면 렘데시비르의 세계 수요를 충분히 맞출 수…

미국 국무부가 지소미아(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를 “언제든 종료할 수 있다”는 우리 정부 입장에 대해 “미국 안보 이익에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 문제를 한일 갈등과 별개로 다룰 것을 촉구했다.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6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한국과 일…